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호텔&리조트

위홈, 종합병원 근처 케어스테이 서비스 개시

 

위홈이 공유숙박을 통해 서울지역 종합병원 주위에서 환자와 가족을 위한 케어스테이 서비스를 개시한다. 장기 외래진료나 지방 거주 환자들은 병원에서 가깝고 집처럼 편한 공유숙박 주택에서 통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위홈은 2020년 7월부터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받아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내외국인 모두에 합법적인 공유숙박 서비스(위홈공유숙박업)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스테이는 위홈이 합법자가격리숙소에 이어 두 번째로 제공하는 특화숙소 서비스다.


주위에 숙박시설이 거의 없는 삼성서울병원이나 이대목동병원의 환자들도 병원 근처에 있는 주택에서 편하게 머물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장기 통원이 필요한 환자는 어쩔 수 없이 일반 숙박업소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임대주택이나 미등록 시설을 이용해왔다.

 

하지만 환자들 입장에서는 병원 인근의 시설로서 임대주택을 구하기도 힘들고 기간도 유연하지 못해서 불편했다. 특히 미등록 숙소나 에어비앤비를 통한 내국인 도시민박은 불법으로 게스트의 안전이나 법적 보호가 취약했었다.

 

위홈은 삼성서울병원을 시작해서 서울지역 14개 상급 종합병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홈은 기존 도시민박업을 규제특례로 수용할 뿐만 아니라 신규 호스트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 보다 다양한 주택과 환자 배려 서비스를 통해서 케어스테이 서비스의 매력을 높여가고 있다.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면 게스트 대상을 해외 의료관광 여행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위홈은 케어스테이 서비스를 위해서 서울 자치구와 종합병원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진행 중이다.


삼성서울병원 근처에서 규제특례 공유숙박업을 운영 중인 이경실 호스트는 “케어스테이를 통해 내국인 환자와 가족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게 돼 기쁘고 매출증대가 가능할 것”이라면서 케어스테이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위홈의 케어스테이는 코로나 이후의 전략적인 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위홈은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지난 1년간 안심자가격리숙소 서비스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어려움에 부닥친 호스트들의 수익창출에 이바지 해왔다. 지난 1년 동안 전체 총 1만 5000박 예약과 25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위홈은 케어스테이와 함께 코로나 사태 이후 외래관광 숙소 부족 문제를 제도권 안에서 해결하기 위한 서울스테이 플러스 사업을 준비 중이다.


위홈
위홈은 정부로부터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지정받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외국인 모두에게 합법적인 공유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공유숙박을 기반으로 정부 및 지자체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합법 안심자가격리숙소를 통해 자가격리숙소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병원 근처에서의 케어스테이 특화숙소 서비스와 합법적인 외래관광객숙소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서울스테이 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위홈은 한국에서는 최고의 서비스로 에어비앤비라는 글로벌 독점플랫폼을 넘어 국민 공유숙박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www.wehome.me / 1544-5665 / carestay@wehome.me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