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롯데호텔, 웨이닝(韦宁, Wei Ning) 신임 셰프 영입해 뉴 테이스트 위드 웨이닝 선봬

2021.09.29 10:19:16

 

㈜부산롯데호텔 43층 중식당 도림에서는 2016년 미슐랭 가이드 서울판 론칭 이후 꾸준히 미슐랭 1스타를 받은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중식당 “유유안” 출신의 신임 셰프 웨이닝(韦宁, Wei Ning)을 영입해 코스로 제공되는 광둥식 정탁 메뉴를 선보인다.

 

셰프 웨이닝은 홍콩 현지의 유명한 레스토랑과 리츠칼튼 베이징, 포시즌스 서울 등 광둥요리에만 16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광둥식 요리의 대가이다. 전통과 현대의 기법을 절묘하게 결합한 그의 독창적인 레시피는 신선한 재료와 담백한 풍미를 그 특징으로 하며 벌써 입소문을 타고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 광둥 지방은 상하이, 쓰촨, 베이징 요리와 함께 중국 4대 요리로 유명하다. 식자재가 풍부해 각종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는 지역으로 광둥요리 또한 다양한 식자재와 조리법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념이 많이 쓰이고 미적인 장식을 중시하며 비교적 담백하게 조리된다.

 

금번에 선보이는 뉴 테이스트 위드 웨이닝(New Taste with WeiNing) 특선 메뉴는 7개의 코스요리로 광둥식 전채, 보양 인삼 소라탕, 소흥주 활 바닷가재 찜, 흑후추 한우 안심 볶음, 양생 시금치 두부, 귀비 파오판, 망고 자몽 시미루로 구성됐다.

 

노계, 닭발, 돈방심, 돈갈비 등의 재료를 6시간 동안 쪄낸 보양 인삼 소라탕, 소흥주 소스로 맛을 낸 비스큐와 계란을 이용한 소흥주 활 바다가재 찜을 거쳐 후추와 생강을 이용한 한우 안심 볶음, 단호박 소스에 튀긴 두부를 담궈 맛을 베게 한 양생 시금치 두부와 바닷가재 비스큐수프에 해물을 넣어 만든 일종의 비스큐 국밥인 귀비 파오판까지 코스 요리가 끝날 때까지 시각, 후각, 미각을 자극하는 전통 광둥요리 맛의 향연에 빠질 수 있다.

 

특선 코스는 13만 5000원(봉사료 및 세금 포함)이며 10월 31일까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사전 예약이 꼭 필요하다.

 

호텔 관계자는 “광둥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미식 이벤트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홍콩 출신의 미쉐린 셰프를 영입했다. 기존에 도림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전통 요리를 지속해서 연구하고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및 예약 : 도림 051-810-6340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