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컨퍼런스·세미나

[HR Event] 호텔리어의 필수 역량을 키우는 호텔 실무 과정 WINGS PMS 교육 진행

지난 7월 24일, 호텔인네트워크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 전/현직 호텔리어 및 주니어 호텔리어(호텔&관광 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런트 오피스 운영 전산(PMS) 교육을 진행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Hospitality IT 선도 기업인 (주)산하정보기술과 협력해 진행된 호텔 실무 교육으로서 취업이나 이직을 원하는 인재들에게 역량 강화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호텔업계는 실무에 적합한 인재상을 육성하고자 기획됐다.

모든 교육은 노트북 지참을 통해 실제 계정을 사용, 실습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호텔 실무에 필수적인 프로그램 교육
강연을 담당했던 ㈜산하정보기술 조은태 교육팀장은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업무를 경험해보지 않은 학생들로 다수 구성돼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언어나 기능을 이해하는 데 있어 염려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높은 집중도와 의욕 넘치는 모습으로 잘 따라와 줬다.”면서 “일회성에 머무는 교육이지만, 호텔 실무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이 이와 같은 경험을 갖게 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장래 채용 시 이점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저희 회사 입장에서는 잠재적인 고객사 직원을 만난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텔앤레스토랑>과 함께 이번 교육을 마련한 호텔인네트워크는 호텔리어와 호텔 및 서비스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인재정보를 매칭해주는 호텔 전문 인력 채용 플랫폼으로 <호텔앤레스토랑>과 공동 운영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관광 및 호텔, 조리를 전공한 주니어 호텔리어부터 전·현직, 경력 단절, 시니어 인력 등 다양한 인재 DB를 관련 기업과 매칭하고 효과적으로 네트워킹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9월, 호텔 실무 2차 교육 <OTA 마케터 실무 과정> 진행
성황리에 종료된 <호텔 실무 교육과정 PMS_ WINGS>에 뒤이어 오는 2020년 9월 23일(수)~24일(목)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는 호텔 실무 교육과정 2차로 <OTA 마케터 실무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업계의 OTA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가운데 실무 경험은 있으나 OTA의 개념이나 전략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점을 짚어, OTA 마케터 직무로의 취업이나 이직을 원하는 현재 OTA를 담당하는 호텔리어에게 OTA 개념 정립과 실제 운영 사례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로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앤레스토랑> 및 호텔인네트워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호텔앤레스토랑_ www.hotelrestaurant.co.kr
호텔인네트워크_ www.hotelinnetwork.com


1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