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넥스포지엄 그룹은 와인 및 주류 산업 발전에 헌신하며, 아시아 시장 성장에 필수적인 촉매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아시아 최고의 와인 및 주류 전문 국제 무역 전시회인 비넥스포 아시아가 2024년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홍콩에서 다시 개최됩니다. 와인 및 주류 산업 전문가들을 위한 B2B 전시회로 홍콩 최대 전시장인 홍콩 컨벤션전시센터(HKCE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에서의 오랜 역사 26년 전 홍콩에서 비넥스포 아시아를 처음 개최한 이래 와인 및 주류 업계가 비넥스포에 보여준 신뢰는 아시아에 대한 비넥스포지엄의 오래 기간에 걸친 공로가 반영된 결과입니다. 2023년부터는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번갈아 개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VINEXPO ASIA는 경제적 측면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생산자, 유통업체 및 구매자 사이의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무역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업계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임으로써 와인 & 스피릿 산업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넥스포지엄 그룹 로돌프 라메이즈(Rodolphe Lameyse) 대표는 "홍콩에 다시 돌아오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2023년 싱가포르에서 입증된 비넥
웨스틴 리조트 괌에서는 5월 8일부터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새로운 빌라동을 오픈한다. 기존에 가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던 빌라를 긴 리노베이션으로 완전히 새롭게 6개의 빌라동으로 선뵌다. 이번에 선뵈는 빌라는 고급스러운 휴양지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선택으로 비치 프론트 빌라 6개동은 각 2개의 객실, 2개의 욕실,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주방과 다이닝, 리빙 공간이 있으며 바다 전망의 넓은 테라스가 인상적이다. 특히 1층에 위치한 풀 엑세스 빌라는 빌라 테라스에서 바로 수영장, 바다로 나갈 수 있다. 빌라는 호텔동과 별도의 동으로 분리되어 있어 더욱 프라이빗하며 바다, 수영장 등으로의 이동이 더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부모님과의 여행이나 친구들과의 여행 등 여러 가족이 함께 하는 휴양 여행의 시작으로 적합하다. 웨스틴 리조트 괌에서는 새로운 빌라 개관 기념으로 얼리 버드 프로모션 판매를 시작한다. 2024년 5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전 예약시 2024년 5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숙박이 가능하며, 이번 개관 기념 얼리 버드 프로모션에는 빌라동 숙박 뿐 아니라 선택에 따라 조식 뷔페가 무료로 제공되거나 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이 포
앞으로 ‘일회용 컵 없는 날’에는 에코별 1개를 더 받을 수 있게 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10일부터 매월 10일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시 2개의 에코별을 증정하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친환경 동참에 대한 감사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개편한다. 스타벅스는 2018년부터 자원순환연대와 함께 매월 10일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전개하고, 개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머그, 텀블러, 커피박 화분 키트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왔다. 2022년부터는 개점 기념의 의미를 담아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며, 올해는 1월부터 4월까지 개점 25주년의 의미를 담아 매월 250명씩 총 1천 명의 개인 다회용 컵 최다 사용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난 6년간 캠페인 참여 혜택을 누린 고객은 총 100만 명 이상에 이르며, 올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만 개인 컵 사용으로 연간 160만 개 이상의 별이 쏟아지는 등 즉각적인 혜택 제공으로 개인 컵 사용을 장려한다. 이번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 개편은 에코별이라는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
많은 글로벌 체인 브랜드 호텔들 사이에서 자신의 색깔을 가지며 고군분투하고 있는 국내 중소 로컬호텔, 독립호텔들. 그 어려운 코로나 시기도 버텨내며 지난해와 올해 성과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이들 역시 ‘인력’ 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서울 중심에서, 서울 외곽에서, 지역에서, 섬에서 각각 자생력을 가지고 살아남기 위해 발군의 기지를 발휘하고 있는 중소 로컬호텔과 독립호텔의 총지배인들을 한 자리에 모아 로컬호텔로서의 장단점과 각각의 경쟁력, 동병상련을 느끼고 있는 산업의 문제점들, 각자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방법을 펼치고 있는지 들어봤다. 좌담회 참석자(사진 왼쪽부터) 호텔정관루 김민년 총지배인, MD호텔 정우철 총지배인, 엠블던호텔 이정근 이사, 라비돌 호텔 앤 리조트 정해웅 총지배인, 호텔 엔트라 강남 안석찬 총지배인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총지배인님들은 각자 맡고 있는 프로퍼티들이 로컬, 독립호텔이라는 것은 같지만 위치, 소유 상황, 호텔 전신 등 서로 각기 다른 특색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각자 호텔의 브랜드와 호텔 운영 현황에 대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석찬 2016년 12월에 오픈한 호텔 엔트라 강
강원도 홍천 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 중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시행 첫해부터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선마을은 연속 선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웰니스 힐링 리조트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우수웰니스관광지’는 현장 평가와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콘텐츠 적정성, 관광객 유치 노력,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욱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자연·숲치유 ▲뷰티·스파 ▲힐링·명상 ▲한방 ▲스테이 ▲푸드 총 6가지 테마로 관광지를 선정했다. 이 중 힐링·명상 테마로 ‘우수웰니스관광지’에 선정된 선마을은 천혜의 자연 속에서 바람직한 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리듬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국내 최초의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다. 자연 속에서의 치유와 쉼을 강조하며 명상캠프, 요가리트릿, 숲테라피 등 다양한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해 차별화된 힐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선마을은 서울 도심에서 1시간 거리에 디지털 전파가 닿지 않는 곳으로 핸드폰, TV, 컴퓨터 등
야놀자리서치(원장 장수청)는 7일 '2024년 1분기 국내 숙박업 동향 보고서'를 통해 지난 1~3월 국내 호텔, 모텔, 펜션, 공유숙박 등 숙박업의 경기 동향을 분석, 발표했다. 이 연구소가 숙박 업주를 대상으로 자체 조사한 '숙박업전망지수'와 야놀자 플랫폼 데이터, AirDNA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펜션을 제외한 숙박업 전체적으로 작년 동분기 대비 ADR(평균객실단가), OCC(객실점유율), RevPAR(판매가능객실평균요금) 모든 측면에서 실적이 개선됐다. RevPAR를 기준으로 볼 때, 호텔과 리조트 전체적인 실적은 작년 1사분기 대비 7.7% 상승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모텔 RevPAR는 4.1%의 성장률을 보였고, 호텔의 경우 2성급 이하가 3.4%의 성장률을 나타내어, 2023년 물가상승률 3.6%를 고려하면 RevPAR 실질 증가가 의미 있게 이루어지지 않았다. 반면, 3성급 호텔의 RevPAR는 8.5%, 4성급은 7.5%, 5성급은 5.9%를 기록하며 고급호텔의 성장률이 더 높았고 실질 성장도 보였다. 숙박업 중 어려움을 겪은 부문은 리조트, 펜션과 공유숙박인데, 세 부문 모두 OCC가 작년 동분기 대비 객실점유율은 하락했지만,
코로나19 이후 급감했던 외국인 투숙객이 최근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증가폭이 가장 큰 나라는 일본이다. 더 플라자 일본인 투숙률은 2021년 0.7%에서 2023년 8.7%로 10배 이상 증가했다. 국가 별 순위도 미국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기존에는 비즈니스 고객 위주였으나 최근 일반 관광객 투숙이 부쩍 늘었다”며 “올해 일본 황금연휴인 ‘골든위크(4/27-5/6)’ 기간엔 최고 투숙률이 25.9%에 달했다”고 말했다. 작년에 출시한 ‘더 플라자 고궁 투어’ 참가자도 아시아 국가 중 일본인 예약률이 가장 높다. 고궁 투어는 한국의 아름다움이 담긴 궁궐과 서울 관광 명소를 즐길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대표 코스다. 이달 더 플라자에 머문 일본인 관광객 사토 요코씨(24)는 “호텔과 가까운 거리에서 한국 전통문화 체험은 물론 명동 쇼핑까지 해결이 가능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더 플라자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일본 대형 여행사 HIS, JTB를 비롯해 일본 최대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과 K뷰티, 맛집 등을 연계한 맞춤 호캉스 상품을 계획 중이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이 미용 서비스 업종
지난 2020년 8월 1일 개관, 올해로 개관 4주년을 맞이하는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가 최근 로비층에 Café M을 오픈하며 호텔의 찾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그동안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호텔답게 트렌드에 맞춰 변화해 온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Café M 또한 호텔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MZ세대들의 트렌드 반영 사물 인터넷(IoT) 및 크롬캐스트, 블루투스 스피커가 설치된 270개의 객실, 무인 키오스크로 셀프 체크인이 가능한 곳, 바로 전 세계 MZ세대가 사랑하는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다. 이 뿐만이 아니다.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는 2021년부터 플라스틱 대신 대나무키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사탕수수 소재로 만들어 탄소배출량을 40% 줄인 무라벨 생수를 제공하는 등 환경보호 운동에 적극 참여하며 환경과 사회문제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는 국내 MZ세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외국인 고객 투숙률이 90%에 달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엔데믹 이후 외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핫한 문화 예술의 중심에서 본격적인 외국인 유치에 성공하며 오픈 이후 매해
종합소득세는 사업소득이 있는 외식사업자 뿐만 아니라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소득 포함 개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득(이자, 배당, 사업(부동산 임대), 근로, 기타, 연금소득)에 대해서 세금 신고·납부를 하는 제도다. 즉 개인사업자(프리랜서 포함)가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종합소득에 대해서 2024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성실신고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 신고·납부하는 제도인 것이다. 다만, 근로자의 경우 별도 4대 보험 인건비만 있다면 별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진행해야 하지만 만약 다른 소득(3.3% 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꼭 합산 신고를 해야 한다. 일반적인 근로자들은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통해 종합소득세까지 완료되지만 다른 소득이 발생되는 경우 꼭 합산 신고를 진행해서 불이익이 없도록 해야 한다. 매장의 매출규모에 따라 신고방법 달라져 종합소득세 신고는 매출 규모에 따라 매출 신고방법이 달라진다. 특히 외식업 매출이 7억 5000만 원 이상인 경우 성실신고를 해야 한다. 이는 법인 신고에 준하는 신고를 해야 하는 것을 말한다. 법인의 경우 통장에 인출한 금액과 세금계산서 증빙에 맞춰 신고를 해야 한다. 그리고 외식
가장 귀한 물 중 하나 최근에 고급 먹는샘물의 인기가 급상승해 매 분마다 수백 만 개의 먹는샘물이 판매되고 있다. 먹는샘물을 마시는 소비자들은 “모든 물맛이 거의 똑같다.”라고 생각한다. 물맛은 수원지에 따라 모두 다르며, 특히 최고급 먹는샘물은 세심한 병의 디자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독특한 물맛으로 차별화된다. 그중에 다이아몬드 워터의 특별한 맛은 기분을 진정시키고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해독, 빛나는 피부 등 다양한 효능을 제공하는 차별성이 있다. 즉, 다이아몬드 워터의 병에 담긴 물은 가장 귀중한 물 중에 하나로 알려져 왔다. 다이아몬드와 물, 무엇이 더 중요한가 경제학자면서 철학자인 애덤 스미스(Adam Smith)는 ‘가치의 역설’에서 ‘다이아몬드-물’의 관계를 설명했는데 물과 다이아몬드 간의 가치 역설이 매우 재미있게 느껴진다. 인간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먹는샘물이 전반적으로 다이아몬드보다 더 유용하지만, 다이아몬드가 시장에서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모순을 역설한 것이다. 사실 인간은 물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 다이아몬드 없이는 살아갈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인간이 물보다 다이아몬드를 더 선호하고
바카디 코리아의 전 세계 1위 울트라 프리미엄 테킬라 패트론이 서울신라호텔과 함께 ‘패트론 심플리 퍼펙트 베케이션(Patron Simply Perfect Vacation)’ 여름 객실 패키지를 선뵌다. 6월 30일까지 운영하는 ‘패트론 심플리 퍼펙트 베케이션(Patron Simply Perfect Vacation)’ 객실 패키지는 도심 속에서 완벽한 휴식을 보낼 수 있는 상품이다.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입장 혜택과 멕시코 할리스코에서 시작된 울트라 프리미엄 테킬라 패트론의 완벽한 맛과 향, 열정 등 이국적 휴양지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고객은 서울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 및 △패트론 존 선베드 배정 △패트론 칵테일 패트로닉(Patronic) 2잔과 멕시칸 타코 세트가 제공된다. 이그제큐티브 및 스위트 객실을 예약하면 프라이빗하게 객실에서 패트론의 완벽한 맛과 향을 즐길 수도 있다. 패트론 실버 1병과 칵테일 DIY 키트로 구성된 Simply Perfect 인룸 주류 키트가 제공된다. 또한, 해당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2시 얼리 체크인 혜택이 주어진다. 바카디 코리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오는 5월 26일 ‘꿈의 정원’을 테마로 한 도심 속 화려한 소규모 웨딩 ‘Rêverie jardin’ 웨딩 페어를 15층 루프톱 테라스 라운지에서 진행한다.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웨딩 쇼케이스는 다년간 스몰 웨딩을 진행해온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만의 노하우와 웨딩 전문 디렉터가 직접 상담하는 1:1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며, 어느때보다도 풍성한 당일 계약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웨딩 쇼케이스는 예비 신혼 부부라면 한번쯤은 꿈꾸는 야외 가든 웨딩으로 준비되어, 꿈의 정원 테마와 맞게 화려한 색상의 조화로 어우러져 실제 예식과 동일하게 꾸며진 웨딩홀, 신부 대기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인기가 가장 많은 야외 웨딩의 경우 초가을, 봄, 여름 시즌에만 운영 되어 그 경쟁률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있다. 도심 속 야외에서 펼쳐지는 코트야드 타임스퀘어의 루프탑 웨딩은 자연속에서 시원한 바람과 꽃 향기가 함께 어우러져 야외 정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프라이빗 웨딩 공간으로 조성된다. 웨딩 쇼케이스 사전 예약 후 방문하신 예비 신랑, 신부님들께 다양한 페어
조선호텔앤리조트가 리사이클링의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친환경 테마 패키지를 조선 팰리스부터 그래비티까지 서울과 부산, 제주 등 총 9개 호텔 공통으로 선뵌다. 조선호텔리조트의 ESG경영 비전인 ‘마인드풀 스테이(Mindful Stay)’와 동일한 이름의 이번 패키지는 의미 있는 머무름이라는 뜻처럼 실제 고객들이 투숙기간 내 음용하는 객실 내 페트병을 수거, 리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해 지속 가능한 가치 여행을 11월 30일(토)까지 만날 수 있다. 실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22년 5월부터 순차적으로 전 사업장 내 무라벨 페트병을 도입했으며 이번 리사이클링 피크닉 매트 제작을 위해 약 9만 6천여개의 페트병이 재활용됐다. 이번 ‘마인드풀 스테이’ 패키지는 자연과 상생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아 객실에서 수거한 무라벨 페트병(PET) 약 60개 분량으로 만들어진 리사이클링 굿즈 ‘피크닉 매트’를 기프트로 제공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지속 가능하고 가치 있는 여행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리사이클링 피크닉 매트는 국내 최초 리사이클링 기능성 원단을 생산한 ‘블랙야크’와 함께 제작했으며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가 ‘호텔과 자연에서의 쉼’을 테마로 그린
제주 속 진짜 제주, 제주 씨에스호텔 앤 리조트는 2024년 호텔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며, 아름다운 Sunset을 바라보며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Starry Night” 씨에스 비어 페스타를 진행한다.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씨에스호텔 앤 리조트는 100년 전 베릿내 어촌마을을 계승하며 제주의 전통과 현대적인 조화가 어우러진 국내 최초 ·제주 유일의 5성급 전통호텔로 전 객실 단독 독채형으로 이뤄져 있다. 현무암으로 쌓아 올린 돌담,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드넓은 야외정원, 제주 유일의 황모장인의 정성이 깃든 황모지붕 등 제주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호텔 개관 20주년 기념 “Starry Night” 씨에스 비어 페스타는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야외 공간에서 세계 6개국 유명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독일 전통의 슈바인학센을 함께 즐길 수 있다. “Starry Night” 씨에스 비어 페스타 행사는 호텔 투숙객이 아닌 방문객 누구나 예약 후 입장이 가능하다. 제주 전통의 아름다운 씨에스호텔에서 준비한 “Starry Night” 씨에스 비어 페스타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바다와 일몰을 감상하며 행복한 추억의 시간이 되기를
호텔스닷컴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현대적 개념과 진화하는 가족 형태의 역동성이 여행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4%는 가족을 동거 여부와 관계없이 서로 정서적 유대감을 공유하는 친밀한 집단으로 정의했다. 이는 가족은 혈연으로만 연결된다(75%)는 보다 전통적인 개념을 넘어선 결과로, 가족에 대한 정의가 변화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20대 응답자의 70% 이상이 반려동물도 가족으로 간주했다. 이처럼 변화하는 가족 형태 및 관계 속에서 호텔스닷컴은 무려 응답자의 79%가 가족과 함께 여행을 즐긴다는 것을 발견했다. 응답자의 약 60%는 주 3회 이상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46%는 최소 3개월에 1회 이상 가족 여행을 떠난다고 답했다. 가장 최근 가족 여행을 제안한 가족 구성원은 40대 응답자가 49%를 차지하며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20대 응답자의 경우 부모가 주도하는 경우가 50%로 가장 높았다.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응답자들은 가족 여행을 즐기는 주된 이유로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45%)를 꼽았고, 함께 공유하는
한화로보틱스(대표이사 서종휘)가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이사 김민수)와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자의 대표 제품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 자동화 매장을 추진하기 위해 성사됐다. 앞으로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과 비-로보틱스의 서빙로봇은 양사 간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보완적 영업활동을 이어간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영업 정보 공유 △로봇 통합 상품 구성 △현장 테스트 상호 지원 등이다. 한화로보틱스는 2017년 국내 최초 협동로봇을 상용화한 이후 와인 브리딩 로봇, 바리스타 로봇 등 다양한 푸드테크 기술을 선뵀다. 국내에 3100대 이상의 서빙로봇을 보급해온 비-로보틱스와 협업함으로써 주방과 홀을 포함한 전체 매장 자동화가 가능하다. 한화로보틱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외식사업 공략에 나선다.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이사는 “사람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세상을 추구하는 두 회사의 비전이 일치해 이번 협약이 성립되었다.”며 “한화로보틱스와 비-로보틱스가 보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푸드테크 서비스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