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자회사 파르나스호텔을 주축으로 한 GS P&L(GS피앤엘)이 2일 공식 출범했다. GS P&L은 ‘파르나스호텔’과 식자재가공업 전문 기업인 ‘후레쉬미트’를 자회사로 둔 지주회사로, 호텔 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본업과의 시너지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 확장 관련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리뉴얼 투자를 통한 기존 호텔 사업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 △호텔 위탁 운영 사업의 확대 △신선식품의 수직 계열화를 통한 밸류체인 구축 △상업시설 운영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하고, 시니어 하우징 및 공유주거 개발 등의 신사업 진출 기회도 모색해 간다는 방침이다. GS P&L의 김원식 초대 대표이사는 GS리테일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한 재무 전문가로 이번 인적 분할과 이달 23일 예정된 신규 상장 절차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번 분할로 GS P&L과 GS리테일은 각각 호텔 사업과 유통 사업에 주력함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복잡한 사업구조를 탈피한 본업 중심의 밸류 업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신설 회사 GS P&L과 존속회사 GS리테일의 분할 비율은 GS P&L이 0.1917167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새해부터 출산 가정에 ‘육아 동행 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기 위한 ‘직원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인 호텔앤드리조트와 갤러리아 전 직원(자회사 포함)이 혜택을 받는다. 횟수 제한 없이 출산 때마다 지원…단순 축하 넘어 ‘직원과 동행 의지’ 신설된 ‘육아 동행 지원금’ 제도는 2025년 1월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 소속 직원으로 한화푸드테크, 아쿠아플라넷 등 자회사도 모두 포함된다. 횟수에 상관없이 출산 때마다 동일한 금액을 지급하며, 쌍둥이 가정의 경우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도 신설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단순 출산 축하 차원을 넘어 직원이 겪는 육아 부담을 회사가 함께 하겠다는 취지로 궁극적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가정 양립 직원 현실적 어려움에 파격 결단한 김동선 부사장 ‘육아 동행 지원금’은 직원들의 여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출발했다. 양사의 미래비전총괄을 맡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원 대다수가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유통·서비스 부문 전 계열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가 글로벌 컨설팅 기관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가 주관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특별상으로 ‘2024~2025 대한민국 시니어가 일하기 좋은 기업’과 ‘2024~2025대한민국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두 부문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PTW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179개국에서 신뢰 경영을 연구하며, 신뢰지수(Trust Index)와 기업문화 진단을 기반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한국에서는 2007년부터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의 신뢰도, 공정성, 존중, 자부심, 동료애 등을 평가하는 신뢰지수를 중심으로 순위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 메리어트는 86%의 높은 신뢰지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표준을 상회하는 직원 만족도를 입증했다. 메리어트는 ‘사람을 최우선으로’(Put People First)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직원들이 존중받고 공정하게 대우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건강을 지원하는 ‘Take Care’ 프로그램은 직원 복지의 대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이 리브랜딩과 리모델링을 거쳐 ‘엔포드(ENFORD) 호텔’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엔포드 호텔은 특히 ‘도심 속 휴양지’라는 콘셉트에 맞게 청주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 ‘솔레아도’를 선뵈며, 중부권 랜드마크로의 재탄생이 기대되고 있다.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새단장한 F&B 2006년 오픈 이래 충청북도 내 유일의 특1급 호텔로 전국, 단체 행사, 세미나 등의 MICE의 요충지였던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이 내년 초, 엔포드 호텔로 새롭게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변화하는 고객 요구와 최신 호텔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재정립하고,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중부권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다. 총 31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엔포드 호텔은 다양한 객실 타입으로 고객 다변화를 꾀한다. 11~19층에 위치한 디럭스 룸은 총 192실로 총 7가지 종류 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8~10층에 위치한 프리미어 룸은 48실로 따뜻하고 우아한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총 52실의 부티크 룸은 5~7층에 위치, 아이코닉한 가구와 컬러로 유니크한 분위기를 선뵈고, 5~10층에 위치한 15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오는 12월 6일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객실 패키지를 출시하고 고객 참여형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래드 여의도는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는 여의도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2014년 12월 6일 개관했다. 먼저,올해 10주년을 맞이한 글래드 여의도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을 위해 ‘Happy GLAD 10(해피 글래드 10) 패키지’를 2024년 12월 6일(금)부터 2025년 1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선착순 30객실 한정으로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글래드 와인 1병 △글래드 굿즈 세트(룸 스프레이 50ml 1개&종이 방향제 1개&스테이셔너리 1개) △(선착순 10객실) 한정판 글래드맨 피규어 키링 1개를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12월 6일(금) 개관일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 조식 2인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스페셜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씨엠지월드 소속 팝아티스트 간지(GANZ)와 협업하여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6개월간 호텔 G층(지하 1층) ~ L층(3층), 로비층 사이 계단에서 진행되며, 호텔 방문객들이 다소 지루할 수 있는 공간에서도 즐거운 순간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에 기획되었다. 갤러리에는 간지 작가의 대표작 16점을 선보일 예정이며, 일상적인 공간에서 ‘친숙한 특별함’, ‘새로운 익숙함’을 경험할 수 있다. 간지(GANZ, 본명 김상우) 작가는 독특한 낙서화 스타일로 알려진 아티스트로, 일상 속 사소한 사건이나 생각, 감정의 모든 것을 인생의 기록을 남기듯 최대한 자유롭고 순수한 마음으로 캔버스 위에 풀어낸다. 풍경화나 인물화로 국한하지 않고, 낙서장이나 일기장처럼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그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16점의 작품은 작가로서의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는 대표작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Pencil is life’ 시리즈는 ‘연필’이라는 소재를 이용할 때의 감각과 추억을 표현한 작품으로, 사각거리는 질감과 감정에 따라 변하는 선의 다양함을 즐기며 연필이
크리스마스에 호텔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호텔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소개합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동화 속 크리스마스 마을’ 테마 트리 장식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트리 장식을 선뵌다. 이번 장식은 스위스 초콜릿 브랜드 ‘린트(Lindt)’와 전문 플라워 및 공간 디자인 업체 ‘돌핀플라워’와 협업해 동화 속 크리스마스 마을을 재현했다. 호텔 로비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는 린트 초콜릿 패키지와 골드 및 레드 색상의 화려한 장식들이 조화를 이루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가족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물한다. 트리 곳곳에는 린트의 시그니처 초콜릿 패키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반영돼 연말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02-2638-3000 켄싱턴호텔 여의도 호텔 PB상품 곰인형으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이색 트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대표 PB상품인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 중 베어맨 베어 오너먼트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뵌다.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룸메이
12월의 빅 이벤트, 바로 크리스마스죠.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호텔들은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뵈고 있는데요.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살펴보시죠! 그랜드 하얏트 서울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페스티브 케이크’ 5종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스티브 케이크는 특별한 비주얼과 상상할 수 없는 맛으로 연말의 설렘을 선사한다. 거대한 초콜릿 트리 속에 또 다른 케이크가 숨겨져 궁금증을 자아내는 시크릿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가 선물을 두고 갈 듯한 산타의 우체통 케이크는 체리 필링과 부드러운 바닐라 무스가 어우러져 맛의 조화를 이룬다. 또한 산타의 짝궁인 루돌프가 올려진 크리스마스 루돌프 케이크는 밤 크림과 블랙커런트 잼의 조화로 잊지 못할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제공한다. 12월 31일까지 호텔 베이커리 ‘더 델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페시티브 케이크는 최소 2일 전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02-799-8167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사랑과 감사의 레시피로 빚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더 아트리움 라운지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을 준비했다. 초록색 크리스마스 트리를 별장식과 함께 빚어낸 페스티브 트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브로드웨이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12월 한 달간 ‘페스티브 프로모션(Festive Promotion)’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처 메뉴 및 12월 한정 메뉴와 함께 와인과 맥주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브로드웨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 소고기 채끝 등심 구이, △ 왕새우 구이, △ 스시(5종)와 사시미(3종), △ 바베큐 폭찹, △ 깐풍 장어, △ 통영 홍가리비 부야베스, △ 소고기 크림 스튜, △ 샤프론 향의 크림 생선 구이 등 다양하게 준비된다. 또한 12월 한정 메뉴인 셰프가 직접 카빙해 제공하는 △ 마리네이드 우대갈비와 △ 프로방스식 양갈비 구이, △ 대게요리, △ 대방어 활어회, △ 여수 굴 세비체, △ 혀넙치 파스타, △ 해산물 타파스, △ 야생 버섯 블랑게트 등을 맛볼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는 12월 연말 모임 및 크리스마스 시즌 등 고객 수요를 반영해 주말 저녁의 경우 2부제로 운영된다. 12월 24일(화)과 25일(수)에는 ‘크리스마스 특선 메뉴’가 추가로 제공된다. 메뉴는 안심의 부
디테일한 경험을 디자인하는 고기능 살롱 케어 브랜드 '아윤채'가 올가을 북한산 대자연을 담은 호텔 &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의 최고급 사우나 라운지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오는 2025년 2월 28일까지 파라스파라 서울 여성 사우나 라운지 내 ‘아윤채 브랜드 존&파우더룸’을 통해 아윤채만의 프리미엄 헤어케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아윤채 브랜드 존&파우더룸’은 바쁜 일상 속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요소로 구성됐다. △ 메인 브랜드 존은 아윤채 TAKE HOME & PRO CARE 라인을 한눈에 확인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 프라이빗 파우더룸은 자쿠지와 수영장 이용 후 아윤채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 릴렉스 존의 라운지 안마 의자에서 아윤채 리밸런싱 두피 케어를 체험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아윤채 브랜드 존 오픈을 기념해 ‘아윤채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ayunche.com)’에서는 파라스파라 서울 이용객 전용 프로모션 코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특별한 혜택을 통해 아윤채 제품을 다양하게 경
한 도시의 관광 경쟁력은 더 이상 단순한 ‘볼거리’나 ‘먹거리’로 결정되지 않는다. 세계 주요 도시들이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이유다. 2024년 부산은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변화의 한가운데 있다. MICE산업의 성장, 럭셔리 관광의 확산, 그리고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도시의 관광 지도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국내 관광도시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꿈꾸는 부산, 그 문을 여는 열쇠는 MICE산업 성장과 럭셔리 관광의 융합에 있다. 해운대에서 렛츠런파크까지 부산 관광의 새로운 다양성을 엿보다 부산의 관광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 한국관광데이터랩이 제공하는 부산광역시 지역별 관광 현황에 따르면, 부산을 찾는 외지인과 외국인 방문객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3년 부산 주요 관광지 분석> 자료를 교차 분석한 결과, 부산 서면은 전 연령대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경우 전체 방문객의 20.4%가 서면을 찾았으며, 10대 이하(12.5%)와 30대(11.4%)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연말을 맞아 가격 부담은 낮추고 선택의 폭은 넓힌다양한 겨울 테마의 페스티브 시즌 케이크를 선뵌다. 총 아홉 가지 종류로 준비되는 이번 페스티브 케이크는 5만원대부터 11만원까지 다소 부담 낮은 가격대로 즐길 수 있으며 대신 다양한 맛과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프랑스 출신 페이스트리 셰프가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하기 위해 정성껏 준비한 아홉 가지 종류의 케이크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윈터 시그니쳐인 빨강 모자 케이크를 비롯해 특색 있는 연말 선물로 제격인 마카롱 트리 케이크, 크리스마스 전통 디저트 율로그 그리고 풍성한 딸기가 가득 들어간 딸기 케이크 3종류, 진한 초콜릿 맛의 발로나 시트러스 초콜릿 케이크, 바크 초콜릿으로 만든 망디앙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고 프랑스 대표 디저트 밀푀유에서 착안한 카라멜 바닐라 밀푀유 트리까지 연말 느낌 가득한 특색 있는 케이크들로 풍성하게 구성되었다. 케이크는 이스트 타워 1층에 위치한 ‘델리’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구매 가능하며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픽업을 원할 경우 호텔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케이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객실 내 제공되는 어메니티(Amenity, 편의용품)를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망(Balmain)’으로 변경한다. 전 사업장에 같은 브랜드의 어메니티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메니티 교체를 위해 ▲브랜드 인지도 ▲품질 ▲친환경 등을 주요 기준으로 삼고 6개월간 60여 종의 제품을 평가했다. 새 어메니티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망이다. 올해 11월에 리조트 및 호텔 전 지점에 적용됐으며 더 플라자는 내년부터 변경된다. 어메니티 제품은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총 4종(객실별 상이)이다. 유기농 민트와 베르가모트를 조합해 두피와 피부에 상쾌함을 선사한다. 고농축 라벤더 오일과 계피가 함유되어 있어 각질 제거 및 푸석해진 머릿결에 윤기를 더해준다. 발망 제품은 ‘노르딕 스완(Nordic Swan)’ 가이드에 맞춰 개발되고 있다. 노르딕 스완은 공신력 높은 북유럽의 친환경 인증 제도다. 지속 가능한 재료 사용과 화학물질 사용 규제 등 엄격한 기준을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제품의 80%는 해당 가이드에 맞춰 개발되며 100% 재활용 페트로 만든 용기에 제공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어메니티 교체와 함
… 파르나스호텔이 첫 독자 브랜드 상품 컬렉션을 출시한다. 파르나스호텔은 26일 ‘파르나스호텔 컬렉션’을 론칭하며 그 첫 라인업으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파르나스호텔 컬렉션 시그니처 센트’를 출시했다. ‘파르나스호텔 컬렉션 시그니처 센트’는 파르나스호텔이 서울과 제주에서 운영하는 5성급 호텔 각각의 독보적인 매력을 담아 고객들이 어느 공간에서든지 5성급 호텔의 품격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됐다. 또한, 정제된 미학이 돋보이는 세련된 용기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오브제가 되도록 디자인했다. ‘파르나스호텔 컬렉션 시그니처 센트’ 제품들은 식물성 소이 왁스와 비건 인증을 받은 향 오일을 사용한 알레르기 프리 포뮬러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시그니처 센트 ‘모씨 우드(Mossy Wood)’는 은은하면서도 풍부하게 공간을 채우는 아이리스 향과 세련된 우디 노트가 깊이 있는 여운을 남기며, 소나무와 허브의 싱그러움, 난초의 고혹적인 향, 머스크와 시더우드의 따스하고 관능적인 잔향이 특징이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추구하는 ‘True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의 베이커리 카페 ‘마포 에이트’에서 연말을 맞이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과 파운드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3가지 종류로 선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 풍성하게 올라간 딸기 생크림 케이크 ‘베리 메리 크리스마스’, 부드러운 질감의 밀크 오렌지 젤리가 들어간 화이트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앤젤’, 레몬 크림치즈와 레드벨벳 시트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표현한 ‘크리스마스 위싱 트리’ 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위싱 트리’는 호텔 크리스마스 장식의 메인 컬러인 골드와 실버로 장식했다. 파운드 케이크는 초콜릿과 생크림, 버터 등을 녹여 만든 초콜릿 크림인 부드러운 가나슈가 특징으로 쉬폰과 화이트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화이트 파운드 케이크’와 말차의 진한 풍미를 담은 ‘말차 파운드 케이크’ 2종류를 선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12월 25일까지 판매되며 네이버 예약 시 12월 10일까지 얼리버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파운드 케이크는 12월 31일까지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