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카페&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T2_티투 the book' 출간

- 티의 소비문화를 이끄는 유명 티 브랜드 시리즈 ① _ 호주 편(신흥 티 소비문화)

     

저자_ 매리언 시어러 / 번역_ 박인용 / 감수_ 정승호  

발행_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 가격_ 3만 5000원 

 

오늘날 티 시장에서는 해마다 소비 트렌드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소비 부문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도 티로써 건강을 추구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고품질의 티를 쇼핑하여 일반 가정에서 친환경 포장재에 담긴 프리미엄 티를 즐기는 등의 소비문화가 주요 트렌드였다’는 소식이 세계적인 티 온라인 매체인 <월드티뉴스(World Tea News)>에 소개되기도 했다.

 

이러한 신흥 소비 트렌드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티의 세계도 이제는 소비자들의 건강 효능, 웰니스, 친환경, 감성 디자인을 중심으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어, 그에 발맞춘 새로운 티 브랜드들도 속속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에서는 ‘신흥 티 소비문화를 이끄는 유명 티 브랜드 시리즈 ①, 호주 편’으로서 『T2_티투 the book』을 출간한다.

 

이 책은 패션 디자이너였던 평범한 한 여성 저자가 세 아이의 힘겨운 육아 생활을 동시에 겸하면서도 소비자들의 신흥 티 소비문화에 주목해 ‘호주의 대표 티 브랜드’이자, 지금은 다국적 기업 유닐레버가 인수한 세계적인 티 브랜드 ‘T2’를 창립하기까지의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또한 티의 가공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티의 포장에 패션 디자인을 입히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재발명해 생활 건강에 접목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수록하고, 또한 현재 새롭게 급부상하는 웰니스 트렌드인 유명 티 푸드의 레시피 등을 공개해 신흥 티 소비 트렌드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T2_티투 the book』은 이제 티는 단순히 하나의 음료를 선택하는 문제가 아니라 건강, 웰니스, 친환경, 감성, 지속가능성 등 그 이상을 추구하는 소비문화라는 내용으로 여러분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책은 현재 신흥 티 소비 트렌드에 깊은 관심이 있거나 티를 신선하고도 새로운 관점으로 창의적으로 재발명(또는 재발견)하려는 사람들에게 매우 훌륭한 길잡이 도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의_ 구성엽(031-689-3035)/book@teasommelier.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