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카페&바

가장 맛있는 완벽한 레시피, 오뗄두스의 구움과자를 맛보다


  

『시크릿레시피』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오뗄두스의 정통 프랑스 구움과자 레시피!!


『홈베이킹시크릿』, 『카페 브런치를 위한 빵과 빵요리(공저)』, 『시크릿레시피』에 이은 오뗄두스 정홍연의 네 번째 책 『오뗄두스의클래식 구움과자』는 맛있기로 정평이 난 그의 구움과자 40여 가지를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는 가장 맛있고 완벽한 레시피를 완성하기 위해 오랜 시간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그의 고집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프랑스 구움과자에 그만의 감각을 더한 『오뗄두스의 클래식 구움과자』를 통해 차원이 다른 구움과자의 깊고 풍부한 맛의 세계를 경험해보자.


이 책은 구움과자(GÂTEAUX SECS)를 푸르세크(Four sec)와 드미세크(Demi sec)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수분 함량이 낮고 바삭한 식감의 푸르세크는 쿠키, 머랭, 파이 등 13종을, 무스 등의 생과자와 푸르세크 중간 정도의 촉촉한 드미세크는 마들렌, 피낭시에, 카늘레 등 28종을 엄선했다.


구움과자의 레시피와 만드는 과정은 다른 과자에 비해 단순한 편이다. 하지만 구움과자의 맛은 만드는 사람의 테크닉이나 노하우, 레시피의 완성도에 따라 차이가 확연히 드러날 만큼 섬세하다. 『오뗄두스의클래식 구움과자』에는 정홍연 셰프의 풍부한 경험과 완성도 높은 레시피는 물론 과자와 재료 이야기, 많은 팁을 담아 프랑스 구움과자를 보다 친근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정홍연 셰프는 동경제과학교를 졸업한 뒤 특급호텔 ‘리가 로열 호텔 동경’ 최초의 외국인 제과장에 올랐고, 일본 유명 프로그램 ‘TV 챔피언’ 크리스마스 케이크 부문 우승, JAPAN CAKE SHOW 초콜릿 대형공예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최고의 파티시에로 인정받았다.


2007년 귀국한 뒤에는 서래마을에 홈베이킹스쿨 ‘레꼴두스’와 디저트 숍‘ 오뗄두스’를 오픈, 서래점과 광화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4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퓨라토스코리아 벨코라데 앰배서더로 활약 중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건포도 협회 등의 세미나를 통한 제품 개발, 대학 강의, 쿠프 뒤 몽드(COUPE DU MONDE) 선수 출전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뗄두스의 클래식 구움과자

정홍연 지음 | 비앤씨월드 펴냄 | 192쪽 | 18,000원 | 2018년 9월 20일 발행

㈜비앤씨월드 www.bncworld.c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