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3 (수)

레스토랑&컬리너리

롯데호텔 서울, 미쉐린 3스타 셰프와 세계적인 건축가의 컬래버레이션 와인 선봬

피에르 가니에르 '가리 와인' 국내 첫 출시

 

롯데호텔 서울이 미쉐린 3스타 셰프와 세계적인 건축가가 컬래버레이션 한 가리 와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요리계의 피카소', '요리사들의 요리사' 등 화려한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프랑스 미식계의 거장 피에르가니에르(Pierre Gagnaire) 셰프는 자신의 와인 '가리(Gari)'를 선보일 국내 첫 판매지로 롯데호텔 서울을 선택했다. 가리 와인은 건축가 루디 리치오티(Rudy Ricciotti)와의 우정을 기념해 출시한 와인으로 가니에르의 'GA', 리치오티의 'RI' 두 글자를 더해 명명했다. 루디 리치오티는 지난해 샤넬 장인들이최고의 수공예 기술을 선보이는 거대한 패션 공방 건물 '19M'를 디자인해 패션 업계에서도 화제가 된 건축가다. 또한 서울 평화의 공원 내 선유교 또한 그의 작품이다.

 

 

가리 와인은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론(Rhône)’ 지역 최고급 레드 와인 생산지 ‘샤토뇌프 뒤 파프(Chateauneuf du-Pape)’의 와인이다.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세우고 와인을 제조하는 곳으로,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샤토뇌프 뒤파프의 대표 포도 품종 '그루나슈(Grenache)'로 양조한 유기농 와인으로 선명한 붉은색을 띈다. 딸기, 산딸기 등 잘 익은 베리류 과일과 말린 자두의 달콤한 풍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꽃 향기와 허브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입안을 부드럽게 감싼다.

 

포도 품종 선택부터 테이스팅까지 전 단계에 걸쳐 셰프의 손길이 닿은 가리와인은 국내에서는 롯데호텔 서울에 위치한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특히 한우 안심 스테이크와 최상의 마리아주를 자랑한다. 와인병과 라벨은 루디 리치오티가 디자인해 예술성이 돋보인다. 가격은 36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이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