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호텔&리조트

[Hotel Choice] 최첨단 기술 기반 솔루션으로 여가 업계의 혁신을 이끄는 야놀자클라우드

- 신속한 디지털 전환 통해 업계의 트렌드 선도한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내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은 산업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는 여행·숙박 업계도 마찬가지다. 기존 여가를 위해 호텔이나 리조트 시설을 이용할 경우 체크인을 위해 직접 손으로 정보를 입력한 후에도 신분증이나 신용카드를 통해 다시 신원을 인증해야 됐으며 체크인·아웃을 위해 프런트 앞에서 줄을 서는 등 불필요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정보 유출 우려와 함께 체크인·아웃을 위한 대기 시간 발생, 프런트 업무 증가 등 고객과 사업자 모두에게 불편함을 야기시켰다. 이에 야놀자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으로 여행 및 여가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하고 있다.

 

숙박 예약 및 이용부터 시설 운영 관리까지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으로 소비자·사업자 편익 제고


야놀자클라우드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은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사업자에게는 효율적인 시설 관리와 인력 배치를 가능케 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영 효율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체크인 할 수 있는 키오스크(KIOSK)를 비롯해 수많은 온라인 예약 채널에서 발생하는 예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널관리시스템(CMS), 숙박 시설 자산 관리 및 운영을 돕는 자산관리시스템(PMS)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야놀자클라우드의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의 서버 설치와 전용 장비 없이도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웹 등 인터넷 환경에서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원격 유지 보수, 운영 솔루션 간 온·오프라인 유기적 연동 등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만들어 간다. 각 숙소의 운영 환경에 맞게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비용 부담 없이 구독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기술연구·개발(R&D)과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 필요에 맞춰 솔루션 기능을 고도화함으로써 사용성을 강화하고 있다. 

 

 

산하정보기술, 30여 년 노하우 및 
기술 전문성 접목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고객 편의·운영 효율성 제고


산하정보기술, 이지테크노시스, 인소프트 등 야놀자클라우드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전문 멤버사들의 활약도 두드러진다. 특히, 지난 2021년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로 합류한 산하정보기술은 국내 최대 고객사를 보유한 호텔 IT솔루션 기업으로 국내를 비롯한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호텔 IT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호텔과 리조트 등 기존 숙박시설 외에도 생활형숙박시설, 도심형 민박 등 새로운 유형의 숙박 시설로도 솔루션 공급 범위를 확대했다.


생활형숙박시설 맞춤 솔루션은 산하정보기술의 전문성과 3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가 반영됐다.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시스템은 일반적인 숙박 시설 운영을 위한 고객·예약·투숙·부대 시설 관리 외에도 수분양자가 수익배당금을 직접 조회할 수 있는 수익금 관리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 지원, 운영자 편익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WINGS Smart Stay’를 통해 모바일 기기 하나로 셀프 체크인 및 체크아웃, 룸서비스 주문, 온도·조명 등 객실 내 환경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야놀자클라우드는 2019년부터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빠른 사세 확장을 위해 공격적인 인수·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파편화돼 있던 솔루션을 연결하고 지역 간 경계 없는 통합된 여행 환경을 구축 중이다.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에 60여 언어로 서비스를 공급해 2022년 기준 8만 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확보하며 여가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