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투어리즘&마이스

익스피디아, 기자간담회 통해 ‘애드 온 어드밴티지(Add-on Advantage) 선보여

ㅇ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는 오늘 14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한국 진출 7주년을 기념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익스피디아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애론 프라이스(Aaron Price, 사진)가 참석해 지난 7년 동안의 성과와 비전, 신개념 여행 예약 서비스 ‘애드 온 어드밴티지(Add-On Advantage)’를 소개했다.

 

한국에서의 7년, 국내 인바운드 시장 성장에 기여

이 날 익스피디아는 2011년 처음 한국에 진출해 국내 여행시장의 OTA 1세대로서 활동해 온 성과를 발표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전 세계 75만 여개 호텔과 550개 이상의 항공사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여행객들의 국내외 여행지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고, 한편으로는 국내 호텔과의 제휴를 지속 증대시켜 익스피디아가 진출한 한국 외 32개국에 수 많은 국내 업체를 소개했다.


이와 관련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객은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6월 한 달 간 익스피디아를 통해 한국을 여행한 외국인 여행객은 일본, 미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순으로 많았다.

 

지난 해부터는 항공권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항공편은 물론, 항공+호텔 결합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항공사의 단독 특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딜을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에는 더 많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경쟁력 높은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은 익스피디아의 모바일 No.1 성장 마켓

익스피디아는 전 세계 모바일 여행 시장에서 한국이 가지는 특별함에 대해 이야기 했다. 전 세계 여행시장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익스피디아 여행객 절반 이상이 모바일을 통해 유입되고 1/3 이상이 모바일로 거래를 진행한다. 그 중에서도 한국의 거래량과 성장률은 전 세계 평균을 웃도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익스피디아는 한국을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모바일 마켓 중 하나로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익스피디아는 지난 해 스마트폰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전 세계 호텔과 항공권, 항공+호텔 패키지의 모바일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앱 예약 시에는 멤버십 포인트가 2배 적립된다. 여행 일정, 호텔 위치 등 세부정보는 물론 항공 게이트 변경, 체크인/아웃 알람 등 실시간 정보도 제공된다. 전 세계에서 약 2억 5천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었다.

 

신개념 여행 예약 서비스 ‘애드 온 어드밴티지’ 전 세계 론칭

익스피디아는 전 세계에 새롭게 선보인 ‘애드 온 어드밴티지’ 론칭 소식을 전했다. 신규 서비스는 항공 또는 항공+호텔 패키지를 예약하는 여행객에게 호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 검색 시 ‘Add-On’ 배지가 달린 상품을 확인하면 엄선된 호텔을 최대 51%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1]

 

익스피디아의 조사[2]에 의하면, 한국인 63%는 항공권을 구매하고 호텔을 나중에 예약한다. 이러한 패턴으로 미루어 많은 여행객이 ‘애드 온 어드밴티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드 온 어드밴티지’는 차별화된 혜택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공략한다. 첫째로 호텔 할인이 출발 당일까지 적용되어 여유롭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여행 지역에 대한 제한도 없앴다. 항공 출도착 지역과 호텔 지역 또는 국가가 달라도 할인이 적용돼 다구간 여행객에게도 유용하다.

 

익스피디아의 마케팅 총괄 애론 프라이스(Aaron Price)는 “익스피디아는 여행객이 직접 자신만의 여행을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애드 온 어드밴티지’는 오랜 고객 경험과 수 많은 파트너와의 협업에서 얻어진 통찰력을 바탕으로 완성한 결과물이다. 우리는 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한국 여행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시간적인 여유를 제공하고 여행 준비에 있어 불필요한 과정을 줄일 수 있도록 도우려 한다. 궁극적으로는 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익스피디아 코리아(Expedia.co.kr)는 2011년 7월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국내외 여행을 위한 단일 항공편과 호텔, 항공+호텔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