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7 (수)

호텔&리조트

윈덤 호텔 & 리조트, 여수와 구미 신규 호텔 오픈 통해 한국에서 지속적인 입지 강화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90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인 세계 최대 호텔 프랜차이즈 기업이자 호텔 매니지먼트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윈덤 호텔 & 리조트가 여수와 구미에 두 개의 신규 호텔을 오픈하면서 한국내 입지를 더욱 넓힐 것이라고 발표했다. 

두 개의 신규 호텔 오픈을 통해 윈덤에서도 국내에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인 라마다 바이 윈덤의 입지를 수도권과 지방에서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최근 여수의 돌산도에 오픈한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호텔은 아시아 최초로 호텔 루프톱에서 운행하는 짚트랙을 선보인다. 해안 도시인 여수는 다양한 해상 스포츠와 역사적인 관광명소 덕분에 가족 여행객을 포함한 레저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여행지다. 

라마다 바이 윈덤 구미는 9월 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구미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글로벌 체인 호텔이다. 특히 구미는 국내 최대의 내륙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 도시로 웅장한 금오산과 하이킹 코스로도 유명하다.    

윈덤 호텔 & 리조트의 한국지사 윤현진 개발총괄이사는 “한국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호텔이 되겠다는 목표와 브랜드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라마다 바이 윈덤 브랜드를 여수와 구미에서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 두 호텔은 비즈니스와 레저 여행객 모두에게 편안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며, “최근 상황으로 인해 서울 및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의 숙박 수요도 예년보다 크게 증가했다. 증가하는 국내 여행 수요를 충족시킬 신규 호텔 오픈과 함께 약 40여 개의 국내 윈덤 & 리조트 호텔을 통해 여행객들은 현지 관광명소를 재발견하며 동시에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돌산 여수: 아시아 최초의 루프톱 짚트랙 호텔   
2020년 7월 오픈한 라마다 플라자 바이 윈덤 돌산 여수는 한려수도를 바라보는 돌산도에 위치해 있으며 아시아 최초로 호텔 루프톱에서 짚트랙을 선보인다. 

호텔 24층 루프톱에 위치한 해상 짚트랙은 지상 120m 높이에서 온몸으로 속도감을 느끼며 여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427개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은 세계 각국의 요리와 다양한 와인, 음료를 제공하는 루프톱 라운지를 포함한 3개의 레스토랑과 바, 아름다운 바다전망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온수 인피니티 풀, 각종 회의 및 행사를 위해 최첨단 시설을 갖춘 넓은 연회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호텔 주변에는 해상 아쿠아리움, 스카이타워, 초대형 디지털 갤러리, 여수 엑스포 해양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가득 차 있다.



라마다 바이 윈덤 구미: 구미 최초의 글로벌 체인 호텔
대한민국 최대 내륙 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는 구미 중심에 2020년 9월 말 오픈 예정인 라마다 바이 윈덤 구미는 213개의 객실을 갖춘 구미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글로벌 체인 호텔이다.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위치를 제공할 호텔은 36개의 스위트 룸과 비즈니스 라운지를 포함해 편안한 숙박 시설을 선보인다. 호텔은 또한 콘티넨탈 조식 및 현지 요리를 제공하며 5개의 별실을 갖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테이크 아웃 카페, 멋진 전망을 선사하는 스카이 라운지 등 3개의 레스토랑 및 바를 갖추고 있다. 라마다 바이 윈덤 구미는 구미국가산업 2단지와 3단지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경부선 구미역까지 약 25분, KTX 김천구미역까지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또한 레스토랑과 카페로 유명한 인동, 기암괴석과 계곡이 만들어낸 뛰어난 경관으로 유명한 금오산 등 호텔 근처에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다양하다. 

여수와 구미에서의 신규 호텔 오픈은 2019년 성공적으로 오픈한 3개의 호텔,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김포 한강,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정선, 라마다 바이 윈덤 대전에 이어 국내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하려는 윈덤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이 외에도 윈덤은 울릉도의 라마다 바이 윈덤 호텔, 광주의 하워드 존슨 바이 윈덤 호텔 등 두 개의 신규 호텔 계약을 최근 체결했으며 이 두 호텔은 향후 5년 내에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합류할 예정이다.  

윈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 국가 및 지역에서 1500개가 넘는 호텔을 운영 중인 가장 영향력 있는 호텔 운영사 중 하나이다. 한국에서는 현재 약 40여 개의 호텔이 라마다 바이 윈덤,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하워드 존슨 바이 윈덤, 데이즈 인 바이 윈덤 등 총 4개의 브랜드 아래 운영 중이다. 럭셔리 브랜드부터 비즈니스 및 셀렉트 서비스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는 윈덤은 모든 여행객이 호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호텔을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전 세계에서 가장 풍성한 혜택을 자랑하는 호텔 리워드 프로그램인 윈덤 리워즈(Wyndham Rewards)는 한국의 모든 윈덤 호텔은 물론 전 세계 3만여 개 이상의 윈덤 호텔, 클럽 리조트 및 숙박 대여시설(민박 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