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30 (화)

레스토랑&컬리너리

미국대두협회, 콩 식품 전문가를 키우는 '2024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4월 1일부터 한 달간 소이푸드 마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집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는 국내 식품 서비스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콩 식품 전문가를 양성하는 ‘2024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4월 1일부터 한 달간 모집한다.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미국대두협회가 오하이오 대두협회와 미국 농무부의 지원을 받아 개설한 무료 온라인 교육 과정이다. 국내 유일의 콩 식품 전문가를 양성하는 본 프로그램은 콩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식품 서비스 산업에서 콩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온라인 인증 시험을 통해 최종 마스터를 선발한다. 소이푸드 마스터들 중 적극적인 참여를 보인 마스터들은 매해 선발 과정을 거쳐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콩과 콩 식품이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와 근거 및 다양한 콩 식품 레시피 등을 교육받을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지속가능성에 대한 생산자들의 노력과 인증 과정 등을 함께 배울 수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에서 갈수록 중요도가 커져가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미는 올해 소이푸드 쿠킹 클래스에서도 강조됐다. 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월 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 ‘지속가능한 대두를 이용한 소이푸드 쿠킹 클래스’는 일본, 이탈리아, 베트남, 아시안 노르딕 퀴진이라는 4개의 콘셉트로로 콩 식품에서 지속가능성이 가지는 의미를 새로운 요리로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해 작년 미국대두산업 견학까지 다녀온 김수현 아워홈 책임은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콩 식품의 건강한 장점과 콩 식품을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지를 알 수 있었다.”며 “또한 뛰어난 품질뿐만 아니라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생산자들의 철학과 노력 그리고 미국대두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