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지난 8월 14일, 대한민국 최초로 음식 폐기물 감소를 위한 글로벌 인증 시스템 ‘The PLEDGE™ on Food Waste’를 획득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는 호텔로 다시금 인정받았다. 해당 인증을 성공적으로 이끈 두 주인공에게 인증을 취득한 소감과 준비과정,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물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국내 업계와 동아시아 하얏트 계열 최초로 The PLEDGE on Food Waste 인증을 취득했는데, ESG 경영 실천의 선두주자로서 소감이 궁금합니다.
피터 힐더브랜드, 총 지배인 The PLEDGE on Food Waste를 한국에서 첫 번째로, 동아시아 하얏트 중 처음으로 인증받은 것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게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성취입니다. 우리가 강조하는 ‘지속 가능성’과 ‘책임 있는 기업 경영’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실천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음식물 낭비를 줄이게 되면 생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은 물론, 기업 운영에 있어 비용 절감되며 운영 효율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이 분야에서 선도하게 된 것은 하얏트의 가치와 조화를 이루며 호텔 업계 전체에 긍정적인 모범 사례를 제시할 수 있어 더욱 뜻깊습니다.
PLEDGE 인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달라스 커디, 식음료부 총괄이사 The PLEDGE 인증에 도전한 결정한 이유는 음식물 낭비를 세계적으로 중요한 문제로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하얏트의 지속 가능성과 책임 있는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와 부합합니다.
PLEDGE 인증을 준비하며 팀 내 변화된 점이 있을까요?
달라스 커디 PLEDGE 인증 이후, 올바른 음식물 처리가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깨닫고, 환경 보호를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셰프들은 식자재 조달부터 요리와 서비스까지의 전 과정에서 음식물 낭비를 적극적으로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재고 관리를 통해 음식물 낭비를 줄였으며, 우리의 조리 방식이 더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꾸준한 노력이 호텔과 식품업계, 더 나아가 건강한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모두가 기쁘게 생각하고 함께 노력해 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해당 인증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달라스 커디 고객들의 인증에 대한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고 호의적입니다. 테라스 뷔페에서 식사하는 고객들은 음식물 낭비 감소에 대한 저희의 실천을 높이 평가하며, 음식을 필요한 양만 가져가 폐기물 감소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기업 고객들도 행사 장소로 선택할 때 호텔이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한다는 점을 긍정적인 요소로 간주해 저희 호텔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해당 인증을 성공적으로 이끈 리더로서, 다른 업계 또는 셰프들에게 추천하나요? 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달라스 커디 올바른 폐기물 처리는 단순한 낭비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요리업계에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기여하는 것입니다.
‘지속가능성’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필수입니다. 환경보호와 건강한 기업 운영은 현 세대와 다음 세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우리는 ESG 경영에 대해 중요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앞으로의 방향은 무엇인가요?
피터 힐더브랜드 Pledge를 성공적으로 인증받은 경험으로, 호텔 전체 업장에 도입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환경과 경제적인 발전, 푸드뱅크를 통한 취약계층 지원까지 적극적으로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이밖에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음식 폐기물 절감 이외에도 직원 대상의 잔반 남기지 않기 캠페인, 유통기한을 고려한 소비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ESG 경영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