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9 (화)

카페&바

본지 고재윤 칼럼니스트, 36개국 145종의 유명 먹는샘물 분석한 <워터 커뮤니케이션> 출간

 

와인은 예수님의 음료고, 커피는 마호메트의 음료며, 차는 부처님의 음료지만, 물은 조물주의 음료이다. 다이아몬드가 매우 고가지만, 없어도 살 수 있다. 그러나 물은 매우 흔하지만,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다.

 

인간이 바닷물에서 태어나서 죽어가는 과정은 인체의 물관리를 잘하지 못한 이유다. 인체의 물은 태아 때 90%, 성인일 때 70%, 노인일 때 50%로 물이 빠져나가는 이유다. 모든 질병은 물에서 시작하며, 우리가 먹과 마시는 것 모두 물로 구성돼 있다.

 

오염된 물로 인한 사망자가 전쟁으로 인한 사망자보다 더 많으며, 일상생활 속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도 역시 물이라고 한다. 경제성장 역시 건강하게 장수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물에 대한 정보나 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의 연구 결과는 잘 알지 못하는 실정이다.

 

생물이 존재하는데 필수조건인 물이 자연환경의 오염으로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하면서 깨끗하고 건강한 물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먹는샘물 사업은 블루오션으로 성장하게 됐고 먹는샘물의 종류 또한 급속하게 늘어났다. 물은 인간에게 무병장수와 행복의 가치를 주지만, 물에 관한 정보나 지식이 없다면 백해무익이다.

 

워터 커뮤니케이션의 개정판은 한국의 워터 소믈리에의 대부인 고재윤 교수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고황 명예 교수이자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고재윤 고황 명예교수는 와인, 워터, 보이차 전문가로 12년간 물에 관한 연구 결과를 한권의 책으로 집대성해 집필한 백과사전이다.

 

우리가 먹고 마시는 물의 지식에 목마른 워터 소믈리에, 워터 애호가, 먹는샘물 생산유통기업, 정수기 기업을 위해 자세하게 기술돼 있으며,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대학 교재,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 소믈리에 공식 서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워터 커뮤니케이션 내용은 주제별 제16장으로 구성돼 있는데, 워터 소믈리에, 물의 역사와 물법 신앙, 생명의 물, 먹는샘물의 상업화, 물의 원천과 종류, 정수기의 종류, 물의 미네랄 구성과 탄산화 종류, 물의 자연환경과 건강, 수치 요법, 장수마을과 치유의 먹는샘물, 건강에 좋은 먹는샘물, 음식과 먹는샘물의 조화, 생활 속의 먹는샘물 활용법, 디톡스 워터, 워터 마케팅, 워터 테이스팅이다.

 

그리고 국가별 먹는샘물은 전 세계 3000종 중에 선별해 36개국(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아르헨티나, 칠레, 노르웨이, 스위스, 불가리아, 슬로베니아, 러시아 등)에서 145종의 유명 먹는샘물을 자세하게 분석한 것은 다른 워터 책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내용이다.

 

700페이지로 구성된 워터 커뮤니케이션 책 한권이면,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은 물론 5성급 관광호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음식과 먹는샘물 페어링, 디톡스 워터 상품 R&D에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건강에 좋은 먹는 샘물, 수치 요법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가 있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