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7.27 (토)

호텔&리조트

꼬마호텔 투자에 대한 거의 모든 방법을 담은 <나는 꼬마빌딩 대신 꼬마호텔에 투자한다> 출간

- 단 1채로도 10억 버는 무조건 성공하는 투자법

 

"꼬마빌딩의 한계를 넘는 꼬마호텔에 투자하라!
현금 흐름, 시세 차익 모두 챙기면서 고금리에도 끄덕없는 확실한 부동산 투자"

 

꼬마호텔은 “연면적 1,000㎡ 이하, 5층 전후, 10~50억 원 정도”의 중소형 호텔을 말한다. 저자 권진수 대표는 중소형 호텔 최고수로, 국내 최초로 꼬마호텔의 개념과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요즘 중소형 빌딩을 매입해서 임대 수익을 올리려는 투자자들이 늘면서 꼬마빌딩 투자는 인기 높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꼬마호텔은 한 발 더 나아가 꼬마빌딩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리스크는 최소화하는 더 탁월한 투자 전략이다. 일세, 월세, 연세가 가능해 고금리 시대에도 버틸 수 있다. 다시 말해, 기존의 꼬마빌딩 투자보다 원할한 현금 흐름, 시세 차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부동산 투자다. 건물 매입이 어렵다면 임대 운영으로, 호텔 운영이 어렵다면 위탁 운영으로 어떤 방식의 투자도 가능하다. K-컬처 트렌드로 인한 관광객 유입으로 전망도 밝다. 하루 빨리 꼬마호텔 투자를 선점해야 한다.

 

이 책은 꼬마호텔 투자에 대한 거의 모든 방법을 담았다. 성공 사례로 살펴보는 꼬마호텔 투자 핵심 전략이 담겨있을 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부터 시작해서 꼬마호텔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한 각종 노하우가 담겨있다.

 

 

출판사 리뷰

 

◦ 꼬마호텔로 꼬마빌딩 투자의 한계를 극복한다!

여기에는 부인하기 힘든 확실한 근거들이 있다. 우선 꼬마호텔은 현금 흐름과 시세 차익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부동산 투자 종목이다. 리모델링과 신축을 통하여 건물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메리트가 존재한다. 현금 흐름 측면에서도 꼬마호텔은 ‘월세’나 ‘연세’가 아닌 ‘일세’를 받으므로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다.

 

◦ 단 1채 투자로도 10억 원을 벌 수 있다

꼬마호텔의 투자에는 성공 공식이 있다. 첫째, 구도심의 주요 관광 플레이스를 공략한다. 둘째, 노후화된 골목의 작은 건물에 주목하라. 셋째, 공간 분배에 전략을 세워라. 넷째, 공급이 부족한 곳을 찾아 콘셉트로 차별화하라. 다섯째, 엑시트 전략에 맞춰 임대해서 리모델링하라. 여섯째,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 이 여섯 가지 공식을 염두에 두고 손품 발품을 팔아보자.

 

◦ 꼬마호텔 투자 무조건 성공하기 위해 주목해야 할 점

첫째는 역시나 입지다. 둘째와 셋째 역시도 입지다. 이외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 성공 요인 중 하나는 바로 디자인이다. 디자인이 유니크해야 살아남는다. 그리고 물론, 정확한 타깃 분석으로 고객 포지셔닝에도 신경써야 한다.

 

◦ 꼬마호텔은 고금리에 할 수 있는 부동산 사업 

우리나라의 자산 보유 상태를 살펴보면 대부분은 부동산, 특히 실거주 아파트에 포트폴리오가 편중되어 있다. 아파트의 단점은 하락기에 처분이 쉽지 않는 데 있다. 특히나 구축 아파트의 경우에는 건축 후 10년이 지나면 잘 팔리지 않는다. 원자재비, 인건비 등의 급등으로, 재건축 대상도 위치가 좋은 곳만 가능하다. 금리가 올라가는 금리 상승장에서 실거주 아파트를 에어비앤비로 돌리고, 전세나 월세로 이사를 가서 거주하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 처음에는 에어비엔비부터 경험을 시작해보자

운영과 관리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꼬마호텔 운영 및 관리는 다른 건물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숙박업소라는 점에서 특징이 있다. 처음부터 너무 과한 비용을 투입하기보다는, 적절한 비용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내는 전략으로 관리에 공을 들여 보자.

 

◦ 미래 꼬마호텔의 트렌드는 무인화, 양극화, 도심화, 나노화다

첫째는 무인화이다. 무인화는 문자 그대로 사람이 해야 하는 일을 기계가 처리한다는 의미다. 둘째는 양극화인데, 꼬마호텔 역시 그 안에서 ‘커다란 덩치의 호텔’과 ‘아주 콤팩트한 꼬마호텔’로 양분되게 될 것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비유를 들자면, 하이엔드의 특급 호텔과 다이소 같은 저렴한 가성비의 꼬마호텔로 양분될 것이다. 셋째는 도심화, 꼬마호텔의 입지가 도심으로 한정될 것이라는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나노화로 선택과 집중화된 여행 경험을 중시하게 될 것이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