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호텔&리조트

서울유스호스텔, 안전한 청소년 활동 위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시립은평청소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유스호스텔(원장 최종태)은 지난 3월 23일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협회장 권일남),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 김영득)와 청소년의 안전하고 긍정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청소년 시설의 전문화 및 선진화를 통해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89년 창립된 협회다. 청소년 수련시설의 안전 관리지원, 청소년 활동 및 시설의 정보제공을 위한 시설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는 2003년 개관한 청소년수련관으로,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참여 활동을 통한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추구하고 은평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생활권 내 수련시설이다.

 

이날 협약에 앞서 협회와 기관을 대표하는 세 명의 대표는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 활동과 안전, 그리고 청소년 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주제로 발전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서울유스호스텔 최종태 원장은 여행 청소년을 포함해 학교 단체의 이용이 높은 유스호스텔의 중요도에 관해 설명하면서 안전한 청소년 수련시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세 대표는 청소년 기관 간 다양한 교류를 통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관에서 정의하는 운영 규정에 한하는 범위 내에서 △청소년 시설의 이용 지원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협조 △청소년 교육 발전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태 서울유스호스텔 원장은 “청소년 인프라 조성과 청소년 수련시설의 발전을 위해 힘쓰는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청소년 및 지역 주민과의 연계 문화 형성을 선도하는 시립은평청소년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을 지향하고, 나아가 세계로 뻗어 나가는 여행 청소년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국제적인 유스호스텔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로,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에 자리한 유스호스텔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과 도심 속의 자연을 찾는 가족들, 각종 세미나와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들을 위한 숙박 및 연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명동과 N서울타워 등 도심 관광지와 가까워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 숙박객, 해외 여행객 모두에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수련시설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