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2 (수)

  • 구름조금동두천 24.5℃
  • 맑음강릉 22.2℃
  • 맑음서울 24.8℃
  • 맑음대전 26.5℃
  • 맑음대구 25.0℃
  • 맑음울산 19.4℃
  • 맑음광주 24.9℃
  • 맑음부산 19.9℃
  • 맑음고창 22.0℃
  • 구름많음제주 20.7℃
  • 맑음강화 22.6℃
  • 구름조금보은 26.0℃
  • 맑음금산 25.9℃
  • 구름조금강진군 22.3℃
  • 맑음경주시 22.6℃
  • 구름조금거제 21.7℃
기상청 제공

레스토랑&컬리너리

[Hotel Signature Restaurant] “별이 빛나는 여름 밤의 축제”, The-K호텔서울, 바비큐 비어 파티


10만 5000㎡의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The-K호텔서울에서 숲속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잔디공원에서 펼쳐지는 공연과 시원한 분수대를 사이에 두고 바비큐 비어 파티를 만날 수 있다. 5월부터 9월까지 이 잔디광장 분수대에서 열리는 바비큐 비어 파티는 LA갈비, 양갈비를 비롯해 다양한 바비큐 메뉴와 무제한 맥주를 제공하며 여름밤의 축제로 펼쳐진다. 특히 여름철 한시적으로 열리는 만큼 호텔이라는 격식을 깨고 가족, 동료, 친구, 연인이 편안한 여름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오붓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한다. 휴가지에서 숲 속의 바비큐를 즐기듯 The-K호텔서울의 바비큐 비어 파티가 시원한 여름을 가져다 줄 것이다.


The-K호텔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한 The-K호텔서울은 현대 도시인들이 문화와 예술,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 속에서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새로운 휴식 문화 공간, ‘The Real Urban Resort’를 표방하는 프리미엄 호텔이다. 부지 면적 10만 5000㎡(3만 2000여 평방미터)의 서울권 내 호텔 중 손꼽히는 대단위 면적을 자랑하며, 252개의 객실과 컨벤션센터를 비롯한 29개의 연회홀, 웨딩홀, 레스토랑, 휘트니스, 골프클럽, 아트홀을 갖추고 있다. 2013년 9월에는 컨벤션센터를 개관하고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The-K호텔서울로 브랜드 명칭을 교체하는 등 확고한 브랜드 콘셉트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세계적 컨퍼런스 및 국내외 세미나, 기업행사 등 MICE 산업 리더로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 The-K호텔서울은 도심의 스트레스에 지친 고객들이 한 템포 쉴 수 있는 최적의 시설과 시스템, 국제 행사 진행에 손색이 없는 비즈니스 공간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가깝게는 반경 1㎞이내에 자연, 쇼핑, 문화, 예술을 한꺼번에 향유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가진 강남권 내 최고의 복합 문화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경부고속도로 양재IC와 3분 거리, 지하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매헌)역 5분 거리에 인접해 있다.



자연 생태와 어우러진 힐링 공간
The-K호텔서울은 단순한 휴(休)를 넘어 정신과 육체의 균형을 원하는 현대인의 니즈에 부응해 새로운 힐링 테라피를 제시하고 있다. 호텔 인근에는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시민의 숲과 양재천, 우면산 자연생태공원 등 자연생태 환경이 조성돼 있으며 호텔 내부의 자연공간과 연결해 도심에서 바쁜 일상을 벗어나 고객들이 편안한 오감만족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호텔을 감싸고 있는 공원의 자연녹지와 호텔의 경계를 구분 짓는 울타리를 걷어냄으로써 자연 친화적 느낌이 강조됐으며 인근의 회사원, 주민의 쉼터로 친근한 호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여기에 더해 산책로와 이어진 잔디광장의 분수대에서 펼쳐지는 바비큐 비어 파티는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축제의 마당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호텔 셰프의 라이브 그릴요리와 무제한 생맥주 제공
호텔의 높은 경계를 허물고 고객과 함께하는 바비큐 비어 파티는 시원한 분수대를 사이에 두고 흥겨운 라이브 음악이 함께하는 여름 밤 축제 분위기로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주중에는 호텔을 찾는 세미나 고객이 많고 주말에는 회식 모임이나 가족 고객들이 주로 찾고 있다. 사방이 숲으로 채워진 탁 트인 공간에서 바비큐 비어 파티를 즐기다보면 캠핑장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든다. 바비큐 비어 파티에서는 LA갈비구이, 숯불닭갈비구이, 꼼장어구이, 소시지구이 등 호텔 셰프가 직접 구워 주는 라이브 그릴 요리와 후라이드 치킨, 토마토 샐러드, 훈제연어, 파스타, 볶음밥, 통베이컨구이, 중화야채구이, 요거트 아이스크림, 페스트리 3종, 스낵류 4종, 과일 디저트 등 총 30여종의 다양한 메뉴와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비큐 비어 파티는 9월 20일까지 오후 18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되며 7월과 8월은 일요일, 월요일, 우천 시, 9월은 일요일과 우천 시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7월 29일부터 8월 6일은 휴장기간이므로 이용 시 참고해야 한다.


이 밖에도 바비큐 비어 파티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바비큐 비어 패키지를 진행한다. 패키지 구성은 일반실 1박과 BBQ 비어 파티 2인 쿠폰이 제공되며, 패키지 가격은 부가세 포함 19만 원이다. BBQ 비어 파티 패키지 고객에게는 우첼로, 더파크 이용 시 15%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The-K호텔서울은 바비큐 비어 파티 외에도 주변 인프라와 호텔 고유의 핵심 가치인 자연(Nature), 휴식(Relaxation), 문화(Culture), 예술(Art), 컨벤션(Convention)을 배가한 서비스와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고객에게 The-K호텔서울만의 따뜻하고 편안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개할 예정이다.


시그니처 메뉴, 셰프 메이드 양갈비 구이

바비큐 비어 파티의 주인공은 단연 그릴 메뉴다. 동서양의 맛을 하나로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을 구성해 주중에는 LA갈비가, 주말에는 양갈비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등심구이, 닭갈비구이, 꼼장어구이, 통삼겹살을 바비큐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양갈비구이는 로즈마리, 양파, 홀그레인 머스타드 등 각종 허브류와 향신료를 넣어 3일간 숙성시킨 뒤 오븐에 구워져 준비되기 때문에 알맞게 구워진 양고기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또한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육즙을 머금은 두툼한 양갈비가 무제한 제공된다.  





바비큐 비어파티 가격은 월~목요일은 성인 1인 4만 2000원(VAT포함)이며, 양고기구이, 소등심구이 메뉴가 추가된 금~토요일, 공휴일은 성인 1인 4만 8000원(VAT포함)이다. 소인은 요일 상관없이 2만 7000원으로 운영되며, 한국교직원공제회원, K멤버십회원, 호텔 투숙객, 20인 이상 단체고객은 10%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주말 및 공휴일에는 추가 바비큐 그릴 메뉴와 함께 아사히 맥주 1잔을 무료로 제공하며, 바비큐 행사기간 동안 매일 이용 고객 중 명함을 추첨해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즐기는 바비큐 축제”

김기만 총주방장 / The-K호텔서울



바비큐 비어 파티를 소개해 달라.

바비큐 비어 파티는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는다. 식음부문의 부가적인 상품을 모색하던 중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 F&B를 접목시킨 바비큐 비어 파티를 생각하게 됐으며 컨벤션 센터 자리에 있던 야외 수영장을 대신해 분수대가 있는 야외 공간을 활용해봤다. 해마다 바비큐 비어 파티가 시작되면 각 주방에서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셰프 7명이 모여 메뉴 개발에서 요리까지 책임진다. 바비큐 비어 파티인 만큼 양갈비, LA갈비, 등심구이, 통삼겹살, 꼼장어구이 등 다양한 바비큐 메뉴가 준비된다. 야외 바비큐의 특성상 미리 작업해서 제공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기 메뉴인 양갈비 구이만 해도 준비하는 데 3일이 걸릴 정도로 정성을 기울인다.


메뉴의 구성이나 기획은 어떻게 했나?
전체적인 콘셉트는 맥주에 어울릴만한 메뉴 위주로 구성했으며, 바비큐에 사용되는 메인 아이템인 육류에 힘을 많이 실었다. 이를 위해 터키 양꼬치 레스토랑 등 양고기 위주로 벤치마킹을 많이 다녔다. 또한 The-K호텔서울이 자랑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우첼로가 있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한 양갈비 마리네이드의 비법을 전수받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양갈비는 민트젤리나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이지만 의외로 볶음 김치와 궁합이 좋아 이곳에 와서 한 번 드셔보길 권한다.  


특별히 강조한 부분이 있나?
음식의 맛과 정성이다. 식재료의 품질만큼은 평소에도 직접 챙기고 있는데 바비큐 비어 파티에 사용되는 식재료 원가율이 50%를 상회한다. 무제한 제공되는 맥주의 원가율만 해도 4%가량 상승했지만 품질을 낮추지 않고 인기 있는 메뉴 위주로 선택과 집중해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재방문하는 고객들도 많고 입소문을 타고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꼼장어, 닭똥집, 닭발, 소주 등 호텔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메뉴도 눈에 띈다.
처음에는 없던 메뉴인데, 올해 새롭게 구성해봤다. 인근 회사들의 회식 수요도 많아졌고 축제처럼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 맞추기 위해 선보였는데 반응이 좋다. ‘호텔에 이런 메뉴가 있어?’하며 반가워하시는 고객들도 있다. 평소에 호텔에서 접할 수 없는 경험들을 바비큐 비어 파티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    


관심 있는 요리 트렌드가 있다면?
국내 육류소비 트렌드가 소고기에서 양고기로 옮겨가는 추세로 부위별로는 갈비, 등심, 안심 순서로 소비 패턴이 달라지고 있는 것 같다. 80년대만 해도 함박스테이크를 하루에 수천 개 씩 만들곤 했는데 점차 등심이나 안심 등 부위별 스테이크로 바뀌더니 최근에는 갈비찜과 왕새우구이의 콤비네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Info.  바비큐 비어 파티
주요 콘셉트 : 야외 바비큐
위치 : 본관 로비 맞은 편 분수대 잔디 광장  
예약 : 02-526-9556
운영시간 : 평일, 주말 18:00~22:00 ,  5월부터 9월 20일까지 운영
휴장일 : 7월, 8월 월요일, 일요일, 우천 시(7월 29일~8월 6일), 9월 : 일요일, 우천 시



관련기사


배너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