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레스토랑&컬리너리

정화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청와대 출신 강태현 교수의 일식 현장 메뉴 특강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 외식산업학부는 2일 오전 10시, 정화예대 외식산업관에서 청와대 대통령실 조리팀장 출신 강태현 특임교수의 일식 현장 메뉴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을 맡은 강태현 교수는 청와대 대통령실에서 5년간 근무하며 대통령의 식단을 책임진 특급 셰프로 현장 운영부터 상품 개발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F&B전문가며 현재 일식 레스토랑 평범한상의 오너셰프다.
 
 이날 특강은 일식에서 많이 쓰이는 마구로(참치, 다랑어)를 활용한 마구로 바게트야끼 스시와 마구로 도비꼬아게 롤 스시를 주제로 강의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바게트를 활용한 일식 요리는 최근 현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로, 시연 후 진행된 실습시간에는 조별 활동이 아닌, 학생 개인별 실습과 강태현 셰프의 개별 지도를 통해 보다 세밀한 훈련이 가능하도록 진행됐다.


한편, 정화예대 외식산업학부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일 교내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16일에는 불가리안 레스토랑 젤렌의 오너 셰프이자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미카엘 특임교수의 특강을 진행 하는 등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