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5 (일)

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Open & Renewal] 겨울을 맞이하는 다이닝 업계

겨울은 춥지만, 다이닝 업장의 열기는 뜨겁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에비뉴엘 잠실, 프리미엄 다이닝 ‘목탄장’ 오픈
점심 생트러플 가미한 6종 런치 코스 신설


목탄장은 국적의 경계를 초월한 고급 숯불 요리가 일품인 레스토랑으로, 유통업계 최초의 주류 페어링 다이닝을 지향한다. 고객이 주문하는 요리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엄선된 약 100여 종의 와인·위스키 등 어울리는 최적의 주류를 추천해 준다. 8명의 전문 셰프들이 상주해 각 음식에 맞춰 와인 페어링을 돕는다. 요리는 국내외의 귀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백화점에서는 이례적으로 숯을 사용해 최상의 풍미와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목탄장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구로 타르타르를 비롯해 해풍에 말린 반건조 생선, 베요타 품종의 특수부위 요리 등 기존 목탄장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았던 신메뉴도 개발해 판매한다.


매장에서는 숯불 한우 안심과 우니 등 메인 숯불요리를 비롯해 시그니처 트러플 뇨끼, 이태리 조반니 할아버지의 해산물 찜 등 파스타·라이스·에피타이저 등에 걸쳐 총 30여 가지의 요리를 선보인다. 매장은 전체 실면적 약 60평 규모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홀은 일반석 없이 약 30석 규모의 대형 바 형태의 테이블로 구성해 중앙에서 요리사가 직접 조리하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존의 목탄장 매장은 저녁 시간에만 운영했던 것과 달리 에비뉴엘 잠실점에서는 점심 식사를 위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생트러플을 가미한 6종의 런치코스도 운영한다. 또 비건식을 찾는 고객을 위해 저녁에는 각종 채소 숯불구이와 스페인식 조리법을 활용한 각종 소스, 가니시도 메뉴에 포함했다.

02-3213-2500

 

 

서울랜드 F&B사업부, 하이브리드 차이니즈 레스토랑 ‘청킹마마’ 론칭
홍콩영화 ‘중경삼림ʼ을 모티브로 이색적인 푸드 콘텐츠 선봬


청킹마마는 홍콩의 낮과 밤, 두개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형태의 홍콩영화 ‘중경삼림ʼ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하이브리드 차이니즈 레스토랑이다. 영화 속 배경 중 하나인 청킹맨션을 테마를 바탕으로 매장 곳곳에서 맥주와 함께 제공하는 사기잔, 마작테이블, 수족관 등 홍콩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2층은 홍콩의 낮 콘셉트로 차와 함께 간단한 식사 또는 술과 곁들여 먹을 요리를, 3층은 홍콩의 밤 콘셉트로 훠궈와 마라샹궈를 선보인다. 주인공 경찰 넘버 223(금성무), 663(양조위)을 사용한 두 가지 메뉴 충칭 223 볶음 누들, 충칭 663 볶음밥 역시 중경삼림 속 홍콩 분위기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청와대 수석 셰프 출신 박건영 셰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중식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양고기 차우펀은 마리네이드 한 양고기 어깨살을 광동식 볶음소스, 노추를 넣어 700도가 넘는 웍에 단시간 볶아냈으며, 청와대 만찬으로 올린 메뉴이기도 한 찌엔용유린기는 바삭하게 튀겨낸 닭고기와 새콤달콤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0507-1392-0663

 

 

스타벅스, 제주의 자연과 돌을 재해석한 ‘더제주송당파크R점’ 선봬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지상 1,2층으로 구성된 약 360평 규모며 전체 좌석 수는 340석으로(1층 76석, 2층 236석, 야외 28석)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넓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매장을 즐기도록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한라산과 돌공원을 조망할 수 있어 매장 내외부에서 다양한 커피 및 푸드와 함께 여유롭게 자연 경관을 즐길만 하다. 또한 제주의 돌과 스타벅스만의 커피 스토리를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에 적용해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기존 매장에서 볼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내부 인테리어에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키네틱 아트웍이 적용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인테리어 요소를 선보인다. 키네틱 아트웍은 조병철 키네틱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커피의 재배부터 로스팅 및 커피의 향까지 표현한 작품으로 커피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기존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들은 일반 매장과 리저브 콘셉트가 결합돼 운영되고 있으나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제공하는 모든 커피 및 음료는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콘셉트로 구성됐다. 특히 커피 카테고리에서만 취급하던 리저브 콘셉트를 커피가 포함되지 않은 티바나, 피지오, 블렌디드 카테고리로 확장해 오직 리저브에서만 판매하는 특화 음료를 새롭게 출시한다.

1522-3232

 

 

우리의식탁, 제주에 프리미엄 카페 ‘글로시 말차’ 열어
해안도로에 자리한 말차 맛집

 

카페 글로시 말차는 넓은 실내에서 다양한 말차 음료, 디저트와 함께 여유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제주 바다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공항과 주요 관광지로 통하는 길목인 해안도로에 위치했다. 


글로시 말차에서는 서귀포 생태농원에서 재배한 100% 유기농 첫순 1번 잎으로 생산해 부드럽고 진한 맛을 담은 말차를 제공한다. 전문가들과 협력해 고유의 가공기법과 유통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최고 품질의 말차다. 제주에서 탄생한 무항생제 우유와 제주 농산물로 만들어진 순수 양갱, 로컬 과일 등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제주 말차 고유의 맛과 초록의 생명력을 콘셉트로,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0507-1391-7850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