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서울시관광협회, 호텔부킹엔진 무료지원 서비스 교육 설명회 진행



지난 11월 13일 영진사이버대학 대강의실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관광협회,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등이 후원하는 호텔부킹엔진 무료지원 서비스 교육 설명회가 진행됐다. 서울시관광협회 회원사 및 호텔 온라인예약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서울시관광협회가 2019년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2019 코리아그래드세일 기간 동안 OTA 수수료가 없는 호텔 전용 다이렉트 부킹엔진을 개발, 가동함으로써 호텔업계 수익창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우선 한국방문위원회가 2019 코리아그래드세일에 대해 설명하면서 호텔들의 각종 홍보(홈페이지 등) 지원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데 이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여행 다이렉드 디맨드(직접수요) 엔진, 소젼(SOJERN), 다이렉트 부킹엔진 코디, 더 매니저(CODY, the Manager)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특히 코디의 남승우 이사는 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지 않는 원인으로 ‘홈페이지의 가격은 OTA보다 비싸다’라는 고객들의 선입관, 가격 관리의 어려움, OTA 보다 뒤떨어지는 느린 접속 속도, OTA 보다 뒤떨어지는 모바일 환경을 꼽았다. 하지만 코디를 사용하면 위젯형태로 홈페이지의 가격과 OTA의 가격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서도 어필함으로써 고객들을 다이렉트부킹으로 유도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소개했다. 이어 인공지능 기반 다국어 컨시어지 챗봇 서비스, 레드타이버틀러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호텔들이 여러 OTA의 수수료 부담으로 국가적 세일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할 때 서울시관광협회가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부킹엔진으로 호텔에게 수수료릉 면제하는 것은  획기적인 지원방법이 아닐 수 없다. 이번 기회에 많은 호텔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수익창출뿐만 아니라 2019 코리아그래드세일 기간 동안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