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21 (화)

이 호텔, 별 몇 개일까?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린다!

호텔스컴바인과 한국관광공사, 국내 호텔 등급 정보 제공 MOU 체결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이 업계 최초로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호텔 등급 정보제공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호텔스컴바인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관광공사가 평가하고 관리하는 호텔 등급을 호텔스컴바인 홈페이지에 총 42개 언어로 노출하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 호텔 등급의 대외신뢰성을 한 단계 높이고,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국내 호텔에 대한 표준화된 등급 정보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호텔스컴바인 히샴 아씨(Hichame Assi)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준에 맞춘 정확한 한국 호텔 등급 정보를 전 세계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한국 사용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한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의 우수한 호텔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 호텔업등급결정사무국 주상용 팀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비롯한 대형 국제 행사를 앞둔 시점에 국민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도 더욱 정확한 호텔 등급 정보를 제공하는 일은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호텔업 등급 결정 사업’ 주관기관으로 지정돼, 2015년부터 제주지역을 제외한 전국 818개 관광호텔을 대상으로 호텔 등급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관광호텔은 3년을 주기로 등급 평가를 받아야 하며, 현재까지 평가가 완료된 호텔의 등급 정보는 호텔업등급결정사무국(www.hotelrating.or.kr)과 호텔스컴바인 홈페이지(www.hotelscombine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