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30 (화)

레스토랑&컬리너리

런더너 마카오, 태국 음식 레스토랑 '뮤즈' 오픈

- 태국 전역의 정통적이고 현대적인 풍미를 맛볼 수 있는 고품격 태국 음식 선보여

 

런더너 마카오(The Londoner® Macao)가 태국 유명 셰프, 농누치 “누치” 새이(Nongnuch "Nuch" Sae-eiw)가 이끄는 새로운 태국 음식 레스토랑 '뮤즈(The Mews)'를 오픈했다. 뮤즈는 현대적인 테크닉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태국 전역의 정통 미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누치 셰프는 정통성에 대한 신념을 기반으로 모든 음식에서 진정한 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식재료를 태국 내 장인 및 유기농 농장으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아울러, 방콕 출신인 누치 셰프는 태국 내 미슐랭 스타 및 이외 수상 경력에 빛나는 레스토랑에서 일해왔으며, 뮤즈를 통해 처음으로 자유롭게 자신만의 메뉴를 자유롭게 선보인다.

 

누치 셰프는 "몇 달간의 준비 끝에 마침내 뮤즈를 선보이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뮤즈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뉴는 태국의 전통을 유지하고자 하는 스스로의 요리 철학과 풍부한 상상력을 담는 동시에 디테일에 주의를 기울이는 나만의 개성이 결합된 요리"라고 소개했다.

 

 

샌즈 차이나 (Sands China) 식음료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인 톰 코널리(Tom Connolly)는 "뮤즈는 런더너 마카오의 다양한 레스토랑 중 가장 최근에 개업했으며, 다른 레스토랑과도 멋진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태국의 풍미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세련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뮤즈는 제철 메뉴(1인당 약 *15만 원)와 시그니처 메뉴(1인당 약 *21만 원) 등 인상적인 두 가지의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두 테이스팅 메뉴는 대담한 맛과 색감으로 미각을 깨우고 흥미진진한 미식 여정을 위해 모든 감각을 준비시키는 웰컴 스낵으로 시작된다.

 

 

시그니처 메뉴는 누치 셰프가 가장 야심 차게 준비한 요리라고 할 수 있다. 선플라워 치킨 톰 카 (Sunflower Chicken Tom Kha) 수프는 클래식한 코코넛 수프와 함께 찹쌀과 야생 버섯으로 속을 채워 촉촉한 닭고기 롤을 맛볼 수 있으며, 그 위에 절인 양파를 얹어 깊은 감칠맛과 복합적인 맛을 더했다.

 

태국 요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적인 레드 커리의 우아한 버전도 메뉴에  포함되어 있다. 레드 커리 소스와 차크람 잎을 곁들인 스네이크 리버 팜 와규 (Snake River Farm Wagyu Beef) 구이는 부드러운 와규를 얇게 썰어 감미로운 레드 커리 소스로 장식한 요리이다. 짭조름한 차크람 잎과 톡톡 터지는 신선한 고추가 마무리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식사의 마무리는 은은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소금에 절인 달걀노른자로 속을 채운 자색 고구마 만두와 촛불로 훈연한 코코넛 워터, 그리고 타로 푸딩이 장식한다. 코코넛 워터의 경우, 식사 테이블 옆에서 태국의 요리용 초라고도 알려진 티안 옵(Tian op)을 사용해 훈연 후 바로 제공된다. 이 독특한 U자 모양의 향료는 태국 요리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왕실 디저트를 요리하는 데 사용됐다.

 

 

뮤즈의 이야기

뮤즈의 이름은 자동차가 등장하기 이전, 대저택의 뒤쪽에 지어진, 위쪽에 생활공간이 마련된 마구간이었던 집들이 줄지어 있는 거리인 런던의 뮤즈(Mews)에서 유래되었다. 18~19세기 석조 기술이 적용된 마구간과 작업장을 재현한 주철 마구간과 단조 도구, 말발굽, 그리고 아치형 벽돌 천장으로 완성된 뮤즈에 들어서면 풍부하고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레스토랑 내부에는 마구간과 앞쪽의 웅장한 저택을 연결하던 숨은 통로를 재현한 숨겨진 입구가 있어, 방문객은 매혹적인 여정을 통해 식사 공간에 다다르게 된다. 경주마용 채찍을 찾아 문을 열면 태국 요리의 천국이자 멋지게 장식된 세 개의 식사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수작업으로 조각한 나무 패널과 등불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의 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멋진 엘리펀츠 룸 (Elephpant’s Ro om), 입체적인 타일과 부드러운 색감의 비단 등불로 천장을 가득 채운 축제 분위기의 랜턴 룸 (Lantern Room), 그리고 푹신한 천 장식과 수백 개의 태국식 문고리로 장식된 매혹적인 공간, 자이언츠 룸 (Giants’ Room)이 있다.

 

뮤즈의 내부는 세계적으로 상징적인 F&B 공간들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유명한 애슐리 서튼 디자인(Ashley Sutton Design)의 애슐리 서튼(Ashley Sutton)이 디자인했다.

 

정통 태국 요리와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의 특별한 조합은 뮤즈에 머무는 동안 미식의 여행으로 떠나는 기분을 선사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