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한국커피협회, 2018년 제2차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개최

   

지난 824, 프리마 호텔의 그랜드 볼룸에서는 한국커피협회의 2018년 제2차 정기총회 및 학술 세미나가 개최됐다.


1부 학술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커피 자격증에 대한 효용성과 코스타리카 커피의 동향과 미래 등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다. , 2차 정기총회에서는 2018년 상반기 동안 한국 커피협회의 성과를 돌아보며 결산/사업 실적을 보고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으며, 후학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이번 총회의 하이라이트는 협회가 코스타리카의 협동조합과 양국의 커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이었다. 코스타리카 협동조합 대표인 알렉스 모닝과 이상규 회장은 직접 단상에서 업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두 명의 대표는 앞으로 양국의 활발한 교류를 다짐했다. 


이러한 업무 협약에 대해 이상규 회장은 "양국의 업무 협약은 생산국가인 코스타리카의 농한기인 8월에 농부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바리스타 공부로 하고, 반대로 한국의 협회 회원이 1, 2월에 코스타리카로 가서 생산, 가공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로 비행기 표만 가지고 가면 각국에서의 숙박 등의 생활을 책임져 주는 것이다. 커피 발전을 위한 양국의 협약을 축하해 달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