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7 (수)

투어리즘&마이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정기 포럼 개최, ‘관광의 영역에서 공공과 민간의 상생을 논하다’

- 관광의 영역에서 공공기관과 스타트업 상생 관련 주제로 토론
- 최근 이슈가 되던‘스타트업 베끼기’논란과 관련하여 상생방안 논의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관광이라는 특수한 영역에서 공공과 민간의 상생을 논의하기 위해 929() 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한국관광공사 벤처지원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최근 이슈가 되었던 한국관광공사의 스타트업 베끼기논란을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공공기관과 스타트업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해 각 분야 관광 전문가들을 모시고 논의해보고자 한다.

좌장으로는 호원대학교 장병권 교수,패널로는 경희대학교 구철모 교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성태 박사,괌정부관광청 박지훈 차장,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윤지민 사무국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구철모 교수는 스마트 투어리즘의 영역에서 정부와 민간의 역할분담에 관한 논의를 전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성태 박사는 미래 관광 성장 시대에 걸맞는 관광스타트업 관련 정책의 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차장은 해외에서의 공공과 민간의 협업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며,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윤지민 사무국장은 현재 자체적으로 관광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관광산업 규제개선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