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7 (수)

호텔&리조트

[Good Choice] 셰프와 함께 요리로 만나는 제3회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 개최


글로벌 친환경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아그로수퍼는 지난 9월 20일 연남의 핫 플레이스, ‘연남테라스’에서 <제3회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너셰프를 비롯해 외식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연남테라스 허진우 셰프가 선보이는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를 이용한 스모크 삼겹, 타이포크 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었다.
이어 아그로수퍼 돼지고기의 우수성과 맛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셰프가 직접 아그로수퍼 돼지고기의 장점 설명
세계 최고 수준의 맛과 품질의 돼지고기, 아그로수퍼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자리, ‘제3회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가 연남테라스에서 진행됐다. 이날 연남테라스 허진우 셰프는 이미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를 이용한 스모크 삼겹, 타이포크 샐러드 메뉴를 참석자들에게 직접 시연해 보였고 이에 셰프, 외식관계자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허 셰프는 두가지 메뉴를 진행하면서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를 활용해 메뉴를 진행했을 때 느꼈던 제품의 장점과,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 주의점, 자신의 노하우 등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허 셰프의 요리법과 만나 더 맛있는 요리로 탄생한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는 이미 전세계 45개국의 식탁에서 사랑받는 농축산 브랜드이자 돈육 외에도 닭고기, 칠면조, 연어, 소시지 및 가공식품 시장에서도 세계적인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아그로수퍼, 세계 일류 기업으로 성장
1995년 칠레의 대자연에서 출발한 아그로수퍼는 비옥한 농토와 글로벌 스탠다드에 까다로운 생산 기준을 통한 완벽한 검증을 통해 2017년 매출액 26억 1700만 USD로 성장했다. 아그로수퍼의 글로벌 수출망은 이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이탈리아, 영국, 일본, 멕시코, 중국, 쿠바, 아프리카 등 세계 어디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으며 이러한 세계적인 성장은 더 많은 고객과 만나기 위한 아그로수퍼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다. 


그 첫 번째 노력은 100% 수직계열화 시스템. 아그로수퍼는 가축의 교배부터 사료생산, 사육, 도축, 생산, 포장과 수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운영하고 관리한다. 엄격한 사육시스템과 최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사 가공공장에서만 제품 생산이 이뤄져 늘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 100% 수직계열화 시스템은 외부의 위험요인을 차단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가능케 한다.


두 번째, 아그로수퍼의 상품이력추적시스템은 100% 수직계열화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믿고 안심할 수 있다. 사육농장-가공공장-유통시스템을 직접 소유하고 통제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이력을 추적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판매하는 돼지고기의 정보를 알 수 있어 예상하지 못한 위험요인으로부터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셋째, 오직 품질만을 위해 아그로수퍼는 모든 시설과 처리과정에서 ISO 9001과 ISO 14001 국제인증 및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100% 검증되지 않은 물질은 절대 사용하지 않으며 가축의 사료까지 아그로수퍼의 철저하고 엄격한 기준에 다라 제조한다. 까다로운 선진국 시장에서도 아그로수퍼의 돈육이 최고 품질로 인정받게 된 것은 품질과 안전을 위한 아그로수퍼의 아낌없는 투자와 8단계에 걸친 칠레 정부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천혜의 조건을 가진 축복받은 생산지를 꼽을 수 있다. 아그로수퍼 본사이자 생산지인 칠레는 남미 대륙의 길고 좁은 국토의 나라다. 남미 대륙에 속해있지만 국토의 오른쪽엔 안데스 산맥과 왼쪽엔 태평양, 위로는 사막, 아래로는 남극에 접해있어, 지리적으로 고립된 검 국가다. 광우병, 구제역 등 각종 가축 질병으로부터 원천적으로 안전한 천혜의 조건을 가진 환경이다. 아그로수퍼는 칠례의 축복받은 자연 환경 속에서 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세계 요리사들과 협력 지속할 터
UN으로부터 농축분야 세계최초 기후변화협약 실천 기업으로 인증받은 친환경 기업, 아그로수퍼는 더 맛있는 돼지고기 요리를 위해 세계 각국의 요리사들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따라서 <제3회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 행사를 통해 지속하면서 아그로수퍼가 제공하는 좋은 먹거리 제품으로 고객과 소비자가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recipe
<제3회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에서
연남테라스 허진우 셰프가 선보인 메뉴 레시피



스모크 삼겹

재료  ‌삼겹살 350g, 파인애플 30g, 통마을 25g, 스모크 칩 10g, 라임웻지 1/8, 고수 15g, 방울토마토 25g, 그린살사(할라피뇨, 마늘, 설탕, 양파, 후추, 고수, 물엿) 30g, 메이플시럽 15g


1. ‌아그로수퍼 삼겹살은 껍질에 칼집을 주고 소금 간을 한 뒤 팬에 구워준다.(브라운 색이 날 때까지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
2. ‌팬에 미르포와(양파, 당근, 샐러리를 2:1:1)를 볶은 후 진공 팩에 구운 삼겹살과 월계수 잎을 넣고 진공을 잡는다.)
3. 진공을 잡은 삼겹살은 64도에 12시간 수비드한다.
4. ‌수비드한 삼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껍질 부분을 크리스피하게 구운 후 스모크 칩을 넣은 통에 훈연한다.
5. 훈연이 끝난 삼겹살은 달군 팬에 올린 후 메이플 시럽으로 글레이즈한다.
6. 글레이즈한 삼겹살은 접시에 담고 구운 파일애플, 고수, 마늘을 곁들인다.


셰프의 코멘트
✽삼겹살에 시즈닝을 잘 하고 모든 면이 골고루 브라운 색이 나도록 잘 구워야한다.
✽훈연을 할 때 공기구멍을 잘 만들어줘야 스모크 향이 잘 베어 완성도가 높아진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