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글래드 호텔 운영하는 오라관광㈜, 201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메종글래드 제주 등을 운영하는 글래드 호텔 그룹 오라관광㈜가 2018년 8월 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1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래드호텔 그룹 오라관광㈜는 2003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처음 선정된 이후 2018년까지 6차례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6차례 선정은 제주도에서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통틀어 최초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오라관광(주)는 제주 지역을 벗어나 전국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신규 고용창출에 기여한 부분과 직원 복지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을 꾸준히 개발하고 30년간 무분규 사업장 실현을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지속적인 회사 성장을 이루어 낸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오라관광㈜ 관계자는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 뿐만 아니라 제주에서는 6차례 선정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우게 돼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고용창출과 직원복지 및 근로 환경 개선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여 내부 고객인 직원들이 다니기 좋은 그리고 다니고 싶은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 제도는 협력적 노사관계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발하여 정부에서 포상하는 최고 권위의 노사문화 인증제도다. 2018년 고용노동부는 대기업 15곳, 중소기업 13곳, 공공기관 12곳 등 모두 40개사를 『201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 공고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3년간 정기근로감독에서 면제되고, 1년간 세무조사도 유예된다. 은행 대출금리 우대,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신용보증 한도 우대 등 각종 행정.금융상 혜택이 주어진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