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호텔&리조트

포시즌스 호텔 서울 중식당 ‘유 유안(Yu Yuan)’,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1 스타’ 받아


전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포시즌스 호텔 서울(Four Seasons Hotel Seoul)의 중식당 유유안(Yu Yuan)은 작년에 이어 미쉐린 가이드 서울을 통해 ‘1 스타’를 3년 연속 차지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높은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쉐린 가이드는 1900년부터 매년 발간되고 있으며, 현재 프랑스, 영국, 미국 등 세계 28개국에서 매년 발간되고 있다. 서울편 발간은 작년에 이어 세번째다. 2015년 10월 12일에 문을 연 유유안은 오픈한지 1년여 만에 미쉐린 가이드의 스타 등급을 처음 받았으며, 국내 호텔 중식당 중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의 스타 등급을 3년 연속 받았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7개 레스토랑과 바 중 하나인 유유안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디자이너 앙드레 푸(Andre Fu)가 디자인한 공간으로, 상하이에 위치한 동명의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1920년대 격동적인 상하이의 화려함과 풍요로움을 담아 우아한 분위기의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앙드레 푸는 진한 옥색과 매트 골드를 활용하여 모던한 아시아 감성을 더했으며, 한국 아티스트 이길래 작가의 청동 조각품과 체코 최고급 커스텀 조명 브랜드 라스빗(Lasvit)의 장식들을 설치하여 보다 격조 높은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유유안의 총괄 셰프인 쿠 콱 페이 (Koo Kwok Fai )는 약 27년간 12개의 고급 중식당에서 경형을 쌓았으며 상하이에 위치한 세계적인 미쉐린 2 스타 레스토랑인 ‘임페리얼 트레져(Imperial Treasure)’의 총괄 셰프로 약 2년간 활동했다.


또한 미쉐린 가이드 외에 ‘산펠레그리노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에도 선정되는 등 중식 파인 다이닝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쌓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