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호텔, 리조트, 숙박산업의 트렌드와 대안 제2회 호텔&리조트 리더스 컨퍼런스 (SHLC - Seoul Hotel & Resort Leader's Conference) 11월 18일(수) 코엑스 컨퍼런스 룸 300에서 진행 내년 3월 31일(수)부터 4월 3일(토)까지 코엑스 D홀에서 코리아 호텔쇼 2021을 진행할 예정인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엑스가 오는 11월 18일 수요일 코엑스 컨퍼런스 룸 300에서 제 2회 호텔&리조트 리더스 컨퍼런스(SHLC - Seoul Hotel & Resort Leader's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번 제 2회 호텔&리조트 리더스 컨퍼런스에는 각계 전문가들이 코로나19로 달라지고 있는 업계 현황을 분석하고 달라질 환경에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할 것인지에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강연의 첫 번째 주자는 (주)인더코어 비즈니스플랫폼 한현석 대표로 ‘언택트 뉴노멀라이프, 호텔의 비대면 서비스와 IoT를 활용한 스마트객실’을 주제로 비대면 서비스 및 loT 스마트 호텔 사례를 통해 호텔 운영의 뉴노멀 적응방법을 모색하고 (주)베어로보틱
2020-10-22 강은아 기자노사발전재단에서 주최하고 관광·레저ISC, 호텔전문경영인협회가 주관하며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호텔인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h academy에서 <관광·레저산업 중장년 전직지원 서비스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본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서비스산업의 불황으로 관광레저업계의 업종별 실/퇴직자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호텔업을 비롯한 서비스 분야 업종의 퇴직자(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직무와 유사성이 높은 웨딩 헬퍼서비스 분야로의 효율적인 전직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 실/퇴직자들의 삶의 터전을 지원해주고 호텔업에게는 웨딩 서비스 퀄리티를 높여주는 시너지를 기대하며 서비스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https://www.hotelinnetwork.com <세부 사항> <교육 과정>
2020-09-29 노아윤 기자호텔인네트워크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은 지난 9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 ‘호텔 실무 BOH 교육과정 _ OTA 마케터 실무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 금번 OTA 마케터 실무과정은 현직 호텔리어를 대상으로 업계의 OTA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가운데 실무 경험은 있으나 OTA의 개념이나 전략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점을 짚어, OTA 마케터 직무로의 취업이나 이직을 원하는 현재 OTA를 담당하는 호텔리어에게 OTA 개념 정립과 실제 운영 사례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로 마련됐다. OTA 바로 알기 강연 첫날에는 AHCM(Asia Hospitality Consulting Management)의 황성원 대표의 ‘온라인 예약 채널의 정의 이해 & 국내외 OTA 시장 현황 및 적용 사례’에 대한 강연으로 문을 열었다. 온라인 여행업의 역사를 시작으로 OTA/Meta Search Engine/숙박 공유 채널의 정의 및 종류, 주요 국내외 OTA 업체 현황 및 업체별 강약점, 판매 전략 및 특징, 국내 호텔 OTA 운영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랜드 호텔스 세일즈 마케팅 조희진 팀장은 실
2020-09-25 손은애 기자https://docs.google.com/forms/d/15Riyc7Ft9jnSPXgWUOr1TF8QPhIpRQlrYjnWR2aAOz8
2020-08-28 강은아 기자www.hotelinnetwork.com
2020-08-20 강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