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3 (토)

호텔&리조트

메종&오브제, ‘메종&오브제 아카데미’ 9월 1일 론칭

 

메종&오브제가 9월 1일 ‘메종&오브제 아카데미’ 론칭을 발표했다. ‘메종&오브제 아카데미’는 구독을 통해 이용 가능한 스트리밍 채널로 데코레이션,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부문 전문가들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메종&오브제는 2020년 1월 이래 처음으로 디자인 업계가 오프라인에서 다시 만나게 된 시점에, 시장에 대한 통찰 및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자 하는, 코로나가 가져온 격변으로 더욱 커진 업계 전문가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한다. 메종&오브제 아카데미는 데코레이션 및 디자인에 포커스를 둔 넷플릭스 스타일의 서비스로 고안되었으며, 전문가들이 출연해 업계 전문가 및 리테일러들이 매일 직면하는 어려움들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짧은 영상들을 모아 놓은 온라인 채널이다.
 
전시회 컨퍼런스의 성공에 이어, MOM 플랫폼에서 개최된 2020년 하반기 및 2021년 상반기 디지털 전시회 동안 진행된 강연들의 성공은 이러한 교육적 포맷에 대한 새로운 관심의 발견을 알렸다. 일례로, 2020년 9월 디지털 전시회에서 진행됐던 강연들은 11,000번 이상 시청된 바 있다.

 

최신 트렌드를 따라잡고 혁신적인 신생 브랜드를 발견하며,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것, 이 모두가 메종&오브제 업계 관계자들이 매일 직면하는 핵심 과제들이다. 메종&오브제 아카데미는 이러한 과제들에 매달 해답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 친화적 포맷으로 제공되는 맞춤 컨텐츠
메종&오브제 아카데미는 짧으면서 효과적인 컨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1년 반 동안 줌 또는 팀즈로 오랜 시간 일하며 지친 많은 사람들을 고려하여, 각 영상은 10분에서 30분 길이로 구체적인 예시와 이미지 제공에 포커스를 맞춘 다이내믹한 포맷으로 제공된다. 컨텐츠는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앱, 그리고 웹사이트(www.academy.maison-objet.com)를 통해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업계 전문가들은 언제 어디서 컨텐츠를 시청할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필립 브로카르 SAFI(Salons français et internationaux) 대표는 ‘메종&오브제 아카데미의 목표는 바이어 및 업계 전문가들이 업계 최고 전문가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확장을 도움으로써 연중 내내 그들을 서포트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핵심 테마
10여 개로 구성된 시리즈 목차에 해당 시즌의 시장 이슈를 반영하는 새로운 영상이 매달 업로드된다. 각 시리즈는 Vincent Grégoire(디자인 에이전시 NellyRodi의 소비자 트렌드 & 인사이트 디렉터), Guy Dittrich(호텔 및 디자인 전문 저널리스트), Jack Stratten(Insider Trends의 리테일 컨설턴트이자 작가), Sophie Mouton Brisse(‘Couleurs & Bien Être’ 저자), Jean-Luc Colonna(Nature et Découvertes의 공동창립자이자 Merci 콘셉트스토어 이전 매니저), 디자인스쿨 교수 등 해당 분야의 유명 전문가들이 진행한다.

 

* 시리즈 소개
BRANDS TO CATCH : 떠오르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신생 브랜드들이 소매 판매를 촉진시켜줄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PRODUCTS BEHIND THE TREND :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최신 변화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해 미래의 베스트셀러를 발견해보자.

DECO TECH SOLUTIONS :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 시 만나게 되는 어려움들을 다루는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솔루션들을 만나보자. 

materiO LAB :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참신하고 기술적인 미래의 소재들을 선보인다.

BUSINESS DEVELOPMENT : 기업가들을 위해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사례들을 제시한다. 

AT SCHOOL WITH… : 디자인 및 건축학교 교수들이 디자인 전문 지식 향상을 도울 노하우를 공유한다. 

RETAIL TOUR : 전 세계 매장의 혁신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제고하는 영감을 주는 방법을 제안한다.
MASTERCLASS : 데코레이션, 건축, 그리고 디자인 업계 유명 인사들의 특별 세션이 진행된다.
PROJECTS BEHIND THE TREND :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설명해주는 영감을 주는 최고의 국제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WHAT’S UP? : 업계 현이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2016년 론칭된 온라인 교류 플랫폼 MOM이 전시회 이외 기간 동안 제품 소싱을 원하는 브랜드와 바이어 간 연결을 돕는다면, 메종&오브제 아카데미는 메종&오브제 관련 업계 육성을 통해 연중 내내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이러한 실용적이고 교육적인 접근은 데코레이션,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업계 관계자들 모두가 각자의 속도에 맞춰 일하며 전시회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계속 추구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