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3 (토)

호텔&리조트

(사)한국외식경영학회 제13대 회장 및 (사)한국외식경영학회 제13대 편집위원장에 문성식 회장 선임


(사)한국외식경영학회 제13대 회장 및 (사)한국외식경영학회 제13대 편집위원장에 문성식 회장이 선임됐다.


문 회장은 목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경제학사(농업경제학), 경기대학교 경영학석사(서비스벤처창업경영), 경기대학교 관광학박사(외식조리관리)로 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프랜차이즈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했다.


이번 회장 선임 후 문 회장은 소감을 통해 "(사)한국외식경영학회는 지난 1998년 창립한 이후 현재까지 외식산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외식산업이 제대로된 평가를 받기 힘든 시기에 관련 아젠다 도출, 이론 개발, 전문인력 배출 등 외식산업의 학문적·실무적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그 사이 외식산업의 매출규모는 1998년 27조 원에서 2018년 138조 원으로 성장해 국가경제의 한축을 차지하는 중요한 산업으로 발전했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2020년 현재 우리 외식산업은 과거에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에 놓여 있다. '외식업체의 경쟁상대는 편의점'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전통적인 외식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고, 우리나라가 고령사회로 진입하고 생산가능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외식시장이 위축되고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다. "고 말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조리와 경영분야에 IT기술이 결합되면서 근본적인 산업구조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 강조하고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위생 관련 사건들이 우리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등 불확실성이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초불확실성의 시대에 통찰력을 제공해야 할 과제가 우리에게 있다."고 역설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