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및 주류 산업 전문가들을 위한 B2B 전시회, VINEXPO ASIA - 홍콩에서 개최

2024.05.08 08:47:18

 

비넥스포지엄 그룹은 와인 및 주류 산업 발전에 헌신하며, 아시아 시장 성장에 필수적인 촉매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아시아 최고의 와인 및 주류 전문 국제 무역 전시회인 비넥스포 아시아가 2024년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홍콩에서 다시 개최된다. 와인 및 주류 산업 전문가들을 위한 B2B 전시회로 홍콩 최대 전시장인 홍콩 컨벤션전시센터(HKCE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에서의 오랜 역사


26년 전 홍콩에서 비넥스포 아시아를 처음 개최한 이래 와인 및 주류 업계가 비넥스포에 보여준 신뢰는 아시아에 대한 비넥스포지엄의 오래 기간에 걸친 공로가 반영된 결과다. 2023년부터는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번갈아 개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VINEXPO ASIA는 경제적 측면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생산자, 유통업체 및 구매자 사이의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무역 플랫폼을 제공한다. 업계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임으로써 와인 & 스피릿 산업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넥스포지엄 그룹 로돌프 라메이즈(Rodolphe Lameyse) 대표는 "홍콩에 다시 돌아오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2023년 싱가포르에서 입증된 비넥스포 아시아의 성공을 바탕으로 우리는 업계 표준을 높이고 무역과 투자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해 아시아 와인 및 주류 산업의 경제 성장과 활력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또한 홍콩관광청(HKTB)의 MICE & Cruise 케네스 웡(Kenneth Wong) 총책임자는 "1998년 홍콩에서 첫 회를 개최한 이래 비넥스포 아시아는 이 지역의 와인 및 주류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성장했다. 홍콩의 다양하고 포용적인 문화, 우호적인 비즈니스 및 무역 환경, 대만구(Greater Bay Area)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의 기회를 활용해 행사를 더욱 확대하고 아시아 지역의 참여업체와 바이어 모두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소감을 말했다.

 

 

아시아 시장의 매력


전략적으로 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홍콩-주하이-마카오 대만구(GBA)가 가져온 엄청난 기회들과 함께 인구 8700만 명의 홍콩은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한 관문이 될 것이다. 중국 시장은 와인 및 주류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며, 2027년 와인 및 스피릿 소비의 19%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IWSR 보고서). 


지난 5월 호주 Rathbone Wine Group의 영업 이사인 Gordon Gebbie는 "Vinexpo Asia 2023 우리의 참가는 성공적이었다."고 증언하며 "홍콩에서 열리는 비넥스포 아시아를 통해 중국 시장을 더욱 공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VINEXPO ASIA는 중국뿐만 아니라 대만, 베트남, 태국, 일본,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의 주요 수입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어느 전시회에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제품 라인 


비넥스포 아시아 2024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표 이벤트로 호주와 중국을 비롯한 상위 5개 국가와 칠레,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뉴질랜드, 미국 등 신대륙,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상위 3개 전시 국가), 포르투갈, 독일, 스위스 등 유럽을 대표하는 40개 국가가 참가할 예정이다.

 

해외 60%, 프랑스 40% 등 전세계에서 참여하는 1300개사가 3일간 비즈니스 미팅과 네트워킹을 위해 모일 것이다.  WOW(웰컴 투 더 오가닉 월드) 전시관은 특히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기농 및 바이오 다이내믹 와인을 위한 특별 공간으로 꾸며진다.

 

현재 12개국이 참가 등록을 마쳤으며, 다양한 스피릿 및 크래프트 맥주 업체들이 해외관과 프랑스 전시홀에 골고루 나뉘어 참가할 예정이다. 위스키, 메스칼, 럼, 사케, 바이주 및 무알콜 음료까지 VINEXPO ASIA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모든 제품들을 소개할 것이다.

 

 

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한 진성 바이어들이 참관


1만 명의 전문 방문객들 중 절반은 수입업체, 절반은 도매업체, 유통업체, 와인 상인, 소매업체, 호텔리어 및 레스토랑 관계자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우리 비즈니스 라인의 핵심적인 이벤트다. 많은 동료들을 만나고 다양한 생산자들이 참가한다."라고 캐세이퍼시픽 와인 및 주류 로널드 쿠 책임자는 강조한다.

 

비넥스포 아시아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50개 이상의 프리미엄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관계 측면에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ETTANE+DESSEAUVE(베탄+드쏘브) 그랜드 테이스팅


비넥스포 아시아 개막 전날인 5월 27일에는 비넥스포와 같은 장소(HKCEC)에서 베탄+드쏘브 그랜드 테이스팅 행사가 하루 먼저 개최된다. 이 시음회는 베탄+드쏘브가 비넥스포와 함께 주최하는 행사로, 업계 종사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해 기획됐다. 1000명 이상의 참가자에게는 전 세계 70여 개의 생산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동시에 6개의 마스터 클래스 시리즈가 그랜드 테이스팅 경험을 보완해 방문객들이 생산자와 함께 프리미엄 와인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홍콩에서 이미 11번의 그랜드 테이스팅을 개최한 경험이 있지만, 2024년에 비넥스포지엄과 함께 이번 큰 행사를 공동 주관하게 되어 영광이다. 홍콩은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는 열렬한 애호가들이 모인 시장으로, 비넥스포 아시아 전야에 이들을 초대해 전 세계의 뛰어난 와이너리를 소개하고자 한다."며 베탄+드쏘브의 티에리 드쏘브(Thierry Desseauve) 사장은 말한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해인 2024년 판의 기준을 매우 높게 설정하고 있습니다.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와인 및 주류 업계가 아시아 시장에서 기회를 잡기 위해 홍콩 컨벤션센터 (HKCEC)에서 전략적인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와인 및 주류 업계에 모멘텀을 창출하는 비넥스포지엄

비넥스포지엄은 전 세계에서 연중 내내 다양하고 관련성 높은 행사를 개최해 와인 및 주류 산업 전체를 통합한다. 1년에 10번의 이벤트에서 전시업체와 방문객을 한데 모으고, 연중 매일 vinexposium365.com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함으로써 비넥스포지엄은 전문가들의 파트너이자 업계의 상업적 발전을 위해 함께하는 진정한 동반자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