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균형 잡힌 광천수, 마운틴 폴스(Mountain Falls)

2023.12.10 08:25:50

 

남아프리카공화국, 좋은 먹는샘물 많아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아프리카 최남단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고 매혹적인 국가 중 하나로 누구나 가보고 싶은 매력적인 곳이다. 자연적인 풍광, 순수한 사람, 독특한 역사, 아프리카 문화의 이국적인 조합은 감동적인 경험 가치를 제공한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먼저 선진화됐고, 북쪽 이웃 국가인 나미비아, 보츠와나, 짐바브웨, 모잠비크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독립된 산악 왕국인 레소토와 스와질란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대서양, 동쪽으로는 따뜻한 인도양을 접하고 있어 신비로운 생물 다양성을 자랑하는 인류의 발상지기도 하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도 좋은 먹는샘물이 많으며, 케이프타운을 중심으로 먹거리가 발달했고, 테이블마운틴을 중심으로 와인산지가 유명하다. 

 

 

 

자연 그대로의 물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1억 5000만 년 전에 생성된 천연 용천수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웨스턴 케이프(Western Cape), 클라인 리버 산맥(Klein River Mountain)에 오버버그(Overberg)의 허머너스(Hermanus) 마을과 스탠포드(Stanford) 마을 사이에 자리 잡은 희귀한 고대 수원지에서 자연 그대로의 물을 병 안에 담은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깨끗해 순수한 자연의 물맛을 자랑한다. 이 물맛은 전 세계에서도 소수의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균형 잡힌 광천수로 독특한 물맛이 물의 품질을 입증한다. 빗물이 지하 대수층에 닿기 전 천연 필터 역할을 하는 암석층을 통해 고이 잠들기까지 수천 년이 걸린다.

 

 

별도의 와인 소믈리에 세션 제공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수려한 산의 자연적인 아름다움과 수원지의 순도를 지키기 위해 PET 발자국을 전혀 남기지 않고 지구 환경을 보존해야 하는 책임을 가지며 자연보호를 철저히 하고 있다. 미국에 본사, 케이프타운에 지사를 둔 Fine Waters Company 소속의 남아프리카공화국 워터 소믈리에 2명 중 1명인 니코 피에테르세(Nico Pieterse) 워터 소믈리에와 협력해 물의 맛과 품질을 관리하면서 별도의 와인 소믈리에 세션을 제공하고 있다. 천혜의 수원지에서 병에 담은 광천수는 오염 물질과 화학 물질이 전혀 없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수돗물이나 정제수와 다르는 것으로 차별화 마케팅을 하고 있다.


첫 번째 소믈리에 세션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호평받고 있는 와인 평론가이자 저널리스트인 팀 아트킨(Tim Atkin)을 초대, 스텔렌보스(Stellenbosch)에서 개최했다. 팀 아트킨은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을 시음한 후 와인과 함께 이 물을 시음했을 때, 마운틴 폴 먹는샘물이 “와인 맛과 풍미를 개선했다.”라고 발표했다. 또한 “앞으로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하면서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의 가치를 입증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완벽하게 균형 잡힌 중성(pH7) 제공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남아프리카에서 독보적으로 광천수로 존재하며, 남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먹는샘물이 산성수이지만,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완벽하게 균형 잡힌 중성(pH7)을 제공하고 있어 그 가치가 높다.


독특한 미네랄의 구성으로 상쾌함과 순수함을 특징과 차별화된 풍미를 제공하는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을 유지하면서 천연적인 수원지의 특성을 보존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세심한 정수 과정을 거친다.

 

 

부드러우면서 기분 좋은 물맛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깨끗하고 맑으며, 순수하면서 청량감을 돋우는 기분 좋은 물맛을 내는 용천수로 미세하게 짠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다. 용천수로 머금은 천연미네랄이 TDS 345mg/L로 많았지만, 부드러우면서 기분 좋은 물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의 경도 80mg/L, pH7의 중성수로 다양한 미네랄의 균형감이 탁월하다.

 

특히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은 서울 시내 5성급 호텔,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에서 음식과 페어링에 추천한다. 순수한 자연적인 용천수 그대로의 원초적인 생명수인 마운틴 폴스 먹는샘물을 우아하게 마시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특히, 소화불량 해소, 기분전환, 운동 전후 등이 있는 고객에게 추천하면 좋다. 음식과 페어링에 있어 마운틴 폴스 탄산수 라이트 워터는 순살 닭고기 튀김, 생선회, 스시, 해산물 요리, 파스타 등에 추천하면 좋다.

사진 출처_ www.mountainfalls.co.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