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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리조트

[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2편

- MZ세대를 위한 컬래버, 친환경, 콘텐츠 개발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1편에 이어

- 위 기사를 클릭하시면 1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제스피디움

휴식과 레저 스포츠의 서비스 브랜드 입지 강화로 세계적 호텔 도약


강원도 내설악권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은 ‘Rest in the Motor–Life(모터스포츠와 휴식)’이라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어우러진 호텔과 다양한 모터 레저 프로그램을 결합한 새로운 레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코리아 유니크베뉴 40선에 2년 연속 선정되고 강원도 최초의 4성급 호텔로써 꾸준히 규모와 서비스를 유지 중이다. 2017년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과 수도권에서 1시간 20분대로 접근성이 좋아져 호텔, 콘도, 레포츠,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복합 자동차 문화 테마파크’로서의 인제스피디움 브랜드 입지가 한층 올라갔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스마트 체크인 및 오더 시스템, 무인 서빙 및 컨시어지 로봇을 도입하고,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한 바이러스 케어 등 고객에게 안전한 환경과 독립적인 환경을 제공해 안전한 스마트 호텔로 발전했다.

 

107만㎡(약 33만 평) 부지에 FIA Grade 2 인증을 받은 국제공인규격인 3908km 트랙의 상설 자동차 경기장과 카트장을 보유한 인제스피디움은 ‘1인 액티비티 스포츠’라는 최근 트렌드를 맞춰 스포츠주행, ATV, 서킷카트 등을 운영해 새로운 모터스포츠 문화를 선사한다. 또한 클래식카박물관과 타임갤러리 등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와 호텔의 과거를 볼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세계 속의 신흥 레저 스포츠 메카 인제스피디움은 2022년에 WTCR 등 국제자동차경주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싱카와 국내외 선수 및 관광객들이 대거 유입될 전망이기에 올 한해 그 기대가 크다.

 

 

호텔 코리아나
개관 50주년 맞아 서울의 중심에서 진정한 휴식과 문화 제공


개관 50주년을 맞이한 호텔 코리아나는 교통의 요지인 광화문 최고의 입지조건과 넓은 객실로 많은 인기를 받아왔다. ‘내 집 같은 편안함’이라는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 코리아나 전 객실에는 편안한 실리 매트리스와 넷플릭스 포함한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40~55인치 LED 스마트 TV가 갖춰져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 충분하다. 행사 규모 및 용도에 맞게 다양한 크기의 연회장도 갖추고 있어 인센티브 그룹 및 소규모 학술 대회, 세미나, 결혼식, 가족 모임 등의 행사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수 있다.

 

2022년 50주년을 시작으로 호텔 코리아나는 미술작품과 음악 공연을 통해 쉼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내외국인들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Peer 라운지에서 이뤄지는 역량있는 뮤지션의 노래부터 팝, 재즈 등의 공연과 각 객실, 복도에 설치돼 있는 신진 미술 작가들의 미술 작품 등을 통한 문화 콘텐츠의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의 감성을 깨우고, 비즈니스를 위한 고객, 가족, 친구, 연인 간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싶은 고객층에게 맞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 공간에서 미술과 음악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의 맞춤형 서비스, 그리고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서울의 중심에서 진정한 휴식과 문화를 제공할 것이다.

 

 

코모도호텔 경주
어린이 동반한 가족이 편안하게 머무르며 아름다운 추억 만드는 장소


개관 43년을 맞이하는 2022년, 코모도호텔 경주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편안하게 머무르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장소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자 한다. 싱글 침대 4개로 구성된 쿼드룸과 함께 더블 침대 1개, 싱글 침대 2개로 구성된 디럭스 트리플룸을 새롭게 선보이며 4인 가족이 선택할 수 있는 객실의 종류를 확대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올해도 어른이 조식 뷔페를 이용할 경우 2013년 이후 출생 어린이는 어른 1명에 어린이 1명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경주보문단지 중앙에 위치해 보문 호수로 접근하기 가장 편리하며 넓은 정원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쉬며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코모도호텔은 호수 전망 객실에서 숙박을 하고 아침에 보문호수에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보며 마음에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일식 메뉴를 메인으로 하는 아사카와 레스토랑에서는 일식뿐만 아니라 한식과 양식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로비라운지에서는 시즌별로 프로모션 메뉴와 함께 사계절의 변화하는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올해는 최상층 스위트 객실과 상설뷔페 레스토랑을 리뉴얼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시설로 고객의 휴식처가 되기를 희망한다.

 

 

코오롱호텔
트렌디한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통해 라이프 스타일 거점으로 도약


코오롱호텔은 지난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안전 및 방역은 물론 비대면·프라이빗 서비스를 구축하며 고객이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는 ‘세이프 트래블 데스티네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주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아웃’, ‘친환경’ 등의 가치가 대두됨에 따라 지속가능한 호캉스 경험 제시에 집중했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전략으로 시설 리뉴얼은 물론 시그니처 콘텐츠를 보다 강화하고, 급변하는 여행·호텔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투숙 경험과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코오롱호텔은 2019년부터 객실 리뉴얼을 진행하며 가족 및 단체 위주의 고객에서 개인 여행객까지 타깃을 확장한 바 있다.

 

지난 2월 전 객실 리뉴얼을 완료, 올 벚꽃 시즌부터 여름휴가, 추석 등 주요 시즌별 고객 방문 유도 하기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자연부터 전통, 휴식, 레저 등 경주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호텔로서의 차별화된 경쟁력 또한 한층 더 강조할 것이다. 2019년부터 코오롱호텔은 ‘달빛포차’, ‘문라이트 페스티벌’, ‘신라의 황금빛 달밤 패키지’ 등 ‘신라의 달밤’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를 도입하고 경주 지역 특색을 강화한 호텔 베이커리 ‘옳온’을 리브랜딩하는 등 코오롱호텔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


올해도 불국사와 석굴암 인근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며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발 빠른 대응을 펼칠 것이다. 지난해의 경우 랜선 여행 및 골프가 큰 인기를 얻음에 주목해 ‘VR 패키지’를 새롭게 마련하고 국내 최초로 ‘AI 골프 카트’를 전면 도입한 바 있다. 이에 초등생을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MZ세대 방문율이 늘어나며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골캉스(골프+바캉스)’ 등의 트렌드를 선도했다. ‘착한소비’, ‘그린캉스’ 등이 주목받음에 따라 친환경 어메니티 및 무라벨 생수도 도입했다. 2022년에도 골프 열풍과 ‘가치소비’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골프장 코스 퀄리티 지속 개선, 비건 메뉴 확대 등의 시도를 이어갈 것이다.

 

이 밖에도 연 2회 진행됐던 지역농가 상생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역농가 식재료를 조식 뷔페에 활용하는 등 경주 특산물을 호캉스와 결합시켜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2019년부터 지역 중소기업과의 협업으로 시그니처 해장국 5종 밀키트를 출시한 바 있는 간편 호텔식 사업도 확장할 것이다. 코오롱호텔만의 전통적인 한국의 맛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는 1978년부터 사랑받고 있는 코오롱호텔 소곱창전골 밀키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차별화된 포지셔닝 위해 큰 변화 준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서울의 심장부이자 교통 중심지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의 역사, 문화, 비즈니스의 중심지에서 메리어트의 품격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비즈니스 고객과 레저 고객 모두 만족도가 높은 호텔이다. 국보 숭례문 앞에 위치해 덕수궁, 경복궁을 비롯해 남대문시장, N서울타워, 명동 등 주요 관광지의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 호텔 객실 안에서 숭례문 또는 N서울타워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는 점,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등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만의 강점을 레저 고객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레저 고객 중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해 시그니처 패키지 및 시즌별 객실 패키지를 매력적으로 구성하고 메리어트 다이렉트 부킹 및 국내 OTA 채널을 통한 객실 판매를 강화하고자 하며,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컬래버 패키지 및 프로모션도 기획하고자 한다. 또한 2021년에 새롭게 론칭한 평일 한정의 데이 유즈(Day Use) 패키지의 반응이 좋아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현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시장에서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위해 크나큰 변화를 준비하는 단계에 있다. 이런 준비의 일환으로 우선 고객과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신선한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할 계획이다. 영업 마케팅 전략으로는 변화무쌍한 시장의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의 기대에 신속하게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향을 수립,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기업을 지지하고 그 트렌드를 반영한 스토리텔링 상품에 열광하는 고객들을 위한 유기적인 소통 채널을 형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인 스몰 웨딩 트렌드를 반영해 2022년에도 프라이빗한 루프탑 혹은 연회장에서의 스몰 웨딩으로 웨딩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소규모 프라이빗 웨딩의 명소로 확실히 자리잡고자 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영등포의 대표적인 돌잔치 및 소규모 프라이빗 웨딩 명소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수적인 시설을 우선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에 특화된 맞춤형 호텔 컴플렉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서 한국에 선보인 첫 번째 코트야드 메리어트 브랜드 호텔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쇼핑,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인 영등포 타임스퀘어몰 내에 자리잡고 있는 One-Stop Multi-Complex 호텔로 탄탄한 주변 인프라 및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지난 2020년 상반기까지 진행된 레노베이션을 통해 283개의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의 객실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식음업장, 다양한 행사 목적에 부합될 수 있는 연회장 등의 부대시설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기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뿐만 아닌 최신시설 및 장비, 인테리어 등 하드웨어까지 더욱 더 경쟁력을 갖춘 디럭스 호텔이다.

 

2022년도에는 신년 마케팅 중점 키워드인 ‘ESG 경영’, ‘메타버스’ 등을 고려한 다양한 패키지 및 프로모션 상품 기획을 통해 MZ세대는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 맞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러 고객층에게 보다 의미 있는 스테이와 도심 속에서 누리는 완벽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과 가치소비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더불어 뉴노멀,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 니즈에 맞춰 보다 합리적인 돌잔치, 웨딩 상품을 재구성해 고객의 수요를 더욱 강화해 영등포의 대표적인 돌잔치 및 소규모 프라이빗 웨딩 명소로 굳건히 거듭날 것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고객 니즈가 잘 반영된 패키지 상품 강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는 코로나19로부터 위드 코로나 시대로의 전환기인 2022년도 또한 국내 여행자,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취향을 반영한 ‘도심 속 안전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동시에 포포인츠 브랜드의 핵심인 ‘비즈니스 라이프’를 전달하고자 한다. 오미크론과 같이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 등장으로 2022년 상반기에도 비대면 여가 활동 및 재택 트렌드에 맞게 맞춤형 패키지 상품을 더욱더 개발해 나갈 것이다. 또한 넓은 객실, 꿀잠을 위한 토퍼 매트리스, 강화된 룸서비스 메뉴 55인치 LED 스마트로 즐기는 스트리밍 서비스 및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넓은 책상 등의 포포인츠 구로만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 니즈가 잘 반영이 된 패키지 상품을 강화할 것이다. 올해 개관 3주년이 되는 포포인츠 구로는 재방문 고객 증가 및 한정판 굿즈를 선호하는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시그니처 가방 등의 호텔 굿즈를 개관 이래 시리즈로 출시, 고객으로 하여금 호텔에서의 즐거웠던 숙박 경험을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세밀한 고객 분석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굿즈 개발로 고객 만족도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하반기 리노베이션 예정인 테이블 32 레스토랑은 변화된 모습으로 구로디지털단지 인근 주민 및 직장인의 미식 경험을 리딩할 계획이다. 또한, 중, 소 규모의 기업 연과 웨딩, 가족 연 패키지를 합리적으로 기획해 적극적으로 행사 고객을 유치할 것이다. 아울러, 정부 지침 및 메리어트의 청결 가이드에 따라 청결 및 방역에 지속적이고 심층적으로 관리해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는 활기찬 젊은 에너지로 가득한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해 쇼핑,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주요 거점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 주요 관광지로 이동할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 2분, 1호선 및 7호선과 인접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수페리어, 프리미어, 간이 주방을 갖춘 레지던셜 및 스위트 객실의 총 202객실, 다양한 인터내셔널 메뉴를 구비한 테이블 32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기업 연회, 웨딩 및 가족 모임 등 행사를 위한 약 400석 규모의 연회장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해밀톤호텔
활기와 젊음이 넘치는 호텔 이미지 및 브랜드 각인에 총력 기울일 터

 

24시간 365일 언제나 다이나믹하고 활기와 젊음이 넘치는 이태원에 위치한 해밀톤 호텔은 1974년에 개관해 2021년 현재까지 48년 동안 많은 외국인들 및 국내 젊은이들에게 안락함과 추억을 선사하며, 명실상부 이태원 최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4년도에 전 객실 및 내부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한 후, 정식 4성 호텔로 새롭게 태어나 48년 동안 이태원을 찾는 수많은 외국인들 및 국내 젊은이들에게 안락함과 추억을 선사했다.

 

하지만 2019년 말 세계적인 팬데믹과 더불어 이태원 상권도 덩달아 위축되면서 해밀톤 호텔 역시 직접적인 타격을 피해 갈 수는 없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그 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던 ‘고객 관리’에 중점을 둬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며 재방문율을 늘려 호텔의 기존 충성 고객을 더욱 만족시키고, 새로운 충성고객을 확보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이태원에서 가장 핫한 클럽 및 라운지를 보유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업장들과 적극 연계 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업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호텔 또한 이용할 수 있는 동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의 만족 및 매출의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에 럭셔리한 분위기의 프리미엄 와인바 ‘W178’을 론칭, 고객에게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전국적으로도 희소성이 있는 야외 풀장을 보유한 해밀톤 호텔은 해마다 유명 DJ들을 섭외해 풀파티를 진행함으로써 젊음이 넘치는 여름밤에,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화려함과 열정으로 장식할 수 있는 잊지 못할 추억을 이용객들에게 선물했다. 2021년에는 야외 풀장이 있는 건물 외벽에 대형 LED 화면을 설치해 풀파티가 이뤄지는 날 LED 화면을 십분 활용, 시각적인 화려함으로 젊음과 열정을 증폭시켜 풀파티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행인들의 시선마저 주목 시킴으로써 이태원의 특색에 걸맞도록 호텔에 대한 이미지 또한 활기와 젊음이 넘치는 이미지 및 브랜드를 각인시키는데 총력을 다하도록 기획 중에 있다.

 

 

홀리데이 인 광주

고객 경험 가치 극대화 및 타깃 확장 위한 변화와 혁신


광주·호남지역을 대표하는 인터컨티넨탈호텔스그룹(IHG) 브랜드 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는 2022년 ‘고객 경험 가치 극대화’ 및 ‘고객 타깃 확장’에 집중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역시 해외여행이 불투명해져 전년도 여행 트렌드 중 하나인 국내 호텔 ‘호캉스’ 선호 기조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며 변화와 혁신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먼저, 가성비와 가심비가 공존하는 고객 친화적 접근을 통한 이용만족도 상승을 위해 조경 디자인 리뉴얼을 시작으로 객실과 연회장, 레스토랑의 단계적 리노베이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객실 어메니티 업그레이드 및 스위트 객실 입욕제 비치로 한층 더 향상된 투숙 경험을 제공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IHG 청결 약속(IHG Clean Promise)과 위생·청소 프로그램(IHG Way of Clean)을 엄격히 준수해 업계 최고 수준의 청결상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E-Registration 도입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와 호텔 스마트화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고객 체험가치가 소비 트렌드의 중심으로 부각되면서 로비에 문화체험공간을 신설해 여가는 물론 문화콘텐츠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스펙트럼 확장을 전개해나간다. 더불어 현대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을 포함한 미술관급 아트 컬렉션 전시뿐만 아니라 아트 옥션, 신진 작가 및 지역청년 작가 팝업 전시·컬래버 굿즈 제작 등 새로운 아트 프로젝트 기획도 지속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세분화되는 여행 취향을 반영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맞춤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호텔 주 고객층이 40대에서 20~30대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트렌드 세터로 군림하고 있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펀한 스토리가 가미된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호텔의 MZ세대 직원들이 선정에 참여해 세대 감성을 반영한 트렌디한 리테일 제품을 호텔 라운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미식의 도시’ 광주의 정체성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도 매진한다.

 

메뉴 엔지니어링을 통해 맛의 기준이 높은 지역 주민들의 미각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타지 또는 해외고객들이 남도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수준 높은 퀄리티의 음식이 제공할 예정이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맥주, 와인 등 지역과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PB상품도 개발 중에 있다. 이 밖에도 홀리데이 인 광주는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공헌 활동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지역주민 및 의무병역 군인,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고, 광주관광재단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매력 있는 콘텐츠 발굴을 바탕으로 지역문화의 특색을 살린 관광활성화 도모에 힘을 보탠다. 또한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을 위한 글로벌 서스테이너블 트렌드 동참을 위해 호텔에서 사용하는 1회용 플라스틱 어메니티를 벌크식 대용량 용기로 교체하고 있으며, 일회용품 사용 자제 및 리유저블 용품 상용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송도 지역의 글로벌 브랜드 호텔로서의 입지 견고히 할 전망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 산하의 글로벌 비즈니스 호텔로 도시 혹은 바다 전망을 선택할 수 있는 200개의 모던하고 넓은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송도와 인천대교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수라채 다이닝이 19층에 위치해 있으며, 20층에 위치한 야외 루프탑 바에서는 인천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낙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업 미팅, 웨딩 및 가족 행사 등 다양한 행사에 적합한 3개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어 비즈니스 및 여행 목적의 고객을 모두 아우르는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호텔은 방문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의 청결 약속인 IHG Clean Promise를 통해 이전보다 더욱 철저한 청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방문 고객의 안전을 위한 방역에 최선을 다해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이후, 내국인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함에 따라 내국인 레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객실의 변화를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연인 및 가족으로 구성된 방문 고객이 많아지면서 트윈 베드보다 더블 베드 수요가 크게 늘었고, 이를 위해 헐리우드 베드 타입의 킹 사이즈 침대를 세팅해 가족 단위 고객도 편안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 타입을 변경했다. 또한 실내 활동이 선호되고 있는 점을 토대로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객실 내 TV 교체를 진행해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장기적으로 지역 사회의 인재를 선발해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채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체크인아웃 시스템의 단순화 및 식음업장 내 AI 로봇 시스템 도입을 통해 방문객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더욱 끊임없는 노력과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것이다.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이에 알맞은 서비스로 숙박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송도 지역의 글로벌 브랜드 호텔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전망이다.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
차별화된 콘텐츠,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서 확고한 입지 구축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은 지난해 7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양재역 인근에 신규 오픈한 힐튼 월드 와이드의 업 스케일 호텔이다. 강남지역 인터내셔널 호텔 중 유일하게 루프탑 수영장을 갖춘 호텔이며, 전체 객실의 40% 이상이 10평형 이상의 넓은 객실로 구성돼 있어 비즈니스와 레저 고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투숙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만의 강점을 필두로, 2021년간 단기간에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이뤄냈으며, 2022년 호텔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범위 및 서비스의 다양화를 시도,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강남지역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루프탑 야외 수영장은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강남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루프탑 야외 수영장의 장점을 살려 콘텐츠를 강화하고, 시설 내 서비스 범위를 넓혀 고객에게 더욱 완벽한 도심 속 힐링을 선물할 예정이다. 객실의 부분에 있어서도, 전체 객실의 40% 이상이 10평형 이상의 넓은 객실을 보유한 호텔의 강점을 극대화, 특정 테마를 주제로 한 객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자 한다. 특히,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브랜드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2030, MZ세대를 겨냥, 객실에서의 편의는 기본, 재미와 추억거리까지 사로잡을 콘텐츠를 기획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더불어 식음료의 경우 시그니처 상품을 기획, 전 세계 오직 ‘힐튼 가든인’ 브랜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의 도입 및 계절별 특선 메뉴 운영을 통해 식음료 업장만의 특색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홍보 및 판매 채널에도 변화를 주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닫혀 있던 하늘길이 위드 코로나로 체제로 일부 개방됨에 따라, 국내 고객 유치에 집중했던 콘텐츠 개발 및 홍보 활동을 해외 시장까지 확장, 힐튼 그룹 본사와의 지속적인 마케팅 협업을 통해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한 대비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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