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6 (화)

호텔&리조트

[Fairtrade News] 국제공정무역기구 대표단, 프란치스코 교황과 무역, 기후변화 및 코로나19가 농업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다 외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대표단, 프란치스코 교황과 무역,
기후변화 및 코로나19가 농업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다

 


지난 11월 23일 국제공정무역기구 대표단은 로마 성 베드로 광장의 아포스톨릭(Apostolic Palace)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났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이 자리에서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500만 명 이상의 농민, 농업 노동자들이 더 공정한 무역 조건을 도모를 위해 진행 중인 활동들을 소개했다. 독일, 룩셈부르크, 이탈리아, 케냐, 멕시코에서 온 5명의 국제공정무역기구 대표들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취약한 계층의 사회적, 환경적 정의를 달성하기 위해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국제공정무역기구의 새로운 5개년 글로벌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상품이 가득 담긴 상자를 선물하며, 전 세계 농민들의 감사 메시지와 초대장을 함께 전달했다. 

 

 

 Fairtrade Korea 
썸바이미, 사내 공정무역 인증 받다

 


㈜페렌벨의 코스메틱 브랜드 썸바이미(SOME BY MI)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로부터 사내 공정무역 인증을 받고 사내에서 공정무역 인증 제품을 취급한다. 지난해 11월 썸바이미(대표 변형석)는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에서 사내 공정무역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단체들이 사내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며 사회공헌을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기업은 사내 공정무역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일상적인 활동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현재 썸바이미 사내에서 취급되는 공정무역 인증 제품으로는 옥스팜 유기농 참깨바 및 누가, 옥스팜 유기농 코코아, 클리퍼 유기농 차, 퓨로 차 등이 있다.
(사내 공정무역 신청_ adpro@fairtradeKorea.org)

 

 

 Fairtrade Product 
공정무역 인증 와인
‘고트 두 롬 로제(Goat Do Roam Rosé)’ 출시

 


남아프리카공화국 페어뷰(Fairview)의 Goat Do Roam(고트 두 롬) 로제가 국내에 출시된다. 페어뷰의 고트 두 롬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은 이미 국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페어뷰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최고의 와인 산지인 팔(Paarl)에 와이너리를 둔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브랜드다. 풍부한 복합미와 가격에 비해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고트 두 롬 시리즈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와인이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로제 와인의 경우 다양한 음식과 어울리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연어 샐러드, 스시, 구운 생선, 닭 요리, 치즈 등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신선한 복숭아 및 석류의 향에 레드 베리, 시트러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페어뷰 고트 두 롬 로제 와인의 출시로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정무역 인증 와인 선택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Fairtrade Event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2020 공정무역 CLASS 성황리에 운영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2020 공정무역 CLASS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공정무역 CLASS는 신청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정무역의 정의, 글로벌 시스템, 기준 등에 대해 소개하고, 학생으로서 공정무역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한다. 또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정무역 인증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 CLASS 규모가 축소됐음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동아리의 공정무역 CLASS 신청 및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인터뷰 요청이 쇄도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정무역 교육을 통해 현재 직면한 코로나19, 기후 위기 등에 맞서 지속 가능한 생산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올해도 미래세대들을 위한 공정무역 CLASS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정무역 CLASS 신청_ adpro@fairtradekorea.org)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