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8 (목)

호텔&리조트

[Hotel Show in BusanⅠ]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부산 호텔쇼, 어떤 모습으로 첫 선 보일까?

창간 28주년의 국내 유일 호텔산업 전문지로 업계와 함께 호흡해온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20년 이상의 박람회 전문 주최사 (주)미래전람이 ‘제7회 호텔쇼(제주 호텔쇼 포함)’를 4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4Hall에서 개최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보다 알찬 참가업체,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업계 많은 이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호텔쇼. 작년 3월 서울에 이어 제주까지 진출한 가운데 한국 제2의 수도이자, 대표 관광도시 부산 호텔업계의 요청으로 이번에는 부산에서 올해 호텔쇼의 스타트를 끊는다. 


부산 호텔업계의 궁금증을 한 곳에
부산 호텔쇼에서는 호텔 브랜드뿐만 아니라 각종 어메니티, 린넨, 객실용품, 주방기기, 식기, 테이블웨어, 식자재, 음료, 주류, 가구 & 인테리어 제품 등 150개사 250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부스 내 설치되는 ‘건축·인테리어 특별관’은 호텔 설계부터 오픈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가 부스를 구성, 참가하고 있으며, 바로 상담도 가능해 최근 리모델링과 리브랜딩에 관심이 많은 부산 호텔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외 부대행사로는 ‘1:1 비즈니스 매칭프로그램’ 및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가 열린다. 1:1 비즈니스 매칭프로그램은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20명의 MD, 20개 세션으로 이뤄진다. 이번 비즈니스 매칭은 호텔 및 리조트 숙박산업 관계자가 직접 현장에서 숙박산업 종사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제품 구매 및 협력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바이어가 참가기업의 제품과 기업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소싱에 대한 실패확률이 적을 것으로 기대, 바이어들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매칭을 원하는 참가자들은 호텔쇼 참가신청 후 다이렉트 미팅 신청을 통해 1:1 연결이 가능하다.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는 신제품(혹은 기존 우수제품), 호텔 브랜드, 호텔 투자 설명회 등 공공에게 알려야 될 산업관련 정책과 아젠다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2019 부산 호텔쇼 참가업체를 포함, 호텔, 관광, F&B산업 관련 업체, 협회, 학회, 단체, 기관(참가업체 아니어도 신청가능)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스테이지 사용은 호텔쇼 기간 3일 내내 가능하며, 호텔쇼가 신청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으로는 무대 제공, 발표내용 대외홍보, 전시회 무료입장이다. 호텔쇼에 참여하는 업체 이외에도 평소 호텔산업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니 관심 있는 이들은 호텔 전문경영인들이 한 곳에 모이는 호텔쇼의 오픈 스테이지를 활용해보자.



부산에 등장한 호텔쇼 어벤저스
호텔쇼의 대표 부대행사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는 그동안 호텔앤레스토랑과 함께 업계를 고민해 온 전문가들과 함께 호텔 및 숙박산업이 당면한 과제와 미래 비전에 대해 논하는 지식 공유의 장으로, 매년 호텔쇼에서 개최돼 6번의 신뢰를 쌓아왔다. 특히 지난해 10월 일산에서 진행된 컨퍼런스에서는 종일권을 사전 구매한 이들이 많아 어느 때보다도 열띤 강의환경이 조성, 명실상부한 컨퍼런스로 다시금 자리매김 했다.


부산 호텔쇼에서는 총 10명의 연사가 4일과 5일 이틀간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부산 호텔업계의 성장을 위한 운영혁신 방안을 비롯, 호텔 운영의 중심이 되는 서비스 부문과 차별화를 위한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마케팅 기법 등 업계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강 가격은 강좌 당 각 1만 5000원이며, 종일권 6만 9000원, 2일권 9만 9000원으로 강좌 신청 시 호텔쇼 무료입장 및 수강 시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1부 제공, 이수증 교부 및 종일권 구매자에 한해 VIP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컨퍼런스 연사들의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텔쇼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 확인 가능하다.



매년 약 4만 명의 참관객이 다녀가는 호텔쇼가 6년째에 접어든 만큼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미래전람은 부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호텔쇼 또한 야심차게 준비 중에 있다.

자세한 부대행사 및 컨퍼런스 연사는 호텔쇼 홈페이지(www.hotelshow.co.kr)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홈페이지(www.hotelrestaurant.co.kr)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2019 부산 호텔쇼(HOTEL SHOW In Busan 2019)
기간 2019년 4월 4일(목)~6일(토)
시간 10:00~17:00
장소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4Hall
규모 150개사 250부스
주최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주)미래전람
부대행사「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1:1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특별관 건축·인테리어 특별관
문의 호텔앤레스토랑 / 미래전람
T. 02)2238-0345 E. hotelshow2014@naver.com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