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신간안내] ‘호텔 VIP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 20여 년 호텔리어가 관찰한 그들의 품격과 매너


    


성공을 만드는 것은 아주 사소한 습관이다

호텔을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들 중에는 ‘VIP’라고 부르는 특별 고객들이 있다. 이들은 사회적으로 성공해 부와 명예를 모두 가진 사람들이다. 이들은 비즈니스 미팅 등의 용도로 호텔을 자주 이용하며, 호텔에서는 단골 고객인 이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런데 호텔의 VIP들에게는 일반 고객에게서 볼 수 없는 조금 남다른 점들이 있다. 가장 단적인 예가 그들이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들은 호텔 레스토랑을 예약할 때, 예컨대 ‘1200이 아닌 ‘1205으로 예약을 한다. 이처럼 그들은 일반적인 상식과는 조금 다른 생활 태도, 비즈니스 방식을 가지고 있다. 

20여 년간 국내 최고 호텔에서 호텔리어로 일해온 저자는 바로 이러한 작은 차이에서 그들의 성공이 시작됐음을 느끼고, 그들의 특별한 생활 습관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사소하지만 아주 중요하고, 특별해 보이지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VIP들의 생활 습관을 오늘부터 시작해보자.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