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 패밀리 와인즈,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오찬 행사 'Women in Wine' 열어

2024.03.07 15:09:53

- 국내 와인업계의 여성 인재들을 위해 올해로 2회째 개최
- 잭슨 패밀리 와인즈의 대표 와이너리 Freemark Abbey의 여성 와인 메이커 Kristy Melton 참석 예정

 

잭슨 패밀리 와인즈에서 주최하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오찬 행사 'Women in Wine'이 오는 3월 8일 진행된다. 국내 와인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전문가 및 리더들이 이날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잭슨 패밀리 와인즈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변호사로 활동했던 제스 잭슨(Jess Jackson)에 의해 1982년 설립됐다. 1983년 캔달 잭슨 빈트너스 리저브 샤르도네를 출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와인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설립자인 제스 잭슨이 작고한 이후 아내인 바바라 뱅키(Barbara Banke)가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잭슨 패밀리 와인즈에는 뛰어난 능력을 갖춘 여성 경영진 및 와인메이커가 활동하고 있다. 전 세계 와인메이커 중 여성 비중이 약 16%인데 비해 잭슨 패밀리 와인즈의 여성 와인메이커 비율은 60%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바바라 뱅키 회장은 지난 2013년 와인 전문 매거진 <와인 인수지애스트(Wine Enthusiast)>에서 최초의 여성 “올해의 와인 인물(Wine Person of the Year)”로 선정됐으며, 2014년에는 <포춘(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The World’s Most Powerful Women)” 중 한명으로 발표된 바 있다.

 

잭슨 패밀리 와인즈가 설립한 캠브리아 이스테이트 와이너리는 매년 3월 '여성 역사의 달(Women's History Month)'을 기념하는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이어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작년에 처음으로 오찬 행사를 개최했으며, 뜻깊은 자리를 빛내기 위해 잭슨 패밀리 와인즈의 여성 아시아 세일즈 디렉터인 엠마 해몬즈(Emma Hammonds)가 참석,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를 맞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오찬에는 잭슨 패밀리 와인즈의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프리마크 아비(Freemark Abbey, Napa Valley)의 여성 와인메이커 크리스티 멜튼(Kristy Melton)이 참석할 예정이다. 1886년 창립된 프리마크 아비는 138년의 역사를 가진 나파 밸리, 세인트 헬레나에 위치한 와이너리다. 현재까지 8명의 와인메이커가 유서깊은 와이너리의 유산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총괄 와인메이커로 부임한 크리스티 멜튼은 설립자 조세핀 타이치슨에 이은 두 번째 여성 와인메이커로,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의미가 더욱 크다. 

 

이날 행사에는 크리스티 멜튼의 와인 2종, '프리마크 아비 샤도네이 2021(Freemark Abbey CH 2021)'과 '프리마크 아비 멜롯 2019(Freemark Abbey ME 2019)'을 포함, 6종의 와인이 식사와 함께 페어링될 예정이다. 프리마크 아비 샤도네이 2021은 배, 만다린, 튜베로즈, 바닐라, 오크 스파이스의 풍부하고 겹겹이 쌓인 아로마가 특징이며, 브리오슈, 애플 파이, 레몬 커드, 신선한 파인애플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크림 브륄레를 연상시키는 크리미한 질감과 함께 밝고 복합적인 여운이 놀라운 길이로 남는 와인이다. 프리마크 아비 멜롯 2019는 카베르네 소비뇽이 살짝 블렌딩됐다. 잘 익은 자두, 블루베리, 밀크 초콜릿, 삼나무의 아로마로 시작, 입안에서는 야생 라즈베리, 가시나무 열매, 올스파이스, 계피, 마른 허브, 오크 향의 풍미가 느껴진다. 유연하면서도 활기찬 질감으로, 타닌이 잘 어우러져 단독으로 마시거나 다양한 요리와 페어링해도 잘 어울린다. 그밖에도 잭슨 패밀리 와인즈는 여성 와인메이커 Eugenia Keegan의 'Gran Moraine Brut Rose NV'와 Anna Clifford의 'Nielson SBC CH 2022', Jill Russell의 'Cambria Julia’s PN 2020', Kristina Shideler의 'Stonestreet CS 2017'를 선뵐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오찬은 프리미엄 한우 스테이크,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디쉬, 소믈리에의 완벽한 와인 페어링을 만나볼 수 있는 커스텀잇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