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2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EU Pork&Beef, 유럽 돼지고기 및 소고기 쿠킹 콘테스트 진행

 

아일랜드 식품청에서 주관하고 EU Pork&Beef에서 주최하는 유럽 돼지고기 및 소고기 쿠킹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대회는 돼지고기 목살, 삼겹살, 갈매기살을 활용해 레스토랑 수준의 한식이나 양식, 퓨전 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총 3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대회는 18세 이상의 셰프, 요리 전공 학생, 푸드·레시피 블로거, 인플루언서, 주부 등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모든 지원자에게는 국내 탑 세프 중 하나인 안티트러스트 장진모 셰프가 운영하는 '유럽 돼지고기 및 소고기 라이브 마스터 클래스'에 초대될 예정이다. 또한 1~3위 우승자에게는 우승 트로피 및 인증서, 쉐프컬렉션 냉장고, 광파오븐, 안티트러스트 2인 디너 식사권이 제공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안티트러스트 장진모 셰프, 몽로 박찬일 셰프, 아일랜드 식품청 보드비아의 유럽 돼지고기&소고기 매리언 로건(Marion Rogan) 캠페인 매니저, 아일랜드 식품청 보드비아의 EU 프로그램 잭 호건(Jack Hogan) 마케팅 담당자가 참여한다. 

 

1라운드는 서면으로 작성한 1개의 레시피를 제출, 10명의 참가자가 2라운드에 진출하며, 2라운드 진출자는 2차 레시피 접수에 사용할 돼지고기 부위를 포함한 쿠킹키트를 제공받게 된다. 쿠킹키트를 수령하면 참가자는 본인의 레시피를 소개하는 동시에 해당 레시피에 유럽·아일랜드 돼지고기를 사용할 때의 장점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해야한다. 동영상은 품질이 양호할 경우 스마트폰으로도 촬영 가능하며 최대 3분을 넘지 않아야 한다.

 

2라운드에서는 5명이 선발돼 3라운드 진출 자격을 갖는다. 3라운드 진출자는 최종 결선에서 돼지고기 요리를 심사위원에게 선보이고, 심사위원은 최종 우승자 3명을 선발한다. 

 

1~2라운드 심사기준은 창의성과 프레젠테이션의 배점이 높고, 3라운드는 맛, 식감과 더불어 올바르고 전문적인 조리 여부에 주요 심사가 이뤄진다. 1라운드 레시피 제출은 1월 25일부터 2월 17일까지 진행되며, 2라운드는 2월 22일 발표 이후 2월 24일 쿠킹키트가 배송되면 3월 12일까지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이후 3라운드 진출 여부는 3월 18일에 공지, 5명의 진출자에게는 결선 대회의 날짜, 시간, 장소가 공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요강 및 참가신청 바로가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