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0 (화)

호텔&리조트

호텔 홈페이지 부킹엔진에 페이팔을 더하다! '페이팔 이커머스 컨퍼런스' 성료



지난 26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페이팔 이커머스 컨퍼런스(Paypal E-Commerce Conference)에 호텔의 부킹엔진 이야기가 나왔다.


2015년 진행됐던 행사 후, 4년만에 주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페이팔의 성장 추이, 페이팔로 성장한 기업의 실제 사례, 물류 기술의 발달과의 상생, 그리고 신사업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신사업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주제는 호텔에 부킹엔진의 페이팔이 탑재돼 다이렉트 부킹을 유도한다는 것. 발표는 최근 특급호텔에 E-Reg 적용으로 많은 오페라 사용 호텔에게 관심을 받았던 '코디더매니저(Cody the Manager)'가 담당했다.


코디더매니저의 이재원 본부장은 '호텔 IT 솔루션 트렌드 2019'의 주제로 스피치를 진행했으며, 산업전반에 트렌드를 다루기 보다 국내 도입된 실제 사례를 들어 그 집중도를 높였다. E-Reg, Kiosk, 로보트컨시어지인 하드웨어와 다이렉트 부킹에 대한 소프트웨어 2가지로 크게 구분, 부킹엔진 내에 OTA 들의 가격비교, Paypal 결제 등의 새로운 시도는 관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본부장은 "최근 많은 호텔과 매체에서 다이렉트 부킹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일이 늘었다. 우리 자체적으로는 현재 버전을 MVP(Minimum Viable Product)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좀 더 고도화된 부킹엔진으로 인사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