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0 (일)

호텔&리조트

[Fairtrade News] 국제공정무역기구, 아마존 ‘기후 서약 친화’ 프로그램에 참여 외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아마존 ‘기후 서약 친화’ 프로그램에 참여



국제공정무역기구는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이 아마존에서 지속가능한 상품을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아마존 기후 서약 친화 프로그램(Climate Pledge Friendly Programme)에 참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지속가능성 관련 여러 인증 제도를 평가해 환경 관련 지속가능성이 검증된 제품 인증기관을 선정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이미 8개의 공정무역 및 윤리성 라벨들 중 가장 효력 있는 라벨로 손꼽힌 바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인증 생산자들은 모두 탄소 발자국과 오염 줄이기, 유기적인 대안 찾기, 삼림 벌채 금지와 생물 다양성 보호를 포함하는 엄격한 환경 기준을 따라야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약 2만 5000개 이상의 제품과 함께 표시된 ‘기후 서약 친화’ 마크를 통해 어떤 제품이 자연 보존에 도움을 주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Fairtrade Korea
아이쿱생협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 
코로나19 피해 회복 위해 공정무역기금 기부



아이쿱생협의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은 대표적인 공정무역 바나나 거래 생산지인 페루 APPBOSA 생산자조합에 4만 6000달러(한화 약 5500만 원)를 공정무역 기금으로 기부했다. 이 공정무역 기금은 생산자에게 지불되는 FLO 프리미엄과 별도로 아이쿱생협 조합원들이 공정무역 완제품 구매 시 생산지를 위한 지원 기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FLO 프리미엄 외에 수익금 일부를 국내 친환경 과일 생산자를 위한 기금으로 조성하고 있다. APPBOSA 생산자조합은 기후변화 및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인해 수확량이 일정치 못할 때에도 아이쿱생협의 물량을 우선 배정하는 등 4년간 안정적으로 바나나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페루의 코로나19 누적 감염률은 세계 5위에 랭크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다. APPBOSA 생산자조합은 “아이쿱 씨앗재단의 공정무역 기금 덕에 즉각적인 진단검사 및 생산 활동이 불가능한 파트너들을 위한 금전적 지원 등을 할 수 있다.”며 파트너인 아이쿱생협에 큰 고마움을 표했다.

Fairtrade Product
공정무역 유기농 독일 초콜릿 ‘비고(Vego)’ 국내 출시



나와 지구, 환경을 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식물성 제품 전문몰인 이팅더즈매터(Eating Does Matter)에서 독일 자연주의 브랜드 비고 공정무역 유기농 초콜릿을 국내 단독 출시했다. 비고리노 유기농 공정무역 초콜릿, 미니 헤이즐넛 초콜릿 바, 다크 넛츠 앤 베리 초콜릿 등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 제품으로 건강한 초콜릿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비고는 유기농, 공정무역, 혁신적인 품질 등의 신념을 가지고 연간 수익의 10%를 NGO에 기부하고 있다. 또한 2022년 말까지 분해 가능한 패키지로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팅더즈매터는 국내 소비자들이 먹거리를 구매할 때 나와 지구를 위한 선택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Fairtrade product
아이쿱생협, 솔리달 공정무역 초코 스프레드 출시



사람과 지구를 위한 윤리적 소비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아이쿱생협이 ‘솔리달 공정무역 초코 스프레드’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에 사용된 코코아, 설탕, 바닐라는 공정무역 표준에 따라 재배, 인증 및 판매된다. 솔리달 공정무역 초코 스프레드는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이탈리아 협동조합(쿱이탈리아, COOP ITALIA)에서 생산하고 있다. 쿱이탈리아는 이탈리아 유통업계 1위인 대규모 유통체인으로서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소비자 협동조합이다. 자사 브랜드 제품에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이탈리아 최초의 유통 브랜드로서 유기농, 유아, 비건, 반려동물 등 다양한 테마의 브랜드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쿱생협에서는 솔리달 공정무역 초코 스프레드를 비롯해 쿱스파게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등 쿱이탈리아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