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6.13 (목)

발행인편지

[Chairman's Letter] 부산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2회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S 2023)’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결정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30세계엑스포는 부산을 포함해 러시아 모스크바, 이탈리아 로마, 우크라이나 오데사,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등 총 5개국이 신청했지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탈락하며 현재 한국, 사우디, 이탈리아의 3파전으로 좁혀진 상태입니다.


엑스포 개최지는 11월 28일 BIE 회원국(182개국) 최종 투표로 결정되는데 3분의 2 이상을 얻는 도시가 개최지로 낙점됩니다. 3분의 2 이상 득표한 도시가 없으면 1차 투표에서 1, 2위를 한 도시가 결선 투표를 치르고 여기서 더 많은 표를 얻은 곳이 개최지로 선정됩니다.

 

최근 외신 등 보도에 따르면 부산엑스포 유치 분위기가 고무적입니다. 우리나라 정재계 인사들은 엑스포 유치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부산에서의 세계엑스포 유치 의지와 부산이 가진 개방과 포용성 및 문화, 관광 등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세계엑스포가 개최된다면 다양한 분야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견인될 것인데 특히 관광·MICE산업의 발전은 자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지도 그동안 부산 호텔, 외식, 관광, MICE산업의 다양한 기사와 좌담회, 전시회를 개최하며 부산 호스피탈리티산업의 현재를 독자들에게 공유해왔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으로 총체적으로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2회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S 2023)’을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벡스코에서 진행합니다.


부산 호텔, 외식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곳. 부산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곳. 제2회 ‘호텔&레스토랑 산업전(HORES 2023)’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