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2 (월)

호텔&리조트

영어로 배우는 호텔리어의 일상 및 와인 스토리, 호텔리어 & 와인(Hotelier & Wine) 출간


롯데 호텔 소공동 본점 최양호 지배인이 영어로 배우는 호텔리어의 일상 및 와인 스토리, 호텔리어 & 와인(Hotelier & Wine)을 출간했다.


이 책은 만화를 통해 호텔리어 일상과 와인소개 방법을  표현하고 드라마식 스토리라인을 담아 지루함없이 읽을 수 있다.


책의 스토리를 소개하면, 저임금 고강도 노동에 찌들어 살던 주인공 최진희 씨는 우울감에 싸여 일을 그만두고 6개월 째 허송세월을 보내다 우연한 기회에 호텔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이후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 하고 우여곡절을 거친 후, 1년 뒤 호텔 정식직원으로 채용도 되고, 같은 호텔에서 지배인으로 근무하던 강호진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해가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본인의 각별한 자기개발 노력으로 호텔 와인 전문가로 발돋움한다. 특히 강호진의 미국대학 동창생인 김보배의 지속적인 질투와 시기, 때로는 방해 및 음모를 수차례 극복하면서 유학파 강호진이라는 능력 있고 잘생긴 남자와 결혼에 성공도 하며 와인 전문 강사로도 활동, 유명세를 타게 되고, 호텔에서 지배인으로 진급도 했으며 대학의 강사로도 활동을 이어가는데...  그로부터 약 7~8년의 세월이 흘러 청와대로부터 외국 국빈들이 방한 할 때나 대통령의 해외 순방 시 대통령 곁에서 의전을 담당햐 국빈 간 만찬 행사 등을 맡아서 처리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특별 의전 보좌관이 돼, 인생을 성공으로 이끈다는 이야기다.


호텔리어와 소믈리에가 되기 위해 배워나가야 할 가장 필수적인 부분을 ‘성장드라마’로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와인에 관한 기본적인 매너와 에티켓은 물론 호텔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 표현들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한편 저자는 이번에 출간한 호텔리어 & 와인(Hotelier & Wine) 외에도 레스토랑에서 메너와 함께 배우는 영어회화,  English in Hotel(호텔 투어 영어), Hotel Restaurant English & Etiquette(호텔 레스토랑 영어와 메너)를 집필한 바 있다.


<개요>

지은이 : 최양수
출판사 : (주)바른영어사
출판일 : 12월 1일
정 가 : 16,000 원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