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Good Choice]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 아그로수퍼 우수성 및 셰프들의 노하우 공유의 자리


‘제4회 셰프와 함께하는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가 11월 15일 타이거풀 레스토랑에서 마련됐다. 이번에는 바비큐 마스터 장영수 셰프가 아그로수퍼 돈육을 활용해 ‘항정살 고수구이와 베이컨 감자샐러드’와 ‘베이컨 쌀보리 리조또’를 선보였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셰프와 함께하는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는 아그로수퍼 돈육을 주제로 레시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참여한 셰프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성수동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
성수동의 많은 레스토랑과 펍, 카페, 편집숍들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프렌치렉 그릴 스테이크, 타이거풀. 타이거풀에 들어서면 대형화로가 고객을 맞이하며 럭셔리 글램핑장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대형 샹들리에와 화려한 조명 등은 바베큐 플래터 메뉴와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를 강하게 풍긴다.


타이거풀의 주요 메뉴인 바베큐가 바로 이번 아카데미의 주요 요리. 장영수 셰프는 ‘항정살 고수구이와 베이컨 감자샐러드’와 ‘베이컨 쌀보리 리조또’로 다시 한번 아그로수퍼 돈육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항정살 고수구이와 베이컨 감자샐러드’에 대해 장 셰프는 “항정살의 느끼한 맛을 고수향이 잘 잡아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약간 신맛이 감도는 베이컨 감자샐러드는 항정살과 궁합이 잘 맞고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적절하게 분배가 잘 돼 있어 영양학적으로 좋은 한 끼 식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베이컨 쌀보리 리조또’를 선보이며 아그로수퍼 삼겹살은 지방 비율과 고기 비율이 적절해 베이컨을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소개하면서 야채육수를 만들 때 양파 소태를 잘하면 육수의 맛이 좋아지고 쌀보리를 볶을 때 약불로 육수를 넣으면서 천천히 볶는 것이 중요하다며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후 참석자들이 메뉴를 직접 시식, 고수와 항정살의 맛의 궁합에 감탄했으며 이국적인 분위기의 타이거풀에서 좋은 음식, 음료와 함께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recipe


<제4회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 
항정살 고수구이와 베이컨 감자샐러드




재료  ‌항정살 250g, 레몬 1개, 고수 50g, 간장소스 - 간장 100g, 설탕 100g, 환만식초 90g, 미향 250g, 양파 50g, 다진마늘 30g, 할라피뇨 30g, 베트남고추 5g, 감자샐러드 - 감자 1kg, 샤워크림 200g, 백후추 5g, 소금 5g, 홀그레인머스타드 60g, 살팅 5g, 베이컨칩 30g, 파마산 치즈 20g, 타바스코 5g, 양파 100g


1. ‌아그로수퍼 항정살을 소금, 후추를 통해 살짝 밑간을 해준다.
2.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3. ‌200℃ 예열된 오븐에 아그로수퍼 항정살의 내부온도가 72℃가 될 때까지 구워준다.(약10분)
4. 구운 항정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5. 고수는 간장소스에 버무린 후 항정살 위에 올려준다.
6. 완성된 항정살 구이에 감자샐러드를 곁들여서 서빙한다.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 아그로수퍼 우수성 알리는 자리
올해 ‘셰프와 함께하는 아그로수퍼의 맛있는 아카데미’는 총 4회 진행됐다. 1회는 5월, 광화문의 모던 컨템포러리 콘셉트의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인 이십사절기 정준영, 권세웅 셰프가 아그로수퍼의 삼겹 부위를 활용해 땅콩버터 소스를 곁들인 보쌈과 건강한 삼겹마리를 선보였다. 2회는 한국의 1세대 크래프트 비어 펍 ‘크래프트웍스’에서 진행, 미국에 본사를 둔 체인 브랜드이자 한국의 1세대 수제 맥주 펍답게 다양한 자체 브랜드의 수제 맥주와 아메리칸 스타일의 페어링 디시를 선보였다. 양종휘 호스트 셰프의 슈바이네 학센과 타코 요리가 그것이다. 3회는 연남테라스 허진우 셰프가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를 이용한 스모크 삼겹, 타이포크 샐러드를, 4회 타이거풀에서까지. 이미 전 세계 45개국의 식탁에서 사랑받는 농축산 브랜드이자 돈육 외에도 닭고기, 칠면조, 연어, 소시지 및 가공식품 시장에서도 세계적인 리더로 인정받고 있는 아그로수퍼의 우수성을 공유했다.


아그로수퍼는 더 맛있는 돼지고기 요리를 위해 세계 각국의 요리사들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아그로수퍼와 같이 향후에도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만들고 좋은 음식 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