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6.20 (목)

투어리즘&마이스

부킹닷컴, 2024년 올여름 가족 여행 트렌드 발표

 

디지털 여행 선도 기업 부킹닷컴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올여름 가족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부터는 숙박과 함께 항공 트렌드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결과는 최소 한 명의 자녀가 있는 한국인 및 전 세계 여행객들이 올여름(2024년 6월 1일~9월 1일) 기준 숙소 및 항공편을 검색한 기록 및 데이터를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것이다.

 

 

숙박 데이터 : 가족 여행객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 TOP 10

한국인 가족 여행자들의 숙박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해외 여행지 상위 10곳은 ▲태국 파타야 중부 ▲미국 어바인 ▲호주 멜버른 ▲불가리아 바르나시티 ▲대만 가오슝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미국 샌디에이고 ▲그리스 아테네 ▲필리핀 엘니도 ▲노르웨이 오슬로 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미국, 호주, 불가리아, 아랍에미리트 등 중장거리 여행지 절반 이상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반면, 해외 가족 여행객 사이에서는 한국의 도시들을 다수 검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싱가포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제주’를 인기 해외 여행지 4위로 선정한 가운데, 베트남 여행객들은 ‘인천’을 7위, 캐나다 여행객들은 ‘서울’을 4위로 꼽았다.

 

 

숙박 데이터 : 한국인 가족 여행객이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 TOP 10

국내 가족 여행객들 사이 전년에 비해 검색량이 급증한 국내 여행지로는 ▲순천 ▲울산 ▲창원 ▲고양 ▲제주 세화리 ▲군산 ▲수원 ▲부천 ▲울진 ▲속초가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선정된 행선지 다수가 근처에 시원한 바다가 있어 여름을 맞아 가족끼리 다녀오기 좋은 바다 여행지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항공 데이터 : 국내 가족 여행객이 선호하는 인기 여행지 순위 TOP 10

항공편 데이터 기준 가족 단위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상위 10곳은 ▲일본 ▲한국 ▲베트남 ▲미국 ▲중국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캐나다 순으로 분석됐다.

 

이 중 전년 대비 가장 검색량이 가파르게 증가한 여행지는 싱가포르로 1627%의 증가율을 보였다. 중국(1130%), 인도네시아(1039%), 필리핀(919%), 베트남(781%), 태국(533%), 일본(363%), 캐나다(128%), 한국(120%), 미국(97%) 순으로 그 뒤를 따랐다.

 

항공 데이터 : 검색 결과로 예측한 올여름 가족 여행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는 6월 1일부터 9월 1일 사이 휴가를 다녀오기 위해 항공편을 검색한 한국인 가족 여행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5% 증가했다. 이는 글로벌 평균인 21%에 비해 약 1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여행지는 한국과 근접한 아시아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이 올여름에도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희망하는 해외 여행지 1위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일본은 계속되는 엔저 현상 및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로 인해 높은 수요를 유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베트남의 경우, 올해 4위를 기록한 미국과 지난해 4위였던 독일을 누르고 가족 여행지 3위를 차지했다. 독일은 올해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