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호텔&리조트

[Fairtrade News] 신선과일 및 채소 공급자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 공정무역 외

Fairtrade international
신선과일 및 채소 공급자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 공정무역



포트 인터내셔널(Port International)은 유럽의 신선과일 및 채소 공급업체로, 1912년에 설립돼 현재는 유럽의 도·소매상에 전세계로부터 수입한 과채를 판매하고 있다. 마이크 포트(Mike Port) CEO는 국제공정무역기구와의 인터뷰에서 공정무역이 사업에 필수적이며, 지난 10년 동안 바나나 관련 사업 전략에서 매우 큰 역할을 차지해왔다고 밝혔다. 그의 말에 따르면, “바나나는 ‘재미없는 상품’으로, 초콜릿처럼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쉬운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해 경쟁 관계에서 한 발 앞서나갈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공정무역은 회사가 선전할 수 있도록, 앞서나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한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생산자가 사업을 전문적인 방법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과 교육을 제공하며, 공정무역 장려금의 25%는 품질 향상에 투자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자는 공급자의 안정적인 사업 파트너로 거듭난다.



Fairtrade Korea
2020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은 세계 공정무역의 날(World Fairtrade Day)로, 전세계적으로 우리가 소비하는 식량의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대가가 돌아갈 수 있도록 공정무역의 가치를 기념하는 날이다. 이에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역시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사회·환경적 기준 준수를 통해 윤리성과 안전성이 보장된 공정무역 제품의 이로움이 알려지도록, 신촌 연세로에서 5월 9~10일에 세계 공정무역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장에는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이 동석해 방문객들이 직접 공정무역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공정무역을 지지하는 시민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과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문의는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02-725-0381)에서 할 수 있다.



Fairtrade Product
영국 왕실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 국내 판매 개시



영국 왕실이 사랑하는 브랜드, 웨이트로즈 더치 오가닉(Waitrose Duchy Organic)의 유기농 공정무역 상품 6종이 이마트 성수점을 비롯한 전국 31개 점포의 자연주의 매장, SSG푸드마켓·PK마켓 5개점 및 SSG닷컴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유기농 공정무역 제품답게 화학비료, 항생제 그리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 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다. 또한 모든 공정무역 제품이 그렇듯 원료 생산자에게 정당한 이익이 보장됐으며 생산, 제조, 유통의 각 단계별로 감사 기관의 추적 및 엄격한 인증을 거쳤다. 따라서 소비자를 위한 안전성과 생산자를 위한 윤리성이 모두 보장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군 역시 유기농 찹 토마토, 딸기 프리저브, 각종 파스타 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종류로,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Fairtrade Hotel
JD웨더스푼(Wetherspoon), 전 지점에서 공정무역 설탕 사용



영국의 펍 체인 업체이자 호텔 체인 업체인 JD웨더스푼은 지난 2월, 영국과 아일랜드의 자사 지점 전체에서 공정무역 설탕만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874개의 JD웨더스푼 펍과 58개의 웨더스푼 호텔이 공정무역 설탕을 제공하게 된다. 해당 설탕 제품은 영국 최대의 사탕수수 브랜드 테이트 앤 라일(Tate & Lyle)사의 상품으로, 낱개 스틱 형태로 포장돼있다. 테이트 앤 라일은 2008년부터 공정무역 시스템을 통해 4개국 2만 명의 소규모 사탕수수 생산자로부터 공정무역 인증 설탕을 구매해왔다. JD웨더스푼은 이번 결정이 “우리가 사용하고 판매하는 제품들의 생산자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으며, 공정무역 설탕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고, 소비자와 직원들 역시 이 변화를 반길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사진 출처_ www.independent.co.uk/life-style/jd-wetherspoons-fairtrade-sugar-pubs-uk-ireland-a9338691.html





Fairtrade News
<호텔앤레스토랑>은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함께 호스피탈리티산업의 윤리적 소비를 지원합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