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1가 이어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브랜드 가치를 더 강화할 것 개관 39주년을 맞이하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은 세계적인 호텔 체인인 베스트 웨스턴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어’ 최고 등급을 보유하고 호텔업계의 오랜 노하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합리적인 호텔로 자리매김했다. 서울가든호텔의 2018년도 계획은 프로모션과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객실과 식음업장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훌륭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비즈니스와 관광으로 호텔을 찾는 고객 만족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가든호텔의 편안함을 강조한 4계절 테라스 스파룸, 4인 가족룸, 파티룸, 커플룸의 이벤트를 강화하는 데 주력해 다양한 시설을 추가 개발하고, 시설 고유의 콘셉트를 강화해 ‘국내 가족 여행의 즐거움’을 선보이고자 한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 웨스턴 Member Web 예약 시스템과 마케팅을 기반으로 MICE, OTA 채널, 인바운드, FIT 시장 등의 고객 맞춤형 상품 기획에 주력하고, 온라인 상품 개발, 고객 만족 향상 VOC(Voice of Customer) 강화
2017년도 호텔업계는 어떠했을까. 많은 호텔들이 경영난을 겪고 있고 중국인 감소와 호텔 간 경쟁 과열의 영향을 받고 있다. 또한 생각보다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 비율이 높지 않아 근심을 앓기도 했다. 이에 국내 호텔들은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고자 다양한 해결책을 펼쳤다. 중동 고객 유치, 동남아시아 FIT 관광객을 위한 특별 혜택 등 객실 점유율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8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국에서 열릴 예정이라 외국인 관광객이 20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관광업계 전문가들이 전망하며 이러한 올림픽 특수 상황으로 호텔업계 또한 고객 유치에 활기를 되찾길 기대해본다. 최근 호텔 공급 과잉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들리는데 호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각 특급호텔들이 2018년에는 어떤 경영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질지 살펴보도록 한다. ※ 호텔앤레스토랑은 매년 1월,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기획 진행을 위해 12월마다 특급호텔에 관련 내용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2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했으며 전국 대표 특급호텔들이 답변을 보내왔습니다.(호텔 게재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 강원랜드호텔 대규모 워터파크 개장 및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