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7 (토)

카페&바

디아지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로 코너 닐랜드 선임

- 디아지오코리아 댄 해밀턴 현 대표, 디아지오 호주 대표로 선임

   

 

디아지오가 현 디아지오 인도양 총괄 겸 세이셸 코너 닐랜드(Conor Neiland) 대표를 디아지오코리아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코너 닐랜드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022년 7월 윈저글로벌과 별도 법인으로 분사 후 출범시킨 인터내셔널 스피릿 & 비어 (IS&B) 비즈니스를 이끌 예정이다.

 

댄 해밀턴(Dan Hamilton) 대표는 10월 1일부로 디아지오코리아를 떠나 디아지오 호주로 자리를 옮긴다. 그는 한국에서의 대표 임기 동안 인터내셔널 스피릿 & 비어(IS&B)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했으며, 아시아 최초로 기네스 콜드 브루를 국내에 론칭하기도 했다.

 

코너 닐랜드 대표는 2005년 디아지오 입사 후, 아일랜드와 유럽에서 영업, 커머셜, 이노베이션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주류 업계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또한, 기네스 글로벌 브랜드팀의 커머셜 디렉터(Commercial Director)로 근무할 당시엔 한국의 주요 프로젝트 및 캠페인을 진행하며 한국과도 긴밀히 협력한 바 있다.

 

그는 디아지오 세이셸 대표 및 인도양 총괄(Managing Director Seychelles 및 GM Indian Ocean)로서 세이셸에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아프리카의 가장 큰 스카치위스키 시장 중 하나인 아프리카 레위니옹 지역에서 위스키 점유율을 늘리는 등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디아지오 아시아태평양, 글로벌 트래블, 인도 존 오키프(John O’Keeffe) 사장(President for Asia Pacific, Global Travel and India at Diageo)은 “댄 해밀턴 대표이사는 한국 비즈니스의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너 닐랜드 신임 대표는 팬데믹 이후 세이셸과 인도양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해 강력한 성장을 일궜다.”며, “지난 18년간 디아지오에서 축적한 업계 및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지식과 전략적인 통찰력을 기반으로, 디아지오코리아의 강력한 성장 궤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쳤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