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호텔&리조트

[CORONA19_ Hotel News] 아코르, 유연하고 안전한 여행지가 되기 위한 노력 외 - ②

06.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19개 호텔, 의료진 전용 특별 프로모션 실시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한 특별 객실 할인 제공


   


국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19개 호텔이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한 특별 객실 할인을 제공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지난 4월 미주 지역을 시작으로 전 세계 2500개 이상의 호텔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전 세계 의료인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총 19개 호텔이 참여하며, 의사, 간호사, 병원 근무자, 구급차 서비스 관련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의료진 전용 요금을 제공하는 호텔은  JW메리어트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서울 판교,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파크, 코트야드 수원, 알로프트 서울 명동, 알로프트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까지 총 19개다.


객실 금액은 최저가 5만 원부터 시작하며(세금 및 수수료 별도), 예약 및 투숙 모두 2021년 2월 28일까지 가능하다.


07.

SLH와 함께 코로나19 영웅들에게 감사 마음 전하기 프로젝트
총 1000박의 무료 숙박 제공하는 #SLHFORHEROES 글로벌 캠페인


 


전 세계 80여개국에 520여 개가 넘는 다양한 호텔멤버로 구성된 스몰 럭셔리 호텔 오브 더 월드(SLH)는 코로나19 치유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 및 모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500명에게 총 1000박의 무료 호텔 숙박을 제공하는 글로벌 캠페인, SLH포히어로즈(#SLHforHeroes)를 5월 28일부터 한달동안 진행했다.  SLH는 SLH포히어로즈 캠페인을 통해 영웅으로 지명된 500명에게 여행제한 조치가 해제되면 해변 휴양지, 유적지 등에 위치한 SLH 호텔에서 2박의 무료 숙박을 제공할 예정이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의 히어로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SLH포히어로즈(#SLHforHeroes) 캠페인은 SLH 홈페이지 내 게시된 설문지에 추천인과 추천이유, 연락정보 등을 작성하는 것으로 간단히 참여 가능하다.


#SLH포히어로즈 캠페인과 더불어, SLH홈페이지에서는 코로나19 영웅들에게 개인적으로 감사를 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기프트 카드를 보내는 것 역시 가능하다.


08.

강원랜드, 2020년 하이원 객실 나눔 프로그램 본격 운영

타인을 위해 달려온 당신, 하이원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강원랜드가 관광취약계층, 사회복지 및 의료서비스 종사자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년 하이원 객실 나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올해는 6월과 9~11월에 걸쳐 하이원 콘도, 호텔 총 6000실 규모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조손·다문화가정 등 관광취약계층, 복지시설·단체 및 사회복지 종사자 등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료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종사자(간호사, 간호조무사, 병원종사자), 소방관도 포함한다. 이들에게는 호텔 또는 콘도 객실 무료 숙박과 함께 식음료업장과 리조트의 각종 부대시설(관광곤돌라, 하이원 워터월드, 카사시네마)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복지넷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강원랜드는 하이원 객실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2018년에는 1262실, 2019년에는 4032실을 기부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총 6억 760여만 원 상당이다.


09.

소노호텔&리조트,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에게 소노벨 리조트 이용권 기부
코로나19와 사투 벌인 의료인력과 관계자의 헌신에 감사



소노호텔&리조트는 6월 4일 경북도청에서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고생하고 있는 대구·경북의료인력 및 관계자에 대한 리조트 숙박 이용권과 워터파크 이용권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심각했던 대구·경북지역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사투를 벌인 의료인력과 관계자의 헌신과 노력에 거듭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됐다. 

기부 대상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생해 주신 대구·경북지역 의사, 간호인력, 임상병리사 등의 의료인력과 물심양면으로 업무를 지원해 주신 보건공무원을 포함한 약 4000여 명이다. 감염병전문병원, 생활치료센터, 선별진료소 등에서 두꺼운 방호복을 입고 밤낮없이 땀 흘리며 코로나19 전쟁의 최전선에서 대구·경북을 지켜주신 분들에게 전달되는 이번 기부는 소노호텔&리조트에서도 경북지역에 위치한 소노벨 청송과 소노벨 경주의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소노벨 청송은 객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솔샘온천 이용권을, 소노벨 경주는 오션플레이 워터파크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소노호텔&리조트는 지난 2월 말 대구·경북지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증폭하자 피해 극복을 위해 방역 당국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3월 12일부터 4월 8일까지 28일간 소노벨 청송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했고, 총 191명이 입소해 176명이 치료를 받고 퇴소한 바 있다. 이는 상업용 숙박시설로는 처음으로 운영된 사례다. 이후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충분한 기간 동안 방역을 진행한 후 정상 운영되고 있다.


10.

L7 호텔 X 필굿뮤직, 코로나19 음원 기부 프로젝트 진행
롯데호텔, 타이거JK, 윤미래와 코로나블루 굿바이!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 호텔이 L7 크루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 힙합계 거장 타이거 JK, 윤미래 부부의 소속사 필굿뮤직과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L7호텔과 필굿뮤직이 진행하는 ‘음원 기부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5월 26일, 타이거JK의 감미로운 소울 곡 ‘심의에 걸리는 사랑노래’ ‘kiss kiss bang bang’을 공개한다. 특히 이 곡엔 최근 SNS상 화제의 중심에 선 트웰브가 피처링 보컬로 참여했다. 

이 곡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서로 떨어져 있어야 하는 현대인의 심정을 솔직한 가사로 담았다. 감미로운 알앤비 라인에 거친 문자를 읊조리는 스타일이 인상적으로, 감정이 단절된 시대에 사랑이 필요한 모든 이를 주제로 했다. 이 곡에 대한 수익금은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L7 호텔의 기부금과 함께 전액 코로나19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L7 크루는 L7 호텔을 대변하는 문화 크리에이터로서 현재 필굿뮤직의 힙합 아티스트(타이거JK, 윤미래, 비비, 비지)가 활동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난 8월에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L7 홍대에서 루프탑 풀 파티 ‘다문화가정 이해를 위한 MFBTY L7 HOTELS DREAM ROOFTOP POOL CONCERT’를 성공적으로 진행한바 있다.



11.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안심 방역 위한 ‘치휴(治休) 캠페인’ 실시
해운대 자연 속에서 더욱 안심하고 즐기는 호캉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호텔 전반의 방역과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한 ‘치휴(治休) 캠페인’을 전개한다.
‘치휴’는 ‘치유’와 ‘휴식’을 결합한 합성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국내 대표 관광지인 부산 해운대를 대표하는 호텔로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전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호텔 전역 비치, 방문객 및 직원 상시 발열체크 등 기본 조치는 물론 JW중외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호텔 위생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방역 TF팀을 구성해 보다 긴밀하고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먼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JW중외제약과 협업해 현재 전국 각 지역 공공기관 및 보건소 등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독제(릴라이온 버콘)로 호텔 전체 방역을 실시한다. 이 소독제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살균효력을 인증 받고 질병관리본부가 권고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공인 받은 바 있다. 객실은 물론 레스토랑과 레저시설, 공용공간 등 호텔 전역을 이 소독제로 관리할 예정이다.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맞춤 방역도 실시한다. BMW 키즈 드라이빙, 플레이스테이션, 하바키즈라운지, 웅진북클럽 등 약 400평에 달하는 호텔 내 ‘키즈 빌리지’를 별도의 키즈 전용 살균제로 소독한다. 살균소독제 전문 브랜드의 제품으로 천연 항균물질을 함유한 것은 물론 국내외 전문 연구기관의 살균력 테스트를 거쳐 아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이번 캠페인 론칭을 위해 호텔 내 다양한 부서 인력으로 구성된 전문 TF팀 ‘치휴 히어로즈’을 새롭게 꾸렸다. 호텔 위생관리 및 고객 서비스와 연관된 객실팀, 식음팀, 조리팀 등 6개 부서의 10명의 인력이 투입됐다. 이들은 호텔의 각 부서를 대표해 고객의 동선을 파악하며 호텔 구역별 방역 활동을 직접 체크하며 관리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향후 ‘치휴 히어로즈’가 고객들의 안심을 위한 호텔의 상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1편이 궁금하시다면?

↓↓↓↓↓↓↓↓↓↓

아코르, 유연하고 안전한 여행지가 되기 위한 노력 외 - ①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