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세키스이 하우스와 리츠칼튼 후쿠오카 호텔 계약 체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일본 최고의 부동산 개발 업체 세키스이 하우스(Sekisui House)와 리츠칼튼 후쿠오카(The Ritz-Carlton, Fukuoka) 오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계약을 통해 메리어트는 후쿠오카에 처음으로 전설적인 시그니처 럭셔리 서비스를 자랑하는 리츠칼튼 호텔을 오픈하게 됐다. 현재 일본에는 총 7개의 리츠칼튼 브랜드 호텔이 있으며, 리츠칼튼 후쿠오카(The Ritz-Carlton, Fukuoka)는 2023년 봄 오픈할 예정이다.


신규 계약을 마친 리츠칼튼 후쿠오카는 프로젝트 매니저 세키스이 하우스를 포함한 5개 회사의 컨소시엄인 다이묘 프로젝트 TMK(Daimyo Project TMK)가 개발하고 소유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총괄 사장 겸 매니징 디렉터 크레이그 스미스(Craig S. Smith)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계열 호텔의 오랜 개발자인 세키스이 하우스와 리츠칼튼 후쿠오카 계약 체결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호텔 계약은 일본에 리츠칼튼 브랜드가 진출한 지 20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지속적인 수요가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특히 인바운드 관광이 증가하고 있는 후쿠오카 지역은 호텔 입지로 이상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키스이 하우스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협력해 이미 일본에 3개의 호텔을 오픈한 바 있으며, 리츠칼튼 후쿠오카를 포함한 일본 전역에 19개 호텔 오픈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


세키스이 하우스 사장 겸 대표이사 요시히로 나카이(Yoshihiro Nakai)는 "후쿠오카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리츠칼튼 브랜드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오랜 시간 협력해 온 만큼, 리츠칼튼 후쿠오카 역시 럭셔리 호스피탈리티의 기준을 높일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후쿠오카를 방문하는 레저 여행객 및 비즈니스 여행객 모두에게 의미있는 여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리츠칼튼 후쿠오카는 고급 소매점과 사무 공간을 포함한 24층 높이 타워의 일부로, 1층에 로비와 접객부서를 두고 리츠칼튼 클럽(Ritz-Carlton Club) 공간을 포함한 162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은 도시의 스카이라인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타워의 18층부터 24층에 마련할 예정이다. 타워는 후쿠오카 시가 핵심 상권 내에 매력적인 얼반 라이프스타일(urban lifestyle) 지역 조성을 목적으로 주도하는 재개발 사업인 '텐진 빅뱅(Tenjin Big Bang)'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리츠칼튼 후쿠오카는 신칸센(Shinkansen) 고속열차로 도쿄와 오사카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하카타(Hakata) 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아울렛 쇼핑과 독특한 요리, 흥미로운 박물관, 신선한 바다공기로 유명한 후쿠오카는 매년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방문한다. 후쿠오카 국제 공항(Fukuoka International Airport)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단 6키로 떨어져 있으며, 베이징과 홍콩, 서울, 상하이, 싱가포르 등 다양한 도시에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리츠칼튼 후쿠오카에서 도보로 방문할 수 있는 주요 관광 명소로는 후쿠오카 성(Fukuoka Castle)과 공공 문화 활동의 본거지인 오호리 공원(Ohori Park)이 있다.


호텔에는 전문적인 칵테일과 음료로 기억에 남을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바 앤 라운지(The Bar & Lounge)와 올데이 다이닝(All-day dining), 스페셜티 레스토랑(Specialty Restaurants) 및 부티끄 파티세리(Boutique Patisserie) 등을 포함해 총 6개의 식음료 매장이 들어선다. 볼룸과 두 개의 미팅룸은 미팅과 특별한 이벤트를 위한 완벽한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로맨틱한 결혼식이나 그 외의 축하 행사를 위한 예배당도 위치한다.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호평을 받고 있는 더 리츠칼튼 스파(The Ritz-Carlton Spa®) 등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후쿠오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하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한편, 이번 계약은 일본 내에 확장하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포트폴리오를 명확히 보여주는 사례며, 현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도쿄와 오사카, 교토, 오키나와에 위치한 4개의 리츠칼튼 호텔과 세인트 레지스 오사카(The St. Regis Osaka), 더 프린스 갤러리 도쿄 키오이초(The Prince Gallery Tokyo Kioicho)와 스이란 교토(Suiran Kyoto), 이라프 스이 미야코 오키나와(IRAPH SUI, Miyako Okinawa)를 포함한 3개의 럭셔리 컬렉션 호텔(Luxury Collection hotels) 등 일본에 총 8개의 호텔을 보유, 8개 이상의 럭셔리 호텔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