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9 (월)

고재윤

[고재윤의 Beverage Insight] 새로운 브랜드 강자로 떠오르는 캐나다의 먹는 샘물, 와이아이스(YICE)

- 사진 출처_ https://yohowater.com/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캐나다는 먹는샘물산업이 지난 10년 동안 급속히 성장해 왔으며, 많은 캐나다인은 정기적으로 수돗물 대신 먹는샘물을 마신다. 먹는샘물 시장의 소비 붐으로 인해 먹는샘물이 많은 캐나다인에게 기본 필수품이 됐다. 


그로 인해 먹는샘물 제품이 틈새시장을 넘어 주류로 옮겨졌다. 캐나다는 먹는샘물을 식품의약품법(Food and Drugs Act) 및 규정에 따라 식품군으로 규제한다. 캐나다의 먹는샘물은 거의 빙산수가 대세지만, 그 속에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이 새로운 브랜드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좋은 수원지, 브랜드 파워로 성장


와이아이스는 2021년 먹는샘물 출시 이래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한 이유로 좋은 수원지뿐 아니라 브랜드 파워를 꼽을 수 있다. 시그니처 워터를 ‘Yice’로 정하고, 로고에는 물의 기원에 대한 긍정적인 표현을 했으며, 캐나다의 상징인 기하학적인 단풍잎이 포함하고 있다. 가을이면 나무가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으로 생생한 색상으로 변하는 무스코카(Muskoka) 호수의 주변, 자연친화적인 수원지 물을 활용기 때문에 기업 비전에 로고를 완벽하게 접목한 것이다.


와이아이스의 수원지는 북위 45.2°에 있는 고대 빙하수 샘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최고의 국제 관광 휴양지로 원주민 보호구역인 무스코카(Muskoka) 호수와 매우 가깝다. 캐나다 순상지(Canadian Shield)는 약 5억 4200만 년 전 캄브리아기 시기에 형성, 주로 화강암, 퇴적암, 화산암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50만 년 동안 북아메리카 대륙에 얼음으로 인해 빙하가 생겼고 지속해서 지층의 균열이 반복하면서 수많은 빙하 침식 잔재가 남았다. 이로 인해 다양한 크기의 1600개 이상의 빙하호가 형성됐으며, 무스코카 호수도 그중 하나였다.

 

 

안전한 먹는샘물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의 수원지가 있는 무스코카 호수 유역 주변은 250종 이상의 조류, 약 50종의 포유류, 25종의 파충류, 양서류가 서식하는 풍부한 자연 생태 환경이 잘 보존돼 있다. 북미 대륙의 초기 원주민 토착 문명도 이곳에서 시작했으며, 원주민들이 정착지는 호수 옆에서 거주하면서 물과 함께 발전해왔다.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은 나트륨과 중수소가 적고 산소가 풍부하며, 캐나다 순상지(Canadian Shield)에 의해 보호되고 미네랄이 형성됐다. 병입 제조공장도 수원지 근처에 세워 고유의 천연 맛을 그대로 살리도록 했으며, 산업공해로부터 안전하다.

 

즉 원수는 자외선 살균만 하며, 모든 공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염을 원천 차단했다.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의 품질과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제조 프로세스에 과학적인 방법을 도입했고, 위생관리를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로 수처리장으로 운반한다.

 

 

 

자연 그대로의 물맛 매력적


깨끗하고 맑으며, 시원하면서 기분 좋은 물맛을 내는 빙하수로 자연 그대로의 물맛이 매우 매력적이다. 빙하수가 지하층을 통과할 때 머금은 미네랄로 TDS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기분 좋은 물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의 TDS 200mg/L, 경도 115mg/L, pH 8.1로 알칼리수면서 물의 균형감도 매우 좋다.


특히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은 서울 시내 5성급 호텔, 미쉐린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에서 음식과의 페어링을 추천한다. 자연 친화적인 만년설 그대로의 순수한 생명의 와이아이스 먹는샘물을 맛있게 마시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위장 질환, 신장, 기분전환, 소화 장애, 골다공증 등이 있는 고객에게 추천하면 좋고 야채 요리, 샐러드, 냉채, 큐브 아이스의 칵테일 등의 음식과 잘 어울린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